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상담] 아동상담 치료기법 중 놀이치료와 인지행동치료의 공통점과 차이점 등에 대하여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12 / 2016.06.12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상담] 아동상담 치료기법 중 놀이치료와 인지행동치료의 공통점과 차이점 등에 대하여 비교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상담 치료기법 중 놀이치료
2. 아동상담 치료기법 중 인지행동치료
3. 놀이치료와 인지행동치료의 공통점과 차이점
1) 공통점
2) 차이점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상담의 궁극적인 목표가 ‘내담자의 바람직한 변화’를 이루어 내는 것이라면, 상담연구의 목표는 상담이 내담자의 바람직한 변화를 이루어 내는데 도움이 되었는지, 그리고 모든 상담이나 심리치료에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요인은 무엇인지를 밝혀내는데 있으며, 만일 상담이 내담자의 변화에 도움이 되었다면 어떠한 접근과 절차, 혹은 어떠한 조건들이 내담자의 변화를 이끄는데 효과적이었는가를 규명하는데 있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상담 치료기법 중 놀이치료와 인지행동치료의 공통점과 차이점 등에 대하여 비교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염숙경(2000). 아동상담과 놀이치료. 상조사.
김지혜 외(2006). 인지치료의 실제. 중앙문화사.
김춘경(2004). 아동상담 - 이론과 실제. 학지사.
최명선(2004). 놀이치료의 치료관계와 치료성과. 숙명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론의 의의(정의)와 기능
- 한국어 교재에서 문학 작품이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조사하고, 초,중,고급 등 학습자 수준에 맞는 문학 작품을 선정하고 제안해 봅시다
- 사회복지현장실습의 진행단계에 대해 단계별로 설명하고, 시설 실습 슈퍼바이저로서 효과적인 실습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강조하고 싶은 2가지 단계는 무엇인지에 대해 그 이유를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현장의 개요와 각 현장별의 기능을 기술하고 자신의 가치에 맞는 현장은 어디인지 탐색해 보시오.
- 신뢰도와 타당도의 개념을 설명하고 두 개념간의 관계를 설명하고
-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지역사회정신보건의 방향에 대해 기술하시오
- 청소년의 정치참여와 참여기구 활성화 방안
- A+리포트) 사회복지정책의 가치 가운데 평등, 효율, 사회정의의 내용과 각 가치의 장단점을 비교하시오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개인심리학자인 아들러이론의 주요 개념 (1) 열등감과 보상, (2) 우월에 대한 추구, (3) 가상의 목표, (4) 사회적 관심, (5) 생활양식, (6) 출생순위 중 4개를 선택하여 각각의 개념에 학습자 자신의 성장과정과 현재 자신의 삶에 적용하여 분석하여 설명하시오
-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 할 사회문제는 무엇이며, 사회복지 차원에서 해결할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지를 논리적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