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글로벌 휘트니스 기업커브스(Curves)의 경영전략-여성만을 위한 헬스클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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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운동을 하는 5%의 여성이 아닌 95%의 30~50대의 여성
- 주타겟 : 30~50대주부 , 서브타겟 : 20~40대 직장인
- 커브스가 버린 것 : 남자+거울+화장= 여성을 타겟팅
목차
1. 기업소개
2. 기업연혁
3. 거시환경 분석
4. 휘트니스 시장현황
5. 고객 분석
6. 경쟁사 분석
7. 7P 분석
8. SWOT 분석
9. STP 분석
10. 사회공헌활동
본문내용
1) Strength
-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관리시스템: 미국 커브스의 검증된 시스템 도입, 신규클럽의
70%가 기존회원이 창업 오픈, 전 세계 폐업률 1%, 효과적인 회원관리로 한번 다니면
오랫동안 다님, 미국본사에서 3개월에 한번씩 아시아 디렉터 방문
- 가맹점의 빠른 증가 (현재 136개, 매년2배 증가, 향후 2년내에 300호점 목표)
가맹점의 수수료 매출의 5%에 불과. 가맹유도에 유리함.
주거입지가 40평정도라 비용 낮출수 있음. 10년단위 장기계약.
- 효과적인 운동 프로그램 : 체지방 연소효과 3배이상 ,그래프
- 시간이 짧고 비용이 합리적 : 자신의 스케쥴에 맞춰 원하는 시간에 이용가능(30분만하
면되므로), 월 59,000원
- 가족적이고 긍정적인 분위기 : 여성전용이라 편안한 마음으로 운동가능. 운동을 전혀
하지 않았던 사람도 즐겁게 운동가능. 전문트레이너의 1:1지도, 가맹점 별 다양한 게임과
이벤트진행, 트레이너 모두 여자직원
- 전기운동기구를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유지비를 낮춤
- 종업원의 높은 충성도 : 트레이너들이 여성을 위해 일한다는 자부심 지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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