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ay 이베이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이베이 글로벌마케팅 성공,실패사례(한국,일본) 분석과 이베이 향후전망과 시사점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03 / 2016.06.03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ebay 이베이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이베이 글로벌마케팅 성공,실패사례(한국,일본) 분석과 이베이 향후전망과 시사점에 대해 총 15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이베이 Ebay 기업소개
(1) 이베이 기업개요
(2) 이베이 기업선정배경

2. 오픈마켓 시장상황분석

3. 이베이 SWOT분석

4. 이베이의 핵심경영전략

5. 이베이 일본진출 실패사례
(1) 이베이의 일본진출배경
(2) 일본진출 과정분석과 결과연구
(3) 일본시장 실패요인

6. 이베이 한국진출 성공사례
(1) 이베이의 옥션인수 성공
(2) 소비자 중심의 전략
(3) 현지화전략의 성공
(4) 동북아의 허브로서의 역할
(5) G마켓인수

7. 이베이의 향후전망과 시사점
본문내용
(1) 이베이의 옥션인수 성공
eBay 이베이 는 일본에서의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는 새로운 전환점이 필요한 상황이였다. 아시아 시장 진출을 모색하던 중, 그 대상이 한국 (주)인터넷경매(現 옥션)가 된 것은 자연스러운 결과였다. 1999년 7월경 이미 옥션이 마케팅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제의해왔고, 그 후 몇 차례에 걸친 회의 끝에 그 당시 공동마케팅에 관한 제휴를 맺은 상태였다. 1년여에 걸친 상호교류에 의해 상당히 많은 정보를 습득하였는데, 특히 옥션의 매매보호 장치를 비롯한 경매시스템과 기술력은 생각보다 뛰어났다. 거래의 신뢰도 확보가 중요한 과제인 아시아 시장에서 옥션의 시스템은 eBay 이베이 가 탐낼 만한 것이었다. 게다가 옥션이라는 회사는 지금 대만과 일본, 그리고 말레이시아에 진출하기 위해서 현지 업체들과의 협상을 최종 마무리 하는 단계에 있었다. 아시아 시장의 선점을 또 다시 다른 회사에 빼앗긴다면, 아시아 진출은 점점 더 어려워지는 상황이었고, 이때 eBay에게 옥션은 제휴의 대상이 아닌 지분제휴, 나아가 인수해야만 하는 대상이 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전략
  • 분석을 통하여 브랜드가 창출할 수 있는 미래 기대이익을 측정한 후 이를 현재 가치화하여 화폐금액으로 나타내는 방법이다. 마케팅적인 접근 방법은 브랜드의 성공에 필수적인 소비자의 태도 및 행동지표 관리라는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다. 그러나 이 방법은 마케팅지표와 브랜드의 재무적 성과간의 명확한 연결고리를 제시하는데 한계가 있으며, 기업의 경제적 가치 증대를 목표로 하는 전략적 투자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로서의 결과를 얻기에는

  • [경영전략] e-bay(이베이)의 성공전략 분석
  • 성공전략(1) 재미있게 상품을 사고 팔 수 있다이베이가 인기를 모을 수 있는 가장 큰 이유이다. 경매 참가자들은 상품가격을 맞추기 위해 치열한 신경전을 벌인다. 즉, ‘가격 알아 맞추기’ 게임을 하면서 물건을 산다. 저렴한 가격으로 재미있게 사람들이 몰려들고 있다. 이베이의 마케팅 이사는 ‘고객 중 상당수는 낙찰의 짜릿함을 맛보기 위해 경매에 참여한다.’ 고 말할 정도이다.(2) 앞선 유료화시스템 이베이의 고수익 비결은 다른 닷컴기업에

  • 지마켓 g-market의 성공요인과 전략 분석
  • 사례를 분석한 결과 초기 진입비용이 상대적으로 높지 않아 신규사업자가 진입할 가능성이 있다며 지마켓 또한 2000년대 초반 사업을 개시해 옥션의 독주를 막고 단기간 내 국내 1위 사업자(2007년 매출액 기준)로 부상했다. 다만 인터넷 베이스 산업의 특성상 향후 시장 구조의 동태적 변화가능성이 커 중장기적으로 가격인상 가능성을 제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정위의 발표는 기존 시장 점유율이 높은 기업들의 합병을 금지해왔던 상황들과는 이례

  • 아마존닷컴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아마존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아마존닷컴 서비스전략과 해외진출사례분석 보고서
  • SWOT분석(1) SWOT분석Strength (강점-내부적 요소)Weakness (약점-내부적 요소)-마케팅 전략: 고객 중심의 판매전략으로 고객이라는 핵심적 요소를 중심으로 편리성, 저렴한 가격, 다양한 선택 이라는 3가지 전략으로 고객에게 만족을 주고 있다.-최고의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온라인을 통해 편리한 쇼핑을 위해 원클릭 주문 옵션(1-Click Order Option)을 도입하였으며, 상품을 폭넓게 선택할 수 있고, 최저가격과 빠른배송으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 [인터넷마케팅 기업사례]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옥션(Auction)에 대한 행복 쇼핑 방안 아이디어
  • 인터넷 마케팅 기업사례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옥션(Auction)에 대한행복 쇼핑 방안 아이디어목차(Contents) 1. 기업개요 1) 기업 소개2) 기업 연혁3) 옥션의 현위치2. 기업 환경 분석 1) 온라인 쇼핑 시장분석2) 경쟁사 분석(G마켓, 11번가)3. 기업 전략 분석 1) 4P 분석2) STP 분석3) SWOT 분석4. 기업 전반적인 문제점 및 보완점 1) 문제점2) 보완점 5. 즐거운 온라인 구매를 위한 아이디어1) 아이디어 창출 배경 2) 세부 아이디어6. 논의 및 시사점 1.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