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의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26 / 2016.05.26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롯데제과는 1967년 창사 이래 제과업계 1위자리를 지켜왔으며 소비자 중심의 독창적이고 차별화 된 신제품 및 브랜드 개발과 지속적인 변화를 통한 고객만족에 역점을 두고 있다. 또한 아시아 NO.1 제과업체로의 도약을 목표로 지속성장을 위해 기존 사업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신규사업에 진출하여 해외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중국, 러시아, 인도, 베트남 등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여 생산, 물류, 영업 등의 기반 인프라를 구축하고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제품 및 브랜드 개발, 현지인력의 적극적인 활용 등 현지화 전략을 실행하고 있다.
목차
Ⅰ. 기업소개
1. 롯데제과

Ⅱ.산업분석
1. 산업개요
1) 산업개황
2) 산업환경
3) 수명주기
4) 경기변동
5) 시장동향
6) 생산위험
2. 포터5요인산업구조

Ⅲ.영업분석
1. 시장지위 및 경쟁력
1) 사업구성
2) 시장점유율
3) 매출창출력
2. 사업전략
3. SWOT분석

Ⅳ. 재무분석
1. 재무제표
2. 유동성비율
3. 부채비율
4. 회전율
5. 수익성비율
6. 듀퐁분석기법

Ⅴ. 경영관리분석
1. 대주주 및 이사회 구성
2. 기업관
3. 종업원 임금 및 복리수준
4. 경영능력 및 성향
5. 기타
6. 위험관리

Ⅵ. 결론

Ⅶ. 참고문헌
본문내용
롯데제과는 1967년 창사 이래 제과업계 1위자리를 지켜왔으며 소비자 중심의 독창적이고 차별화 된 신제품 및 브랜드 개발과 지속적인 변화를 통한 고객만족에 역점을 두고 있다. 또한 아시아 NO.1 제과업체로의 도약을 목표로 지속성장을 위해 기존 사업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신규사업에 진출하여 해외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중국, 러시아, 인도, 베트남 등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여 생산, 물류, 영업 등의 기반 인프라를 구축하고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제품 및 브랜드 개발, 현지인력의 적극적인 활용 등 현지화 전략을 실행하고 있다.

(1) 주요사업
① 건과류 제조 및 판매 사업
건과 제조 및 판매 사업은 과자류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사업으로 자일리톨, 가나 등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진 주력 제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전국에 분포된 건과 영업소 및 대리점을 통해 일반 슈퍼마켓, 대형마트, 편의점 등의 다양한 채널을 거쳐 최종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② 빙과류 제조 및 판매 사업
빙과류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사업으로 건과 사업과 마찬가지로 설레임, 월드콘, 스크류바 등 다수의 주력 제품을 운영하고 있으며, 별도의 빙과 영업소 및 대리점을 통하여 일반 슈퍼, 대형마트, 편의점 등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판매하고 있다.

③ 기타 사업
그 밖에, 건강식품사업 및 제빵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해외영업의 노력으로 현재 중국, 러시아를 포함한 60여개 국가에 껌, 캔디, 비스킷, 초콜릿 등의 제과 및 빙과류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Ⅱ. 산업분석
1. 산업개요
1) 산업개황
① 제과산업 정의
제과산업은 밀가루나 곡물, 또는 얼음을 이용해 디저트나 간식용으로 먹는 과자의 제조를 말하며, 원재료에 따라 건과, 생과, 빙과로 구분된다. 과자는 양과(건과, 생과, 빙과)와 한과 등으로 대별되는 기호식품으로서 공장에서 자동화과정을 거쳐 대량생산되는 과자류가 일반적이다
참고문헌
기업경영분석 - 정기웅 저
www.dart.fss.or.kr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각 기업 연도별 사업보고서
www.crown.co.kr -[크라운제과 홈페이지]
www.lotteconf.co.kr -[롯데제과 홈페이지]
www.mafra.go.kr -[농림축산식품부]
www.index.go.kr [e-나라지표]
www.bok.or.kr [한국은행] 기업경영분석
www.kisrating.com [한국신용평가] 기업 신용평가 정보-롯데제과
제과산업의 수요예측에 관한 연구 - 심준보 [2006.8]
IBK투자증권[2012.3.5]
롯데제과-대우 [2010.04.01]
롯데제과-삼성 [2011.10.10]
원자재 가격 동향-해외경제 포커스 제2014-28호 [2014.07.0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phk0***
    (2017.10.17 11:43:49)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 롯데제과 기업분석
  • 롯데제과 기업분석기업분석 목차기업 개요요약 재무제표비율분석공통형 지수형 재무제표종합적 분석부실 기업의 예측신용등급분석SWOT 분석Five Forces종합 평가롯데제과의 이슈기업개요 요약재무제표 비율분석 공통.지수형 재무제표 종합적분석1967년 설립 이래 고객들의 사랑과 신뢰 속에 지속적인 성장현재 영등포와 양산 평택 대전에 첨단 시설을 완비 대단위 공장껌, 초콜릿 비스킷 등 2백 여종의 제품 생산 공급국내 제과업계 리더에서

  • 롯데제과,기업분석,경영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경영분석Contents분석기업의 개요요약 재무제표비율분석공통형 재무제표와 지수형 재무제표종합적 비율분석부실기업의 예측신용등급의 분석SWOT 분석우리나라 제과산업의 전반적 현황 및 문제점종합평가1분석기업의 개요연혁생산 및 영업실적조직도1) 롯데제과 기업 정보회 사 명롯데제과 주식회사본 사 주 소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 4가 23국내상장정보주권상장법인표준산업분류코코아 제품 및 과자류 제조업설 립 일1967년 3월 24

  • 오리온 vs 해태 경영분석
  • 오리온 vs 해태 경영분석목차CONTENTS01. 기업선정 동기02. 기업 소개03. 산업 분석04. 영업 분석05. 재무 분석01. 기업선정 동기제과산업은 국내 소비자들의 독특한 기호와 고급과자를 중심으로한 선진업체의 증가추세로 신제품 개발의 기술우위가 경쟁요인으로 작용하고 신제품 개발을 통하여 시장의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진 산업하지만, 패스트푸드를 비롯한 외식업 등이 급신장하여 이에

  • 크라운제과 경영분석
  • 분석산업의 특성 제과 산업은 주원재료의 대부분을 외국에서 수입하여 가공 생산하는 2차 산업으로서 기호성이 강한 산업이다. 또한 원료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식품 산업은 이미 양적으로는 포화 상태에 달해 기업들은 제품의 고급화, 고가화, 기능성화로 수익성 제고를 추구하고 있는 상태다.산업의 성장성 국내 제과 산업은 산업의 라이프사이클상 성장률이 점차 둔화되고 있는 시기이다. 게다가 외국 제과 업체의 상륙, 수입 과자의 증

  • [경영분석] 롯데제과 VS 크라운 제과 비교 분석
  • 롯데제과 VS 크라운 제과-목 차-1. 기업 선정이유2. 각 기업연혁 및 기업소개3. 시장점유율4. 각 기업의 재무제표5. 비율분석(유동성 비율, 레버리지 비율, 수익성비율, 활동성 비율, 생산성 비율)6. 결론1. 기업 선정이유※ 기업 선정이유와 그 목적-제과 업계에서 최고의 시장점유율을 갖고 있는 롯데제과와 최근 들어 해태제과의 인수와 함께 급부상한 크라운 제과의 선두다툼에 관심을두어 선정하게 됨.-크라운 제과의 해태제과 인수과정(크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