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안전교육] 통합적 접근방법, 역할놀이를 통한 방법, 행동 중심적 방법을 통한 안전교육 중 유아가 안전교육 방법으로 가장 적합하다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13 / 2016.06.13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안전교육] 통합적 접근방법, 역할놀이를 통한 방법, 행동 중심적 방법을 통한 안전교육 중 유아가 안전교육 방법으로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방법을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가 안전교육 방법
1) 통합적 접근방법
2) 역할놀이를 통한 방법
3) 행동 중심적 방법

2. 유아가 안전교육 방법으로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방법 - 통합적 접근방법

3. 통합적 접근방법을 통한 안전교육방법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의 신체적 안전을 도모하고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해서는 유아기에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를 한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적 측면에서 접근하는 범국가적인 관심으로 인식될 필요가 있다. 이미 많은 선진국들은 유아의 안전사고에 대한 심각성을 수용하여 국가적 차원에서 유아를 사고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공공적 예방, 대처 노력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유아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대처하기 위해서는 환경적인 측면을 정비하거나 교육을 통해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는 방법이 있다. 즉, 안전사고의 예방을 위한 외적인 환경의 개선과 함께 어렸을 때부터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안전교육을 통해서 안전능력을 길러 주어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통합적 접근방법, 역할놀이를 통한 방법, 행동 중심적 방법을 통한 안전교육 중 유아가 안전교육 방법으로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곽은복(2003). 영유아를 위한 안전 교육 프로그램. 창지사.
김영실 외(2011). 영유아 안전관리. 공동체
이기숙 외(2004). 영유아를 위한 안전교육과 응급처치. 양서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 안전. 건강교육4~14장 정리
  • 안전사고 발생 시 상해보험을 통한 보상을 받을 수도 있다.③ 소송에 의한 처리 - 피해 영유아의 부모가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제기할 수도 있다.* 어린이집안전공제회 - 어린이집 원장을 회원으로 한 상호협력 조직체의 비영리법인으로서 어린이집의 안전사고 예방과 영유아의생명. 신체 피해 보상업무를 담당하는 기관.5. 안전사고의 책임 한계- 안전사고 발생에 대한 책임이 영유아교육기관 종사자와 영유아의 보호자인 부모 모두에게 있을 수 있

  • 유아교육론1공통 문화맥락주의프로그램 중 프로젝트접근법 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 발도르프 접근법 자신이 가장선호하는 교수학습이론 성숙주의 제시하고 이유기술하시오00
  • 유아교육과 유아교육론1공통1. 문화 맥락주의 프로그램 중 프로젝트 접근법,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발도르프 접근법의 주요 내용을 토대로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20점)2. 유아의 놀이 및 활동 상황에서 보기의 교수학습 이론 중 한가지 교수학습방법을 적용해야 한다면, 자신이 가장 선호하는 교수학습이론을 제시하고, 그 이유에 대해 기술하시오 (10점) 성숙주의 교수학습이론, 행동주의 교수학습이론, 구성주의 교수학습이

  • 영유아 보육과정
  • 유아의 성장과 발달에 대한 철학을 전제로 하는데, 철학적 기초 아래서 아기가 어떠한 성장과정을 거치며, 어떤 상태로 성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할 것인가에 대한 명확한 인식이 있어야 한다. 따라서 보육과정은 보육목적,보육철학,보육방법 또는 보육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1991년 시행된 영 유아 보육 법에서는 탁아란 용서 대신 보육이란 용어가 법적 용어로 채택되었다. 즉, 보육이 보호에 치중할 것인지 교육에 치중할 것인지에 대한 논란을 보호

  • [아동건강] 영유아를 위한 안전교육의 방법
  • 방법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영유아를 위한 안전교육이란2. 영유아를 위한 안전교육의 방법1) 통합적 접근방법2) 상황에 근거한 접근방법3) 행동중심적 접근방법3. 영유아를 위한 안전교육의 교사 역할4.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영유아기는 신체적, 지적, 사회적, 정서적 발달에 있어서 다른 시기 보다 변화의 속도나 정도가 급격히 일어나는 시기로써 새로운 기술과 능력이 발달되며, 보다 독립적으로 행동하고 사회적으로 적합한

  • 유아교육현장에서 실시할 수 있는 영유아 안전교육 교수법에 대해 설명하고, 안전교육을 실시하기 위한 5가지 방법
  • 교육 기관)에 따른 효과적인 안전교육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영유아 안전교육 교수법 설명1) 상황중심 안전교육 방법2) 경험중심 안전교육 방법3) 주제 선정 통합적 안전교육 방법4) 행동 중심 안전교육 방법5)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안전교육 방법2. 안전교육을 실시하기 위한 방법이 적용된 구체적인 수업상황 제시(경험중심 안전교육)3. 효과적인 안전교육방법 제시1) 이야기나누기2) 토의활동3) 조형활동4) 역할놀이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