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교육프로그램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설정 배경
2. 교육과정 내용
3. 학습목표
4. 지도시 주안점
5. 지도계획
6. 차시별 활동 계획
7. 평가
본문내용
학습 목표

뼈의 특징과 기능을 이해할 수 있다.
실제 뼈를 관찰하여 뼈의 구조를 이해할 수
있다.
척추동물과 무척추 동물의 차이점을 통해
뼈의 역할을 이해할 수 있다.
뼈가 위치해 있는 위치와 연결형태, 종류를
이해하여 인체 모형을 만들 수 있다.


지도시 주안점
학생의 다양한 사고의 흐름을 과학적
관점으로 유도한다.
실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문제 상황을
과학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준다.
학생 스스로의 계획적인 탐구로 결과를
얻게 지도한다.
조별 프로젝트 활동을 할 때 창의적인
관점에서 문제를 해결하도록 지도한다.
교사 주도의 학습방법이 아니라 학생들의
자발적, 확산적 사고를 유도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학습 분위기를 유도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프로그램]미술관교육,심성계발교육,영재교육,STS교육(수업)프로그램, 유아체육놀이교육,유아감성교육,장애아동통합교육(수업)프로그램
  • 프로그램, STS(과학기술사회)교육(수업)프로그램, 유아체육놀이교육(수업)프로그램, 유아감성교육(수업)프로그램, 장애아동통합교육(수업)프로그램 분석Ⅰ. 미술관교육(수업)프로그램1. 미술관 교육프로그램의 정의2. 미술관 교육프로그램의 유형Ⅱ. 심성계발교육(수업)프로그램1. 필요성2. 사례1) 말 전하기2) 자화상 그리기3) 가족(부모) 자랑하기4) 원안에 뛰어 들기(나가기)3. 효과Ⅲ. 영재교육(수업)프로그램1. 영재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원칙2

  • [교육학] 영재교육
  • 교육이 이루어지는 것과 같은 의미에서 영재교육은 정당하며 필요하다,III. 본론31. 한국. 영재교육의 현실 및 영재에 대한 인식 (1) 창의성을 계발시키지 못하는 영재교육영재교육의 목표는 다양한 특수 재능 분야에서 지도자로서 생산적으로 일할 수 있는 최고급 창의적 인적자원을 양성하는 것이지만, 현재의 영재교육은 전반적으로 이 목표를 충분히 달성하기 어려운 상태다, 영재 판별 도구의 부족 및 미비, 개발된 프로그램의 부족, 훈련된 교사

  • 영재 교육 영화 속 영재들
  • 영재성 판별을 위한 검사 = 영재교육프로그램이 제공할 학습 내용과 목표를 반영 영재판별의 기본원칙영재판별의 절차= 선천적으로 우수한 소질과 재능을 타고난 아동이나 청소년들을 위하여 마련한 특수교육 영재교육OutstandingTalentedGifted영재교육 과정 모형 분석1. Renzulli의 심화학습이론▪ 영재학생의 흥미와 자발성을 중시하는 영재성 개발 프로그램▪ 심화학습 모형 3단계 : 영재 교육 교수‧학습 모형 중 가장 일반화되어 있는 모형 ▪ 기

  • 국외영재교육프로그램
  • 교육과정이 발달적으로 적합한 것이어야 한다는 것일 것이다. 그 중의 주요한 목표중의 하나는 교육과정의 구성과 유아와 성인간의 상호작용에 있어서 개개 유아들의 차이가 인정되어져야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개인의 차이를 고려한 학습 환경이 강조됨과 동시에 또 다른 고려는 모든 유아들에게 교육적인 동등한 기회가 부여되어 져야 한다는 것이다. 이혜은 황해익 (2003), 유아 영재 판별 모형 개발을 위한 영재 개념 탐색, 유아교육논총, 11권, 단일

  • [실기교육방법론] 영재교육에관한 연구
  • 교육청 자체에 영재교육원을 설립 운영- 현재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영재교육원으로 와이즈만, 브레인스쿨이 있음①와이즈만- 우리나라 최초의 영재교육 전문 업체- 영재교육원의 학습에 발맞추어 영재 교육.- 영재캠프, 해외캠프, 놀토를 이용한 체험학습, 수학과학 체험전②브레인스쿨- 1996년 한국교육 개발원 영재교육센터 연구위원 오영주 박사가 이끄는 연구원에 의해브레인스쿨 사고력 프로그램 연구 개발 착수- 1998년 연구 개발이 완료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