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학습지도안, 활동지도안] 체육과 교양과목 수업지도안, 체육과 교양수업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수업 지도안작성, 이제 건강도 스펙이다 수정 다운 홍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21 / 2016.06.21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Ⅰ. 수업의 개요 ···························································· 1
Ⅱ. 건강자가진단표 분석 ··············································· 2
Ⅲ. 교수 체제 설계 ······················································· 3
Ⅲ. 수업 설계 이론&수업 모형 ································ 4
Ⅳ. 수업 활동의 분석 ··················································· 7
Ⅴ. 본시 수업의 설계 ··················································· 8
Ⅵ. 학습자 평가방법 ····················································· 15
Ⅶ. 배운 점 및 느낀 점 ·············································· 16
Ⅷ. 첨부자료 ···································································· 19
Ⅸ. 참고 자료 및 사이트 ············································ 26
- 본문내용
-
Ⅰ. 수업의 개요
1. 수업 주제 설정의 취지와 수업에 대한 정보
요즘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것이 <웰빙>인 것을 보면,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질병 걱정 없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에는 식습관 교정부터 운동까지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웰빙>의 중요성을 알지만, 관심만 갖을 뿐 자신에게 필요한 적절한 정보를 얻거나 실행하는 데는 실패하기 쉽다. 왜냐하면 자신에게 맞는 체계적인 정보를 얻기가 힘들고 실행하는 데 많은 노력과 돈 그리고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가장 결정적인 이유는, 사람들이 <웰빙>으로 산다는 것은 불량했던 생활습관 전부를 바꿔야 한다는 생각을 갖기 때문이다. 특히 대학생의 경우에는, 매일 대학을 다니면서 시간을 맞추어 운동을 하거나 몸에 좋은 음식을 챙겨먹기에는 돈과 시간의 여유가 없다. 그래서 <웰빙>생활을 하기에는 부담이 따를 것이다.
우리 조는 교수-학습과목을 듣는 교육학과 학생들에게 가장 도움이 되고 가치 있는 수업을 진행하고 싶었다. 따라서 앞에 기술한 취지 아래, 이번 수업시연에서 <Dynamic Well-being> 이라는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다.
또한 지식과 경력뿐 아니라 상식이나 건강도 스펙이 된 이 시대에, 대학생은 전문지식뿐만 아니라 교양지식을 배워야 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우리는, 우리가 수업할 <Dynamic Well-being> 과목을 대학생이라면 배워야 할 필요가 있는 1학점의 체육과 교양수업으로 정하였다. 이번차시에 진행되는 수업은 지난 1차시 수업 이후에 진행하는 2차시 수업이다. 이 수업은 한 학기의 수업으로, 총 16차시의 수업이 진행될 것이다. 이번 2차시의 수업 주제는 <칼로리의 두 얼굴, 건강한 식생활> 로, 영양 성분에 관한 이론적 내용을 교수하여 학생들의 칼로리에 대한 오 개념을 수정함으로써 본인들의 식습관에 대한 문제를 알게 하고, 대학생 입장에 적합한 식단을 짜는 방법에 대해 강의할 것이다. 이 수업의 궁극적인 목표는 대학생으로서의 생활 안에서 본인들에게 합당한 식단을 짤 수 있게 하는 것이다.
- 참고문헌
-
권낙연, 김동엽(2012). 교수-학습 이론의 이해. 서울:문음사.
변영계(2010). 교수 학습 이론의 이해. 서울:학지사.
이인숙, 한승연, 임병노(2009). 교육공학·교육방법. 서울:문음사.
임칠일(2007). 교수 설계 이론. 서울:교육과학사.
한경호(2003). 교육학핵심이론 해설집. 북스텍. p273
생명표(2011). 통계청.
식생활지침서(2011). 보건복지부.
www.edunet4u.net 교수-학습 지도안 참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를 한가지 선택해 자세히 묘사하고, 이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지 대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여기서 변화의 대상은 특정한 사람, 학교, 정책, 법, 제도 등이 될 수 있습니다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의 기본가치 제시하고 이 중에서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는 무엇인지 그 이유를 예를 들어 설명
- 성과측정에서 효율성과 효과성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효율성이 사회복지 프로그램 책무성의 중요한 요소로 간주 되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제시하시오.
- 체계이론, 생태체계이론, 권력관계이론의 내용 각각 요약, 각 이론들의 지역사회복지에 대한 시사점
- 사회복지(노인복지센터)실습중간평가서 및 종결평가서
- 인간 마음의 구조를 P,A,C 자아로 구분하고 이를 구조에 따라 구분하면 다섯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P,A,C 자아 각각의 특성과 5가지 자아로 분류되는 과정, 그리고 5가지 자아가 나쁜 쪽 또는 좋은 쪽으로 자아의 치우침이 생길 때 어떤 특성을 보이는지 상세히 서술하세요
- 서천석 저, 그림책으로 읽는 아이들 마음 (창비)을 읽고 이 책의 전체적인 내용개요, 본문 중 가장 인상적인 부분과 그 이유,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아이들의 마음이 잘 반영된 책으로 추천하고픈 그림책 한 권(본문에 소개된 책이 아니어도 무방)등을 서술하시오
- 2주차 1교시에 학습한 사회복지전달체계의 개념을 토대로 현재 우리사회 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용되고 있는 사회복지 서비스 전달체계를 찾아 어떠한 과정을 통해 사회복지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지를 조사하고, 장단점을 평가하시오.
- 사회복지가치에 대하여 설명하고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