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할놀이 수업모형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04 / 2016.06.0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역할놀에 수업방법에 대한 자료입니다. 역할놀이란 학생들에게 특정 역할을 부여하고 각자 주어진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이루어지는 수업방법을 말합니다.

목차


1. 역할놀이 수업방법
2. 성공적인 역할놀이 수업을 위한 방안
3. 역할놀이수업의 효과
4. 역할놀이수업의 목적
본문내용


1. 역할놀이 수업방법
역할놀이란 학생들에게 특정 역할을 부여하고 각자 주어진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이루어지는 수업방법을 말한다. 다시 말하면, 역할놀이란 학생들에게 특수한 상황이나 장면에 처해보도록 하거나 특정 역할을 실행해보도록 함으로써 자신이나 타인이 지니고 있는 가치관 혹은 신념을 깊이 있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유발하는 실천적 교수학습방법이다. 이 모형은 파니 샤프텔(Fannie Shaftel)과 죠지 샤프텔(George Shaftel) 부부에 의해 개발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습장애아교육] 통합,특수학급 참관 보고서
  • 모형이 있다.아동이 식물을 직접 키워봄으로써 얻을 수 있는 성취감 등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역할 놀이 영역인형, 소꿉놀이 등의 역할 놀이를 자극하는 교재나 장난감들이 있다. ․치료 영역학생들에게 치료 영역의 필요성이 강하게 요구되지는 않는다.․조형 영역학생들이 수업시간에 조형과 관련된 활동을 한 후, 전시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책상 배치1학년은 앞줄에 3학년은 뒷줄에 배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

  • [교육공학] 기술 가정과 교수학습 과정안(이상적인 양육법)
  • 수업이 되도록 한다학습목표를 학생들이 잘 상기할 수 있도록 한다.전 개▸들어가기▶ 일반적인 사실에 근거한 전개도입교사: 무조건 훈육으로만 자녀 양육을 한다던 지 혹은 무조건 칭찬과 격려로만 양육하는 자녀 양육태도가 올바른 것일까요?교사: 그럼 이러한 부모 양육태도를 우리 함께 역할학습을 통해서 가장 이상적인 부모 양육태도를 찾아보도록 해요.학생: 아니요1분구두설명본시수업(역할극)▶역할놀이의 형식과 방법을 소개하고,

  •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수업현황,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수업설계,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수업방법과 수업모형, 초등학교 영어교육 수업평가
  • 수업설계,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수업방법과 수업모형,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수업평가 분석Ⅰ. 서론Ⅱ.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특징Ⅲ.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도입취지Ⅳ.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수업현황Ⅴ.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수업설계1. 교수 학습 활동의 계획2. 시청각 자료의 활용3. 놀이 중심의 동적인 학습4. 발화 지도와 오류 수정5. 교사의 수업 영어 사용6. 내용의 재구성Ⅵ. 초등학교 영어

  • 사회과의 체험적 내면화를 위한 일벌 학습 모형 -초등학교 5학년의 `환경별 적응양식의 학습`과 관련된 사례를 중심으로
  • 사회과의 체험적 내면화를 위한 일벌 학습 모형사회과의 체험적 내면화를 위한 일벌 학습 모형- 초등학교 5학년의 ‘환경별 적응양식의 학습’과 관련된 사례를 중심으로 -━━━━━━━━━━━━━━━━━≪ 내용 요약 ≫━━━━━━━━━━━━━━━━━━본 연구에서는 초등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사회과 수업을 중심으로 사회과 학습 목표를 실제적 체험 활동의 수업을 통하여 내면화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하였다. 이는 현재 사회

  • 협동학습 국어과교육(국어교육), 영어과교육(영어교육), 협동학습 수학과교육(수학교육), 사회과교육(사회과교육), 협동학습 미술과교육(미술교육)
  • 수업에서는 모든 학습자가 기본학습에 도달할 수 있도록 자료를 공개하여 반복 연습시킨 후 형성 평가한다.2. 소집단 협동학습을 통한 수준별 수업으로 수학 학습에 흥미와 자기주도적 학습력을 키운다1) 조별 성과를 보상하는 소집단 협동학습을 통한 수준별 학습활동으로 공동체 의식을 함양한다학생들이 학습 집단 속에서 학습 활동을 하고 그 집단의 성적에 기초한 보상과 인정을 받는 STAD(Student Team Achievement Division) 협동학습 모형을 기본으로 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