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CKOO 쿠쿠전자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쿠쿠 마케팅사례와 경영성공전략분석및 쿠쿠 향후시사점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03 / 2016.06.03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UCKOO 쿠쿠전자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쿠쿠 마케팅사례와 경영성공전략분석및 쿠쿠 향후시사점연구 보고서입니다.

총 22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CUCKOO 쿠쿠 기업소개
(1) 쿠쿠 기업소개
(2) 쿠쿠 기업연혁
(3) 쿠쿠 기업문화분석

2. 기업선정배경

3. 기업환경분석
(1) PEST 분석
(2) 거시환경분석

4. 쿠쿠 3C분석
(1) 고객분석 (Customer)
(2) 자사분석 (Company)
(3) 경쟁자분석 (Competitor)

5. 쿠쿠 SWOT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6. 쿠쿠 마케팅믹스 4P전략
(1) 제품전략 (Product)
(2) 가격전략 (Price)
(3) 유통전략 (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7. 쿠쿠의 경영 성공전략
(1) 지속적인 R&D부문 투자와 품질관리
(2) 브랜드마케팅
(3) 브랜드전략
(4) 광고전략
(5) 경영혁신전략
1) 가격혁신
2) 프로모션혁신

8. 결론 및 향후시사점
본문내용
쿠쿠의 가격은 국내 최고 가전업체(삼성,LG등) 제품보다 비싼 편이다. 같은 사양이라면 대기업 제품이 비싸고 중소기업 제품이 싼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놀라운 것은 소비자들도 결국 돈을 더 주고 이 중소기업 제품을 산 다는 것이다. 소비자들에 의하면 워낙 밥맛이 좋다는 이야기를 자주 들어서 좀 비싸더라도 '쿠쿠' 밥솥을 샀다 는 설명이다. 처음에는 타 경쟁사 제품보다 가격을 낮게 책정하여 싸고 품질 좋은 제품으로 인식되었던 쿠쿠는 뛰어난 제품력과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와 만족도에 대한 자신감으로 타 업체에 비해 가격을 높게 책정한 후에도 여전히 밥솥시장을 평정하고 있다. 또한 쿠쿠홈시스의 눈여겨볼 가격전략 중 하나는 어음 대신 선금방식의 현금결제를 택했다는 점이다. 불안한 경영환경에서는 현금 거래가 생명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당시 밥솥을 만드는 모든 기업이 외상이나 어음거래를 하고 있었으나 쿠쿠는 철저한 현금거래를 고집했다. 당시 상황으로 현금거래는 일종의 모험이기도 했다. 외상이나 어음거래에 익숙해 있었던 대리점은 거래를 꺼리기도 했고 심지어 어떤 거래선은 쿠쿠 밥솥이 얼마가지 못해 문을 닫을 것 이라고 소문을 내기도 했다. 그러나 현금거래가 정착되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현금거래가 모든 거래 당사자를 편하게 해 주는 것이란 인식이 확산되면서 1년 여 만에 자리를 잡게 됐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관리]쿠쿠 성공적인 마케팅전략 분석
  • Ⅰ. 조사의 타당성 1.쿠쿠를 조사하게 된 동기Ⅱ. 쿠쿠에 대한 객관적 자료 *1.쿠쿠의 연혁2.통계 자료3.고객 만족도 지표Ⅲ. 진출 당시 시장 상황Ⅳ. 각종 기법에 의한 분석1.SWOT 분석2.쿠쿠의 마케팅 분석 결과Ⅴ.전략적 시사점1.광고2.기술3.애프터 서비스4.가격Ⅵ.앞으로의 쿠쿠1.BCG MATRIX2.시장 개발 전략3.수평적 다각화Ⅶ.보고서를 마치며Ⅷ.부록*Ⅰ. 조사의 타당성1.쿠쿠를 조사하게 된 동기‘로마는 하루아침에 건설되지 않았다.

  • [국제경영] 한국기업의 대일 진출사례
  • report국제경영관리 발표 - 한국기업의 대일 진출사례 -국제경영학과20050492 노새롬국제경영학과20050513 배아름국제경영학과20050514 백지연국제경영학과20050515 백현희경영학과20050611 장경민국제경영학과20050650 최지은국제경영학과20050658 허지영- 목 차 -< 서 론 >< 본 론 >1. 전기전자 - 쿠쿠, 아이리버2. 문화 - 드라마,영화,엔씨소프트3. 식품 - 양반김, 홍초불닭, 종가집 김치4. 그 밖의 중소기업 - 비콜비, 창성 정밀사, 금송5. 실패사례 - 보루

  • 중소기업성공사례 쿠쿠홈시스
  • 중소기업 성공사례 쿠쿠홈시스선정이유국내 시장 점유율 1위취약한 자금력, 유통망 극복LG전자 하청업체고객만족 1위불량품위기, 외환위기 극복교훈과 시사점초우량중소기업02한국중소기업론기업개요1위기극복과 성장2경영혁신을 위한 노력3환경변화에 따른 경영전략4해외시장 진출5시사점6목 차03한국중소기업론기업개요기업개요19781980년대1999200120042007주식회사 성광전자 설립LG O.E.M 업체로 선정사업다각화를 이루며 고

  • [중소기업성공사례] `쿠쿠전자` 성공사례분석
  • “쿠쿠전자” 성공사례분석목 차서론 1.‘쿠쿠’의 간단한 소개2.‘쿠쿠밥솥’선정및 목적3.쿠쿠전자의 회사 개요4. 쿠쿠의 연혁본론 5. 쿠쿠의 경영자 “구자신”6.쿠쿠의 창업과정7.쿠쿠의 성공 요인 8.내부환경분석9.마케팅 4P10.경쟁환경 분석11.SWOT분석12.향후 개선방안결론13.나의 생각14.참고자료1.“쿠쿠” 간단한 소개 요리(cook)와 뻐꾸기의 합성어로 맛있는 요리(음식)를 기대하는 마음을 담아 개발한 쿠쿠” 한국  중소기업 

  • 쿠쿠의 성공비결
  • 분석5. SWOT분석6. STP전략7. 4P전략8. 성공요인9. 시사점10. 결론 및 전망11. 참고문헌3.주제선정사유 및 쿠쿠소개1)주제선정사유우리 민족의 주식인 밥은 재료보다는 조리방법에 의해 맛이 결정 나므로 밥솥은 한국사람들이 쌀을 주식으로 하는 한 필요성 1위의 제품일 것이다.하지만 제일 흔할 수도 있는 것이 밥솥이다.그래서 압력밥솥을 제일 먼저 개발하고 꾸준한 연구와 투자로 시장점유율1위와 고객만족도 1위를 달리고 있는 성광전자(지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