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청각장애아동의교육, 시각장애, 시각장애아동의특성, 시각장애아동의교육, 청각장애, 청각장애아동의 특성, 청각장애아동의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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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시각 및 청각장애 아동교육에 대한 발표 PPT입니다.
시각장애란, 시각장애아동의특성, 시각장애아동의교육, 청각장애란, 청각장애아동의 특성, 청각장애아동의 교육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목차
-
1. 시각장애란
2. 시각장애아동의특성
3. 시각장애아동의교육
4. 청각장애란
5. 청각장애아동의 특성
6. 청각장애아동의 교육
- 본문내용
-
1. 시각장애란
1) 의학적 정의 : 시야장애, 광각장애(야맹, 주맹), 색시증(색약, 색맹)
2) 법적정의
- 제 1급 : 좋은 눈의 시력(공인된 시력표에 의하여 측정한 것을 말하며, 굴절이상이 있는 사람에 대하여는 최대 교정시력을 기준으로 한다)이 0.02 이하인 사람
- 제 2급 : 좋은 눈 시력이 0.04 이하인 사람
- 제 3급 : 좋은 눈 시력이 0.06 이하인 사람, 두눈의 시야가 각각 모든 방향에서 5°이하로 남은 사람
- 제 4급 : 좋은 눈 시력이 0.1 이하인 사람, 두눈의 시야가 각각 모든 방향에서 10°이하로 남은사람
- 제 5급 : 좋은 눈 시력이 0.2 이하인 사람, 두 눈의 시야각도의 합계가 정상시야의 50%이상 감소한 사람
- 제 6급 : 나쁜 눈의 시력이 0.02 이하인 사람
3) 교육적정의
- 교육적 맹: 시력을 사용하지 않고 청각과 촉각 등 다른 감각으로 학습하는 경우
- 교육적 저시력 : 시력을 학습의 주된 수단으로 사용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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