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경영 성공사례 분석 및 향후 전망 레포트(말콤볼드리지 평가모형을 중심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21 / 2016.06.21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I. 말콤 볼드리지 평가 모형
II. 스타벅스의 성공 경영
1. 기업선정동기, 소개
2. 기업 분석
- 리더십을 발휘하라
- 전략을 개발하고 전개하라
- 고객 및 시장에 초점을 맞춰라
- 인재를 개발하고 유지하라
- 프로세스를 혁신하라
III. 결 론
본문내용
말콤볼드리지 평가모형 : 미국의 국가적으로 기업의 품질수준을 제고하기 위해 국가차원에서 최고의 품질경영을 실시한 기업에게 수상하는 최고권위의 품질 경영상

리더쉽 - 기업과 꿈과 미래 : 조직 리더쉽,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시민

전략기획 – 기업의 이성 : 전략의 개발, 전략의 실천

인적자원 – 기업의 피와 에너지 : 근무 시스템, 직원의 교육, 훈련, 개발, 직원의 복지와 만족

프로세스 관리 – 기업의 뼈대 : 제품 및 서비스 프로세스, 지원 프로세스, 공급업체 및 협력업체 관련 프로세스

정보와 분석 – 기업의 신경망 : 조직 성과의 측정, 조직 성과의 분석

경영 성과 – 기업의 총체적 건강지수 : 고객만족도 관련 성과, 재무 및 시장 관련 성과, 인적자원 관련 성과, 공급업체 및 협력업체 관련 성과

참고문헌
맹명관(2005),『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비전코리아
김영한, 임희정(2003)『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넥서스Books
배영일(2006)『 경영혁신플러스 6시그마』삼성경제연구소
필 하킨스(2002)『강력한 리더들의 의사소통 비법』, 거름
『 삼성경제 연구소』www.seri.org
스타벅스 홈페이지  http://www.istarbucks.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리나라 기업의 바람직한 지배구조와 사회적 책임
  • 경영권 거래시장의 형성 기업의 신규진입 및 퇴출관련 규제가 많고 기업경영권 거래시장이 부재이념 주주의 주권을 최대한 보장(주주주권주의-주주가 기업의 주인이다)기업은 관계투자자의 공동체로 인식(기업공동체주의- 기업은 하나의 공동체이다) 국가 미국․영국 등 영미계 국가 독일, 일본 등 대륙계 국가 수단 M&A시장 등 외부적 통제 또는 시장규율중심조직에 의한 통제(2)바람직한 기업지배구조선진국을 중심으로 효율적인 기업지배구

  • [마케팅] 모토로라 핸드폰의 마케팅전략
  • 분석 및 발전방향1) BCG, PLC 분석BCG 매트릭스(BCG Matrix)는 보스턴컨설팅그룹(Boston Consulting Group)에 의해 1970년대 초반에 개발된 것으로 기업의 경영전략 수립에 있어 하나의 기본적인 분석도구로 활용되는 사업포트폴리오(Business Portfolio)분석기법이다. 자금의 투입, 산출 측면에서 사업(전략사업 단위)이 현재 처해있는 상황을 파악하여 상황에 알맞은 처방을 내리기 위한 도구로 활용된다.성장-점유율 매트릭스(growth-share matrix)라고도 불리며, 산업을 점유

  • [인터넷기업분석] 미샤사례분석
  • 성공적으로 이어져온 유통과정관리를 통해 가격 정책 역시 일관되게 유지해야 한다.무엇보다 위의 제시된 전략의 바탕은 미샤의 강점인 합리적 가격과 160만 뷰티넷 회원이 최대한 활용되어져야 한다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2) 포터의 경쟁세력 모형아래의 표-9는 포터의 경쟁세력 분석을 통해 미샤의 산업환경 분석을 실행한 표이다.표-9대체재 : 화장품의 대체품은 특별히 존재하지 않는다.기존경쟁자 및 신규진입자 저가 전략을 펼치고 있

  • 경영혁신기법의 종류와 성공사례
  • 경영)14) strategy evaluation system(전략평가시스템)5. 경영혁신의 구성요소1) 구조혁신(Struture Innovation)2) 프로세스 혁신(Process Innovation)3) 인적자원 혁신6. 경영혁신의 성공방안7. 경영혁신의 성공사례1) 비전 및 핵심가치의 혁신사례2) 전략집중형 성과관리시스템의 혁신사례3) 네트워크형 조직구조의 혁신사례4) 학습역량 강화의 혁신사례5) 이미지 및 브랜드 구축의 혁신사례참고자료1. 경영혁신이란?경영혁신이란 경우에 따라서 경영혁명, 신경영,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및 기업이 속한 사회와의 상호작용 속에서 형성되고 결집되기 때문에, 세계화를 위한 전략은 곧 현재 기업이 행하는 한국형 경영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된 경영전략을 수립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국내 유수의 대기업들은 규모가 매우 크고 복잡하여 한 눈에 그 흐름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평가하기가 쉽지 않다. 그리고 이 보고서는 ‘한국형 경영의 세계화를 위한 과제’ 를 다루면서 ‘기업의 장기적 성장과 존속’ 을 분석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