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들이 질 높은 유아교육기관을 선택할 시 고려해야 할 점들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08 / 2016.06.08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부모들이 질 높은 유아교육기관을 선택할 시 고려해야 할 점들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교육기관이란

2. 부모들이 질 높은 유아교육기관 선택 기준

3. 부모들이 질 높은 유아교육기관을 선택할 시 고려해야 할 점
1) 교육 환경
2) 교사의 자질
3) 프로그램
4) 부모참여
5) 평가인증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높은 교육열이 점차 어린 연령의 자녀를 둔 부모에게까지 전해지면서 조기교육에 대한 소비로 이어지고 있다. 이렇듯 높은 교육열로 인해 기존 유아교육기관에서 이루어지던 취학전 교육은 보다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원하는 학부모들의 욕구에 맞춰 다양화, 전문화되기 시작했고 유치원과 어린이집, 학원으로 분류되는 사설종합교육기관(이하 놀이학교)들은 전문화, 차별화를 내세우며 급격히 증가하게 되었다. 그러나 이와 같은 유아교육기관의 무분별한 증가는 유아교육시장의 포화와 치열한 경쟁구도를 불러왔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부모들이 질 높은 유아교육기관을 선택할 시 고려해야 할 점들을 구체적으로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강문희 외,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학지사, 2004.
강석연, 영유아 보육에 대한 부모의 욕구에 관한 실증연구, 석사학위논문, 아주대학교, 2005.
김은실, 학부모의 유아교육기관 인식 및 선택 기준비교,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박경애, 학부모의 유아교육기관 선택 기준에 관한 연구, 경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논문][유아교육과]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놀이학교` 사교육기관의 운영형태 분석
  • 교육활동에 대한 분석을 위해 인터넷 홈페이지 분석 및 전화상담, 직접방문상담 및 참관을 실시하였고 기관에 다니고 있는 유아 및 부모 상담을 통해서 좀 더 구체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수집하고자 하였다.본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첫째, 강사들의 자격은 전문 강사라는 이름으로 유아에 대한 이해가 충분치 않은 교사를 채용하고 있었다. 둘째, 「놀이학교」는 사교육 기관으로서 높은 수강료를 받고 있었다. 셋째, 교육 내용이 특정 특기 개발에

  • [통합교육]장애아동 통합교육 분석과 성공적인 운영사례
  • 시키기 위해 조기교육과 통합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함으로써 장애인 교육의 인식을 한 차원 바꾸어 놓았다. 뿐만 아니라, 장애인 교육의 질을 높이는 계기로 개별화교육계획(IEP)을 도입함으로써 장애로 인한 다양한 학습능력을 고려하게 되었으며, 심사위원회의 조직 구성과 기능을 대폭 강화하여 학생의 선발 및 지정 배치권을 갖게 함으로써 적절한 학습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이러한 변화는 무엇보다 학교에 보내야 할 장애인 자녀를

  • [정책평가] 정부 저출산 대응 정책 성과평가
  • 시사한다. 권태환 “한국출산력 변천의 이해” 1997 일신사이외에도 출산력의 결정인자들을 규명하기 위한 주요 연구를 살펴보면 출산율의 저하는 유아사망률의 저하에 기인된다는 슐츠의 연구가 있고, 이스터린과 프리드만의 부모의 사회경제적 상태, 사회적 계급의 차이가 자녀에 대한 취향과 물질재화사이의 선호도의 차이를 일으켜 출산력 변화를 초래한다는 주장, 소득이나 교육수준이 일정시점까지 출산율을 상승시키지만, 그 시점이 지나면 출

  • 유치원 교육과정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 변천사, 6차, 7차 교육과정 비교
  • 할 수 있는 유치원 교육과정으로 개정될 필요가 있다.2. 유아교육법 제정에 따른 유치원 교육의 사회적 상황 변화유아교육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학교 교육처럼 체계적인 교육활동을 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초,중,고등학교의 경우는 누가, 누구에게, 어디에서, 무엇을 가르치는 가에 대한 일반 국민들의 일관된 인식이 있는 반면, 유아교육의 경우는 유아교육 대상의 연령 범위가 어디까지인지, 유아교육을 실시하는 기관이

  • 아동건강교육4B) 공통과제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과 표준보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과정을 각각 설명하고 유아교육현장에서의 건강교육을 위해 제언하시오0k
  • 교육과정과 연계한 교육과정 문서 체계의 통일 등이 포함되어 있다. 영유아는 부모들이 조금한 방심한다든지, 보육시설에서 교사들이 부주의하면 영유아 사고로 바로 연결될 소지가 매우 크다. 우리나라 어린이 안전사고 발생률은 OECD 회원국 중 가장 높은 수준이며, 주로 교통, 익사, 추락, 질식사고 순으로 발생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1. 공통과제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과 표준보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과정을 각각 설명하고 공통점과 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