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방법] 만 4세를 위한 동화를 선정하여 문학적 접근법을 활용한 활동망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30 / 2016.05.3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교수방법] 만 4세를 위한 동화를 선정하여 문학적 접근법을 활용한 활동망을 작성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동화선정 이유 및 동화 제시

2. 동화와 관련된 각 활동에 대한 교수-학습방법
1) 이야기나누기
2) 토의활동
3) 조형활동
4) 역할놀이
5) 게임
6) 음률활동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치원 교육과정의 통합적 운영은 유아 교수·학습 방법의 기본 원리이다. 유아교육기관에서 운영되는 그 어떠한 활동이라도 유아들의 신체적, 사회적, 인지적, 정서적, 언어적인 발달이 조화를 이루면서 통합하여 성장할 수 있게 하는 원리이다. 유아가 접근하기 쉽고 발달적 수준을 고려하며 교육내용을 이해하는 데 효과적인 방법으로 동화를 활용한 통합적 교육활동을 들 수 있다. 동화는 유아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데 좋은 소재로서 이러한 호기심은 자연스럽게 다른 활동으로 연결시킬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만 4세를 위한 동화를 선정하여 문학적 접근법을 활용한 활동망을 작성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일옥 외(2007). 아동안전관리. 양서원
김세희(2010). 유아교사와 부모를 위한 유아문학교육. 양서원.
로버트 맥클로스키(1995). 아기 오리들한테 길을 비켜 주세요. 시공주니어.
권복란(2007). 동화를 활용한 통합적 교수학습 방법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금오공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글을 봐야 하는데 자꾸 다운로드 하네요..ㅠㅠ
  • 44871***
    (2016.11.20 15:27:12)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프로젝트 접근법
  • 접근법에 대한 이론은 알 것 같은데, 학급에 어떻게 도입하여 적용하여야 할지 매우 어렵다.’라는 이야기를 많이 한다. 이러한 Project Approach에 대한 교수․학습방법 적용이 바로 현장 교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제점이다.하지만 프로젝트 접근법은 오늘날 교육과정에서 전인적 발달을 위한 유용한 방법으로 인식된다. 시대적․사회적 요구에 의한 21세기 교육의 대안이 될 수 있는 프로젝트 접근법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자.Ⅱ. 본 론1. 프로젝

  • 유아 학습 지도안 환경과 생활
  • 문학적 접근을 용이하게 한다 유아의 창의적 사고로 확장수학 표현 활동 알게 된 사실이나 내용을 수, 측정 단위, 그래프 등으로 나타낸다 부분과 전체 알기, 비교표 만들기, 분류하기, 서열화하기로 확장현장 견학 활동 보고, 느끼고, 물품을 수집하고, 사진을찍는다.프로젝트 단계3단계-결론- 배운 것을 요약하고 복습하는 것- 3~4세 유아는 극놀이 방법이 적절- 5~6세는 토론 시간이 적절. 외부 인사를 초청. 전시하기. 발표하기 교육방

  • [유아교육과정] 프로젝트접근법
  • 접근법의 특성3. 프로젝트 접근법의 실제1)주제 선정하기2)계획 및 시작단계3)수행단계4) 전시 및 평가단계4. 교사의 역할5. 프로젝트 활동의 실례 참고문헌Ⅰ. 서론1. 프로젝트 접근법의 정의프로젝트란 사전적 의미로는 ‘구체적 계획’ 또는 ‘기획 사업안’ 이며 교육적인 의미로는 학습자의 자율적인 학습이 주가 되는 연구 과제 중심의 교육계획이라고 할 수 있다. 프로젝트 접근법은 특정 주제에 대한 심층적 연구를 통한 교수학습방법

  • 프로젝트 접근법 연구환경과 생활
  • 문학적 접근을 용이하게 한다유아의 창의적 사고로 확장수학 표현 활동알게 된 사실이나 내용을 수, 측정 단위, 그래프 등으로 나타낸다부분과 전체 알기, 비교표 만들기, 분류하기, 서열화하기로 확장현장 견학 활동보고, 느끼고, 물품을 수집하고, 사진을 찍는다.본론4. 연구결과프로젝트 단계3단계-결론-배운 것을 요약하고 복습하는 것-3~4세 유아는 극놀이 방법이 적절-5~6세는 토론 시간이 적절. 외부 인사를 초청. 전시하기. 발표하기본론

  • 포괄적 보육서비스 연구고찰
  • 위한 탁아 및 보육시설이 전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화여대 강혜련 경영학부 교수는 직장내 탁아시설 운영은 좋은 인력을 끌어들이고 유지하는 데 아주 좋은 방법이라며 선진 외국기업처럼 국내 기업들도 이제는 가족 친화적 기업전략에 신경을 써야 할 때라고 지적했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지난해 말 현재 직장 내 보육시설 의무설치 대상인 상시 여성근로자 300인 이상 사업장 215곳 가운데 89곳(수당으로 대신 지급하는 10개사 포함)만이 보육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