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학지도] 비고스키의 사회문화적 구성주의에 대하여 간단하게 설명하고, 과학교육방법에의 적용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12 / 2016.06.12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과학지도] 비고스키의 사회문화적 구성주의에 대하여 간단하게 설명하고, 과학교육방법에의 적용에 대해 설명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비고스키의 사회문화적 구성주의
2. 비고스키의 사회문화적 구성주의의 과학교육방법에의 적용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Vygotsky를 주축으로 하는 사회문화적 구성주의 관점에서는 지식의 구성이 문화를 매개로 하는 사회적 상호 작용을 통해 이루어진다고 봄으로써, 유아 과학활동에 있어 교사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 교사는 유아에게 이미 정해진 과학적 지식을 직접 가르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으며 유아의 지식 구성과정을 도와주기 위하여 사회문화적 구속 능력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으며, 또한 또래 간에 인지적 상호작용이 일어날 수 있도록 상황을 만들어주고 상호작용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개입하여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비고스키의 사회문화적 구성주의에 대하여 간단하게 설명하고, 과학교육방법에의 적용에 대해 설명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미경(1997). 발견중심 유아 과학교육. 양서원.
방선욱(2002). 구성주의적 교육관의 이론적 함의와 적용가능성 고찰. 한국교육학회.
강이철 외(2005). Vygotsky의 교육관 : 교사론, 학생론, 방법론. 중등교육연구.
자료평가
- 레포트 참고 했어요.잘봤습니다
- 49913***
(2023.01.25 19:36:54)
- 아주좋았습니다 덕분에 감사했습니다
- yshyeo***
(2020.03.08 17:22:4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사 노인주간 보호센타 현장실습일지
- 장애인복지에서 자립생활 모델의 현황과 전망에 대하여 논하시오
- [회사의 종업원만족도 조사 설문조사] 내부고객만족도(종업원만족도) 조사설문지
- 디지털사진의 정의와 그 특징을 설명하고, 현대 사회에서 이것의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영향과 그 해결방안에 관하여 논하시오
- 사회복지사 실습 중 현장에서 사회복지사로서 가지고 있어야 할 자세 10가지를 기술하시오
- 한국 가족복지 정책 중 가장먼저 해결해야 하는 시급한 과제(저출산, 고령화, 보육, 돌봄, 장애, 여성, 청소년 등)는 무엇인지 자신의 근거와 객관적 자료제시를 통해 서술하시오
- 복지정책 중 어떤 복지정책에 중점을 두어야 하는가
- 교육학의 목적은 상표(Label) 획득, 힘 기르기, 즐거움으로 나열할 수 있었습니다 공부를 왜 하는지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여 제출하되 필히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춰 작성하십시오
- 노인교육(정의, 3가지범위, 필요성, 노인교육프로그램,해결방안)[1]
- 일상적 지식탐구과제에서 범할 수 있는 오류를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