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와 연계할 수 있는 가족 프로그램 계획안을 작성해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05 / 2016.06.0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지역사회와 연계한 가족복지 프로그램으로 방과후 아동 보육과 지도를 위한 ‘방과후 아동교실’을 택하여 이에 대하여 살펴보고 방과후 아동교실 프로그램 계획안을 작성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지역사회와 연계한 가족복지 프로그램>
1. 방과후 아동교실
1) 방과후 아동보육과 아동지도의 개념
2) 방과후 아동보육과 아동지도의 목적
3) 방과후 아동교실에 자녀를 보내는 이유
4) 방과후 아동교실의 교사
5) 방과후 아동교실의 재정부담
6) 방과후 아동교실의 활성화
2. 방과후 아동교실 프로그램 계획안
<방과후 아동교실>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지역사회와 연계한 가족복지 프로그램은 다양하게 많다. 지역사회의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가족복지를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면 지역사회의 발전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사회복지의 중요한 목적 중 하나인 지역사회 통합에도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이 중에서 저소득층, 현대사회에서 증가하고 있는 맞벌이가족, 가족구조 변화에 따른 가족기능이 약화된 가정 등의 자녀들이 방과 후 생활이 아동방임 상태인 경우가 많아서 이에 대한 대책이 사회적으로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 이런 사회적 과제를 지역사회의 자원을 활용하여 해결한다면 매우 효과적일 것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지역사회와 연계한 가족복지 프로그램으로 방과후 아동보육과 지도를 위한 ‘방과후 아동교실‘을 택하여 이에 대하여 살펴보고 방과후 아동교실 프로그램 계획안을 작성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원영희 저, 가족복지론, 학지사, 2016
이경은, 장덕희, 김휘연 외 2명 저, 지역사회복지론, 학지사, 2016
한인영 저, 가족복지론, 학지사, 2015
김혜경, 도미향, 문혜숙 외 4명 저, 가족복지론, 공동체, 2014
김현호 저, 지역사회복지론, 양서원,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공학] 교과통합학습과 NIE방법에 대한 이해와 활용
  • 수가 장애아랍니다. 우리 사회에선 입양을 하더라 도 예쁘고 건강한 아이를 원하고, 장애아에 대해선 아직도 부정적인 경향이 강하다는 얘 기죠. 장애아 입양을 활성화하기 위한 나라 차원의 방안을 마련해 보세요.→ ‘나라에서 부부를 대상으로 장애아동복지시설에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마련해 인식 을 바꾸게 한다./장애아 입양 가정에 충분한 양육비를 지원한다./입양된 장애아에 대 한 교육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취직을 보장한다.’ 등.⑦ 과거

  • 청소년교육론(1_13장)내용 정리
  • 가족이나 사회주도적 속에서 이루어짐다. 청소년 평생교육의 내용① 도덕성 교육 ② 진로교육 ③ 사회화 교육 ④ 보건교육⑤ 여가활용 교육 ⑥ 국제이해와 교류증진 교육 ⑦ 자원봉사 교육(시민의식기초)라. 청소년 평생교육의 방법자기주도적 학습을 촉진할 수 있어야 한다. 다양성과 융통성이 있는 교육을 통해 상호학습의 원리를 적용하며 경험과 활동

  • [자녀교육프로그램] 자녀 경제 교육프로그램
  • 작성 (경제 순환표)5 분워크시트2) 2회기 : 돈이 뭐에요? 돌고 돌아 돈이지!목표1) 경제의 순환과정에 대해 이해한다.2) 돈의 가치와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한다.3) 선택을 할 때 만족, 비용, 다른 사람을 고려할 줄 안다.프로그램내 용시간준비물도입1. 전 시간의 과제를 검토한다.2. 풀어봅시다! 경제퀴즈! 10 분이름표워크시트강의및활동1. 돈의 여행과정을 정리한다. (경제순환표를 이용한 경제순환과정 이해)2. 돈으로 할 수 있는 일, 돈

  • ASSURE 모형에 따른 유아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안
  • 연계도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② 자유선택활동자유선택활동 시간에 올바른 태극기의 모양을 알 수 있도록 태극기 그리는 순서를 제시하여 그려보도록 하였다. 그리고 쌓기 영역에서 우리나라의 전통 가옥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하며, 과학 영역에서는 전통 악기에 대한 탐색을 하고 음률 영역에서는 우리의 전통 가락을 들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하였다.③ 요리활동우리의 전통 음식 중의 하나인 떡에 대해 알아보고 많은 떡 중 하나인 경

  • [2016보육실습일지]만3세실습일지/부분수업계획안/올데이 계획안/2016년 6-7월에 실습.
  • 연계확장하는 놀이를 해볼 수 있도록 한다.(유아들이 한 영역에서만 활동하지 않고, 균형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한다.)자유선택활동 교구- 활동이 끝난 후에는 다른 유아가 다음 차례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정리할 수 있게 도와주었다.통합보육 및개별귀가18:00- 하루일과 중 재미있었던 일, 기억에 남는 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유아들과 하루를 평가한다.- 귀가준비(소지품 챙기기, 옷 입기, 다친 곳이 있는지 확인 등)를 한다- 남아있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