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생애사건 중 가장 위기상황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례를 서술하고 골란(golan)의 위기발달 5단계에 근거하여 분석하여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09 / 2016.06.09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사회복지실천론 - 위기개입이론의 모델과 실천
-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
- [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Eri~1
- 하고 싶은 말
- 사회복지실천의 모델 중 위기개입모델이 있는데 자신의 생애사건 중 가장 위기상황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례를 서술하고 골란(golan)의 위기발달 5단계에 근거하여 분석하여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자신의 생애사건 중 가장 위기상황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례
2. 본인의 위기상황 사례에 대한 골란(Golan)의 위기 발달 5단계에 근거한 분석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상생활에서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문제를 경험하게 되고 어떤 방법으로든 해결하지 못하면 위기를 느낄 수 있다. 따라서 위기는 일상의 삶 속에서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동일한 사건이나 상황일지라도 개인의 주관적 평가나 인식, 또는 과거의 경험에 따라 위기의 심각성은 크게 차이가 있다. 따라서 위기의 처리방법과 대응하는 사람에 따라 위기동안에 겪는 정서적 고통과 경험은 성장의 기회가 될 수도 있으며 또 반대로 완전히 더 나쁜 상황에 빠질 수도 있다. 그러므로 대응방법이 많고 다양할수록 위기를 경
.
.
2. 본인의 위기상황 사례에 대한 골란(Golan)의 위기 발달 5단계에 근거한 분석
단계별 위기개입 이론을 발전시킨 골란은 펄먼의 위기개입이론으로써의 문제해결 모델과 단기치료 접근이론으로써의 과제 지향적 모델을 토대로 위기발달의 5단계와 위기개입의 3단계 절차를 제시하였다. 이러한 골란의 위기발달의 5단계에 근거해 위와 같은 본인의 위기상황 사례를 분석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사회적 위험 단계이다. 사회적 위험은 특정한 스트레스 사건으로서 외부적 쇼크나 내적인 변화가 개인의 신체 및 심리사회적 안정 상태에 일어난다. 본인의 경우 실업 통보를 받았을 때 이러한 사회적 위험 단계에 접어든 것이라
- 참고문헌
-
- 서진환외, “현대사회복지실천이론”, 나남출판사, 2001
- 양경옥외, “사회복지실천론”, 나남출판사, 2000
- 김기태외, “사회복지실천론”, 양서원, 2006
- 장수미외, “사회복지실천기술론”, 학지사, 2011
- 백승숙, “중학생의 위기개입을 위한 단기상담모형 구안”, 한국교원대, 20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Eri~2
- [방통대 전학과 3학년 인간과 교육 공통] 1. 주입식 교육관과 이와 대비되는 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
- [교육심리학]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과 교육적 시사점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전지구적 세계화가 심화되면서 오히려 민주주의가 심각한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교재 3장과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현재 민주주의의 위기를 묘사하고, 민주주의를 위기에서 구할 수 있는 개인적 또는 집단적 대안에 대해 고민하고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 무역의 역할과 위상, 한국무역 성장과정 분석
- 미래해양 및 선박(전기추진, 자율운항 등)의 개발 및 운용에 있어서 기관학(다양한 엔지니어링 기술)의 중요성 및 역할에 관하에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가족생활주기 중 노년기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무엇이며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제시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기법을 활용할 것인가
- 아동문학의 가치를 열거하고,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아동문학의 가치와 그 이유에 대해 서술하시오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한국형 복지국가의 가능성이 얼마나 있다고 생각하는가
- 지나친 스마트 미디어 노출이 영유아기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 논하시오
- 의료모델로만 장애를 인식할 경우 초래될 수 있는 문제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심슨의 역설은 무엇인지 그 발생원인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우리 주위에서 발생한 사례를 찾아 요약 정리하되 그 역설을 해결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