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레포트]스포츠 미디어 산업 분석]스포츠 미디어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스포츠 미디어산업의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21 / 2016.06.21
  • 5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스포츠미디어산업 개관

스포츠미디어의 산업규모

메가스포츠와 스포츠미디어

인쇄미디어와 스포츠

방송미디어와 스포츠

뉴미디어와 스포츠

스포츠미디어의 발전 방향
본문내용
스포츠미디어의 특성

스포츠미디어의 수용자는 대중(Mass)으로 스포츠미디어는 매스미디어의 특징을 지닌다.

다양한 뉴스를 다루는 신문, 잡지, TV, 라디오 등의 대부분의 매체들은 종합미디어인 동시 스포츠미디어

스포츠미디어 자체를 하나의 산업으로 구분할 수 있을 정도로 범위가 넓고 스포츠 산업 내 다른 업종에 비해 범주의 구분이 쉽지 않음

수용자가 특별한 스포츠 종목에 집중한다는 점에서 세분화 지향
참고문헌
스포츠 미디어의 이해, 한이석(2008)
글로벌 미디어 시장과 스포츠 비즈니스, 송해룡(2008)
스포츠와 미디어, 윤득현(2008)
미디어 스포츠, 정영남(2008)
미디어 스포츠의 파워, 레이먼드 보일 - 송해룡 옮김(2009)
미디어, 스포츠 그리고 사회, 송해룡(2007)
2008 체육백서, 문화체육관광부(2009)
2007 체육백서, 문화체육관광부(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호텔관광]제주 호텔 비교 · 분석에 관한 연구
  • 분석한다.그런 다음에 등급별로 2개의 호텔을 지정하여 비교를 하고 문제점을 찾아내어 개선방안을 제시할 것이다. Ⅱ. 호텔의 이론적 고찰1. 호텔의 정의 및 분류 1). 호텔의 정의 호텔업의 근원적인 배경이나 성격을 알고자 할 때는 우선 호텔(hotel)의 어원부터 고찰해야 할 것이다. 호텔의 어원은 라틴어의 Hospitale에서 출발하였으며, 이 Hospitale에서 현대어의 병원을 뜻하는 Hospital이 파생되고 또 한편 Hostal, Inn, Hotel, Motel 등의 용어로 변천되어 이용

  • 게임산업과 엔터테인먼트산업
  • 주제 : 게임산업과 엔터테인먼트산업목차 Ⅰ. 엔터테인먼트로서의 게임 산업의 의의와 특징Ⅱ. 국내외 게임 산업의 현황과 특징1. 세계 게임 산업의 현황과 특징2. 국내 게임 산업의 현황과 특징Ⅲ. 한국 게임 산업의 문제점Ⅳ. 국내 게임 산업의 발전전략 1. 인프라 강화와 발전가능성 향상2. 인식의 전환 및 저변의 확대3. 법과 제도의 개선4. 게임산업과 연계된 OSMU5. 해외진출 역량 강화Ⅴ. 결론Ⅰ. 엔터테인먼트로서 게임 산업의 의의와 특징

  • 지식검색 서비스의 현황과 문제점 및 네이버 지식인 전략
  • 문제점이 보이며 이것은 그저 지식이라는 것을 맛 만보는 겉핥기 현상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이것은 결국엔지식인(人)을 죽이게 되는 지식검색, 지식인(iN)으로 작용하게 될 것이다. 2.지식검색 서비스의 향후 과제 및 전망인터넷이 갖는 뉴미디어적 특성으로 이제 인터넷 이용자들은 보다 쉽게 자신의 욕구에 맞는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원하는 정보만을 선별해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인터넷 이용자는 지금까지 정보를 추구하기 위한 이용자, 정보를

  • 한국 게임 산업의 문제점과 발전전략
  • 주제 : 게임산업과 엔터테인먼트산업과목명 : 교수님 : 교수님 발표/제출일 : 목차 Ⅰ. 엔터테인먼트로서의 게임 산업의 의의와 특징Ⅱ. 국내외 게임 산업의 현황과 특징1. 세계 게임 산업의 현황과 특징2. 국내 게임 산업의 현황과 특징Ⅲ. 한국 게임 산업의 문제점Ⅳ. 국내 게임 산업의 발전전략 1. 인프라 강화와 발전가능성 향상2. 인식의 전환 및 저변의 확대3. 법과 제도의 개선4. 게임산업과 연계된 OSMU5. 해외진출 역량 강화Ⅴ. 결론Ⅰ. 엔

  • [텔레커뮤니케이션] 양방향TV 시대의 도래와 발전
  • 발전이 예상되고 있다.목 차제 1장 들어가며 1제 2장 양방향TV의 개념 21. 양방향TV의 개념 22. 양방향TV의 발달과정 43. 양방향TV의 특성 41) 기술적 특성 42) 양방향성, 상호작용성 5제 3장 양방향TV의 구조와 작동원리 71. 발달 71) 양방향TV의 종류 72) 양방향TV의 발달 112. 양방향TV의 작동 방식 13제 4장 양방향TV의 산업/현황 141. 각국의 양방향TV 서비스 시장의 성숙도 151) 영국 152) 미국 153) 일본 162. 각국의 서비스 운영 특징 163. 각국의 사업자 현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