[유니레버 글로벌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 유니레버 기업분석과 글로벌 전략분석및 유니레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나의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23 / 2016.06.23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니레버 글로벌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 유니레버 기업분석과 글로벌 전략분석및 유니레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나의의견에 대해 총 25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유니레버 기업소개
(1) 유니레버 기업개요
(2) 유니레버 코리아
(3) 유니레버 CI

2. 유니레버 글로벌 경영전략
(1) 현지화전략
(2) CSR 경영전략

3. 유니레버 소비자 분석

4. 유니레버 글로벌 마케팅전략
(1) STP전략 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시장선정 & 포지셔닝 (Targeting & Positioning)
(2)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ies)
(4) 위협 (Threats)
(3) 마케팅믹스 4P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유니레버는 1930년 네덜란드 마가린 회사인 ‘마가린 유니’와 영국 비누회사 ‘레버브러더스’가 합병해 탄생한 회사다. 본사는 런던과 로테르담 두 곳에 위치한다. 합병 후 유니레버는 오랜 역사를 가진 유명 식품회사와 세제회사의 브랜드 이미지가 뒤섞여 흐려지지 않도록 독립된 마케팅 전략을 유지했다. 각 제품만의 고유한 기능과 품질로 시장에 승부한다는 것. 비누는 비누 시장에서 경쟁력이 있으면 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립톤홍차, 도브비누, 바세린연고, 썬실크 샴푸를 모르는 사람은 별로 없다. 하지만 유니레버라는 회사를 아는 사람도 그리 많지 않은 것 같다. 이는 기업 자체는 드러내지 않으면서 각 브랜드를 독립적으로 관리하는 브랜드 마케팅 전략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해외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라네즈 향후 시사점분석
  • 라네즈글로벌마케팅전략CONTENTS1. 아모레퍼시픽 기업 소개-아모레퍼시픽-상호변경-현재 태평양과 아모레퍼시픽-라네즈 브랜드소개-라네즈의 브랜드 컨셉-라네즈의 역사2. 라네즈 브랜드 선정배경3. 시장분석4. 마케팅 전략분석(1) SWOT 분석(2) STP전략(3) 4P 마케팅믹스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5. 결과와 시사점참고문헌 1. 아모레퍼시픽 기업 소개-아모레퍼시픽태평양(아모레 퍼시픽)은 1945년 9월 5일 서성환 회장이 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

  • [국제경영론] 나이키 NIKE 유럽 진출 전략
  • 나이키의 경영목표 덕분에 회사는 계속해서 올바르게 나아가면서 고객들의 욕구도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었다.나이키의 설립목표는 한국에서도 똑같이 적용되었고, 1986년 (주)한국 나이키를 설립하고 NIKE Inc와 기술도입, 합작 투자 계약을 체결하면서 한국 소비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가기 시작하였다.3. nike의 기업 모토와 로고나이키에는 두 가지 기업 모토가 있다. 하나는 ‘There is no finish line(결승선은 없다)`이고, 다른 하나는 우리에게 너무나 유명

  • [경영전략] 아디다스(adidas)의 경영전략 성공사례
  • 경영자로 등장한 후, 경영진의 대대적 교체, 회사 공용어를 독일어에서 영어로 교체, 생산경쟁력 향상을 위한 공장의 해외 이전, 다양한 이벤트(길거리 농구, 월드컵, MTV)를 통한 광고 전략 등 조직 스타일의 다국화, 국제화의 변화를 통해 4년 만에 완벽히 재기에 성공하게 된다. 1994년, 1998년 아디다스는 미국, 프랑스 월드컵의 공식마케팅 파트너가 됨으로서 엄청난 마케팅 효과를 냈으며 1998년 6월에 adidas-Salomon 주식이 독일의 30대 기업으로 이루어진 DAX

  • [패션마케팅] 비너스의 글로벌 브랜드 진출 전략
  • 분석과 중국 속옷 시장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비너스의 중국 시장에서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도록 하겠다. 4. 중국 시장 환경분석 1) 중국 내수시장 및 사회 변화 한국의 대외 수출총액에 점하는 중국의 비중 변화를 분석해본 결과, 꾸준히 증가하며 미국을 제치고 우리의 최대 시장으로 부상하였다. 또 직접투자 건수 면과 투자 액수 면에서도 미국을 제치고 우리 기업의 제1위 해외직접투자 대상지로 부상하여 우리나라 기업의 글

  • [국제경영] 아모레 퍼시픽 AMORE PACIFIC의 프랑스진출사례
  • SWOT3-2. STP3-3. 4P4. 해외 진출 성과 5. 경쟁(벤치마킹)기업 소개 - 시세이도6. 시세이도와의 비교6-1. 진출 활동 비교6-2. 성과비교Ⅲ. 결론1. 향후 전략2. 의견Ⅰ. 서론1. 기업소개 - 아모레 퍼시픽(Amore Pacific)1-1. 기업소개 가. 연혁1945년에 태평양으로 설립되었다. 아름다움과 건강을 찾오하여 인류에 공헌한다.라는 창업의 이념을 갖고 실현해 나가고 있는 기업으로, 태평양의 사업 분야는 화장품, 생활용품, 건강용품이며 그 중에서도 화장품 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