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ARA 자라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 & 자라 마케팅전략과 4P,STP분석& ZARA 자라 글로벌전략과 SCM도입사례연구& 자라 미래전략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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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ARA 자라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 & 자라 마케팅전략과 4P,STP분석& ZARA 자라 글로벌전략과 SCM도입사례연구& 자라 미래전략방안분석 레포트입니다.
현재 국내에서 활발하게 사업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SPA 브랜드 ZARA의 마케팅믹스 4P, SWOT,STP 분석을 통해 알아보고 글로벌전략과 SCM도입사례와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 목차
-
1. 자라 ZARA 브랜드분석
2. SPA브랜드 시장상황분석
3. ZARA 자라 가치사슬분석
4. 자라 ZARA 경쟁우위전략
5. 자라의 ZARA 글로벌전략 연구
6. 자라 ZARA SCM 도입사례연구
(1) SCM의 정의
(2) ZARA의 SCM 도입사례연구
7. ZARA 자라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8. ZARA 자라 STP 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9. 자라 ZARA의 주요 마케팅전략
10. ZARA 자라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11. 결론 및 미래전략방안
(1) 결론
(2) 자라의 미래개선방향
- 본문내용
-
1) 다국적 문화 반영
ZARA는 디자인 전 과정에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각 세대의 문화와 서로 다른 다양성 등을 제시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문화적 트렌드, 새로운 아이디어, 가치관, 성향 등을 잘 파악함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매장을 확장할 수 있었다. 다시 말하면 다양한 인종, 문화, 세대 간 차이에도 불구하고 패션을 향한 센스를 공유하는 것이 바로 ZARA의 성공 비결이라 할 수 있다.
2) 전세계 86개국 진출
1998년에는 약 270억 달러를 투자해 스페인에 ZARA 매장 50개점과 국외 70개점 등 총 120점을 출점하고, 98년 말에는 스페인 내 483개점, 세계 각국에 258개 점으로 총 741개점으로 확대했다. 2009년에는 벤처그룹 Tata와 좌인하여 2010년 인도에 진출하고, 2010년 전 세계 77개국에 약 5,000여개의 매장으로 확장한다.
3) 글로벌 표준화 전략
전 세계의 ZARA매장은 글로벌 표준화 매뉴얼대로 운영된다.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본사의 일관된 마케팅 전략을 전세계 매장에 적용하여 관리하고 있다. 브랜드 이미지와 품질을 철저히 관리하면서 표준화된 제품공급을 지양한다. 광고나 홍보의 주제는 일관되지만, 매체는 효과를 고려하여 적절히 조절하는 편이다. 그 예로 자라는 한국내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시키기 위해 최근 버스 래핑(wrapping) 광고를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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