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청각장애아동의교육, 시각장애, 시각장애아동의특성, 시각장애아동의교육, 청각장애, 청각장애아동의 특성, 청각장애아동의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25 / 2016.05.25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음은 시각 및 청각장애 아동교육에 대한 발표 PPT입니다.
시각장애란, 시각장애아동의특성, 시각장애아동의교육, 청각장애란, 청각장애아동의 특성, 청각장애아동의 교육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목차
1. 시각장애란
2. 시각장애아동의특성
3. 시각장애아동의교육
4. 청각장애란
5. 청각장애아동의 특성
6. 청각장애아동의 교육
본문내용
1. 시각장애란
1) 의학적 정의 : 시야장애, 광각장애(야맹, 주맹), 색시증(색약, 색맹)

2) 법적정의
- 제 1급 : 좋은 눈의 시력(공인된 시력표에 의하여 측정한 것을 말하며, 굴절이상이 있는 사람에 대하여는 최대 교정시력을 기준으로 한다)이 0.02 이하인 사람
- 제 2급 : 좋은 눈 시력이 0.04 이하인 사람
- 제 3급 : 좋은 눈 시력이 0.06 이하인 사람, 두눈의 시야가 각각 모든 방향에서 5°이하로 남은 사람
- 제 4급 : 좋은 눈 시력이 0.1 이하인 사람, 두눈의 시야가 각각 모든 방향에서 10°이하로 남은사람
- 제 5급 : 좋은 눈 시력이 0.2 이하인 사람, 두 눈의 시야각도의 합계가 정상시야의 50%이상 감소한 사람
- 제 6급 : 나쁜 눈의 시력이 0.02 이하인 사람

3) 교육적정의
- 교육적 맹: 시력을 사용하지 않고 청각과 촉각 등 다른 감각으로 학습하는 경우
- 교육적 저시력 : 시력을 학습의 주된 수단으로 사용하는 경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 - 청각장애, 시각장애, 학습장애, 정서행동장애의 특징을 서술하고, 이들을 어떻게 교육해야 현명한 방법인지를 서술하시오
  • 아동에 비해 많이 지체되어 학업 성취에 어려움을 느낄 때가 많다. 이렇게 청각장애의 특성을 잘 알고 이해하여야 이들에게 현명하게 교육을 할 수 있다. 청각장애아동의 경우 크게 구화법을 사용하는 지 수화법을 사용하는 지에 따라 교육법이 달라진다청각장애아동을 위한 교수계획에서 가장 핵심적으로 고려해야 할 것은 교사와 학생 간에 사용할 의사소통 양식을 결정하는 것이다. 구화법을 사용해서 교육한다면 말을 할 때 나타나는 시각 정보를

  • [언어치료] 청각장애
  • 청각의 기능적 활용이 불가능하여 일반인과 함께 교육 받기가 곤란한 자2) 장애인 복지법① 두 귀의 청력 손실이 각각 60dB이상인자② 한 귀의 청력 손실이 80dB이상, 다른 귀의 청력 손실이 40dB이상인 자③ 두 귀에 들리는 보통 말소리의 명료도가 50%이하인자3) 미국의 장애인 교육법① 농: 음을 증폭하지 않고 주기나 음을 증폭하여 주더라도 청각으로 언어 정보를 처리하는 데 장애가 있거나 아동의 교육적 수행에 부적 영향을 미칠 정도로 대단히 심

  • 장애아동 조기교육 의의,가정,목적, 장애아동 조기교육 가정지도, 정신지체아동, 청각장애아동, 시각장애아동 조기교육, 장애아동 조기교육 과제
  • 장애아동 조기교육의 의의, 장애아동 조기교육의 가정과 목적, 장애아동 조기교육의 가정지도, 정신지체아동의 조기교육, 청각장애아동의 조기교육, 시각장애아동의 조기교육, 향후 장애아동 조기교육의 과제 분석Ⅰ. 장애아동 조기교육의 의의Ⅱ. 장애아동 조기교육의 가정과 목적1. 조기교육의 가정2. 조기교육의 목적Ⅲ. 장애아동 조기교육의 가정지도Ⅳ. 정신지체아동의 조기교육1. 정신지체유아의 조기교육원리1) 가족2) 교사 3) 교육 전문

  • [장애인교육]특수학교 교육과정의 변천
  • 교육과정기준 제정o직업교육 강화o학교재량시간 신설o국가기준 성격 강화o학교 교육과정 편성의무화o3개 유형별 교육과정 기준 제시98. 6. 30교육부 고 시제1998-11호o학생중심 교육과정국민공통 기본교육과정 구성고등학교 학생선택중심 교육과정 및 수준별교육과정 체제 도입재량활동의 신설확대목표(능력) 중심의 교육내용 설정지역 및 학교의 자율재량 확대정서장애 영역 교육과정 최초 제정2. 청각장애아교육

  • [특수교육학] 청각장애의 정의, 특성, 교육
  • 장애 / 3Ⅳ. 청각장애아동의 사정 51. 청각장애의 유형 / 52. 사정 / 5Ⅴ. 청각장애아동의 특성 71. 언어발달 / 72. 인지기능 / 73. 학업성취 / 84. 정신건강 / 85. 직업 / 86. 사회적 적응 / 8 7. 운동성 / 9Ⅵ. 청각장애아동의 교육 . 91. 발화와 행위의 지각 / 9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