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태국진출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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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태국의 홈쇼핑시장 총 매출액보다 큰 자본력은 직접투자의 뒷받침이 되었고
태국 내 CJ대한통운이 진출하여 있는 상태이기에 물류시스템 확보 필요성 없었다
목차
1. CJ오쇼핑의 해외진출
2. 홈쇼핑업계 주요 해외 진출 연혁
3. TV홈쇼핑 사업자별 매출액 추이
4. 핵심역량 기회요인분석
5. CJ홈쇼핑, QVC 진행방식 비교
6. 기회요인
7. 개인주의와 권력거리에서 본 각국의 문화적 차이
8. 태국 분석
9. 시장규모 및 수익창출 가능성
10. 태국 TV 홈쇼핑 시장규모
11. 태국 진출 전 상황
12. 아시아시장 한국의 TV 프로그램 수출 현황
13. 입지의 이점
14. 진입방법분석
15. 경영자원 및 핵심역량
16. 국제화 경험과 한국 물류기업과 시너지효과
17. 산업의 특성
18. 태국의 정치/문화적 환경
19. 태국에서의 경영성과
20. 발전전략 -태국 내 시장점유율 확대
21. 해외시장 점유율 확대 현황 및 방향
22. 태국 내 시장점유율 확대 전략
본문내용
태국의 우수한 물류 인프라는 홈쇼핑기업의 택배 시스템에 있어 좋은 투자환경 중 하나이다. 태국은 25만 ㎞에 이르는 광대한 도로 네트워크를 구축했는데 이 중 40%는 모든지역으로 하는 국제표준도로다.
25㎞가 넘는 인터시티 고속도로가 수도 방콕과 주요 도시를 연결하고 있다.
또 100년이 넘은 태국의 철도망은 효과적인 ASEAN 시장 진출을 가능 케 한다.
방콕을 중심으로 4000km 에 이르는 3개 라인이 운영돼 동남아 시아의 632의 도시를 연결한다.
말레이시아 국경부터 태국 최북단과 서쪽 깐짜나부리까지 철도가 닿는다.
특히 말레이시아 국내 교통시스템과 연결돼 있어 싱가포르로 이동하기 쉽다.
국내 주요 도시마다 방콕을 잇는 28개 공항도 갖췄다.
지난 2006년 수완나폼 국제공항이 문을 열면서 항공물류 인프라가 한층 더 탄탄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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