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방법] 만 4세를 위한 동화를 선정하여 문학적 접근법을 활용한 활동망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30 / 2016.05.30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교수방법] 만 4세를 위한 동화를 선정하여 문학적 접근법을 활용한 활동망을 작성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동화선정 이유 및 동화 제시
2. 동화와 관련된 각 활동에 대한 교수-학습방법
1) 이야기나누기
2) 토의활동
3) 조형활동
4) 역할놀이
5) 게임
6) 음률활동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유치원 교육과정의 통합적 운영은 유아 교수·학습 방법의 기본 원리이다. 유아교육기관에서 운영되는 그 어떠한 활동이라도 유아들의 신체적, 사회적, 인지적, 정서적, 언어적인 발달이 조화를 이루면서 통합하여 성장할 수 있게 하는 원리이다. 유아가 접근하기 쉽고 발달적 수준을 고려하며 교육내용을 이해하는 데 효과적인 방법으로 동화를 활용한 통합적 교육활동을 들 수 있다. 동화는 유아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데 좋은 소재로서 이러한 호기심은 자연스럽게 다른 활동으로 연결시킬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만 4세를 위한 동화를 선정하여 문학적 접근법을 활용한 활동망을 작성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일옥 외(2007). 아동안전관리. 양서원
김세희(2010). 유아교사와 부모를 위한 유아문학교육. 양서원.
로버트 맥클로스키(1995). 아기 오리들한테 길을 비켜 주세요. 시공주니어.
권복란(2007). 동화를 활용한 통합적 교수학습 방법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금오공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글을 봐야 하는데 자꾸 다운로드 하네요..ㅠㅠ
- 44871***
(2016.11.20 15:27: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원봉사 평가의 실제
- Houle의 평생교육에 참여하는 학습자 유형 및 노년기 노인 학습자 네 가지 유형에 대해 설명하고, 두 유형을 서로 비교한 뒤 자신의 학습유형에 대해 설명하시오
- [디지털도서관] 디지털도서관(전자도서관)의 출현, 특징, 기능, 구성과 국내외 디지털도서관(전자도서관) 추진 동향, 서비스 내용 및 디지털도서관(전자도서관)의 기대효과 그리고 향후 디지털도서관(전자도서관)의 전망 분석
- 유아기 발달을 위한 건강 지원 방법 중 유아기 정서발달과 관련된 자아개념과 정서발달을 돕는 격려와 모델링이 유아기 사회성 발달과 관련된 또래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경험을 읽고 각각에 대하여 본인의 보육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이나 교육활동을 제시하시오
-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경험했던 어려움과 극복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한부모가족의 문제가 무엇이며 문제해결을 위하여 정책적 접근과 실천적 접근은 무엇인지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기존의 정책이나 접근이 아닌 본인의 생각으로 제시해야 합니다
- 브릴(1985)이 제시한 인간의 욕구이론 즉, 4가지 유형의 안정의 욕구(물질적 안정, 정서적 안정, 사회적 안정, 지적 영적 안정)와 성장의 욕구에 현재 자신의 삶의 욕구가 어떤 부분에서 어떻게 충족이 되어있는지와 부족한 욕구는 무엇이며 어떻게 보완할 수 있는지를 서술
- 신,재생에너지와 스마트그리드를 활용한 Total Energy Management 사업
- A+사회복지사는 돕는 전문직으로서 건강하게 타인을 돕기 위하여 자기 자신에 대한 객관적인 이해와 노력이 중요하다 특별히 자신의 욕구에 대한 이해를 통해 합리적인 사회복지사의 역학을 담당할 수 있다 브릴(1985)이 제시한 인간의 욕구이론 즉 4가지 유형의 안정의 욕구(물질적 안정, 정서적 안정, 사회적 안정, 지적, 영적안정)와 성장의 욕구에 현재 자신
- 이산확률분포를 정의한 후, 이항분포, 포아송분포, 초기하분포의 특징을 예를 들어 비교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