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글로벌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및 현대자동차 SWOT분석과 북미진출전략 분석및 현대자동차 향후글로벌 경영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23 / 2016.05.23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글로벌 경영,마케팅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현대자동차 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
(1) 현대자동차 개요
(2) 현대자동차 그룹의 경영철학
(3) 현대자동차 5 Force Model 분석

2. 현대자동차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3.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경영전략

4. 현대자동차의 기업의사결정 과정

5. 현대자동차의 국내시장 마케팅전략

6. 현대자동차 미국진출전략

7. 현대자동차 미래 글로벌전략 제안
(1) 유럽진출 전략제안
(2) 북미진출 전략제안
(3) 중국진출 전략제안

8. 결론 및 향후시사점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자동차 부품 인프라
현대자동차의 부품 인프라도 현대자동차의 대표적 강점으로 꼽힌다. 세계적 인 고급 부품업체들에 비해 약간의 비교열위를 보이지만 가격대비 제품 경쟁력은 충분하다고 분석한다. 한국의 경쟁력 있는 핵심 자동차 부품업체들의 동반진출이 가장 큰 이유다. 우수한 부품 인프라가 차별화한 현지화 전략에도 도움이 된다.
- 현대자동차 브랜드 이미지의 향상
유럽과 미국 등 자동차 선진국에서 현대자동차는 과거보다 점차 높은 평가를 받으며 자연스럽게 중국에서 호감도가 높아지고 있다. 그리고 2008 베이징올림픽 이후 더욱 호감도가 높아졌고, 계속해서 중국에서의 브랜드 이미지가 향상되고 있다.
참고문헌
현대차 그룹의 성장전략과 위상, 박상용(기업평가본부 연구위원)
현대자동차 글로벌 리더십, 하응백, 2004
한국대기업의 리더들, 동아일보 경제부 , 2002
글로벌 마케팅 개정판, 문병준, 2004
한국 수입자동차 협회 kaida.co.kr
한국자동차공업협회 www.kama.or.kr
현대자동차 www.hyundai.com
기아자동차 www.kia.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가 되기 위한 마케팅 전략
  • SWOT분석2. 경쟁우위에 근거한 분석2-1. 자산 2-1-1). Cost of Raw Materials and Purchased Input (1) 현대제철(2) 현대모비스(3) 글로비스2-1-2). R&D (Research and Development) (1) TCI (technical cost innovationㆍ기술적 원가 혁신) (2) 협력업체와 R&D 상생협력투자(3) 현대제철 연구소 2-1-3). Scale & scope of facilities2-1-4). 프로모션2-2. 역량2-2-1). 리더십2-2-2). Human (인적자원관리)(1) 국내외 인재 채용시스템 (2) 인재육성을 위한 투자 및 노력 (3) 상시 인사시스템 (4) 현대자동차 경력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글로벌 마케팅 전략제안
  • 현대자동차 글로벌 마케팅 전략제안마케팅 전략론 - 목 차 -Ⅰ. 서론1. 현대자동차 2. 경영이념 3. 해외 시장 연혁(2006-)4. 해외시장(1) 성장성(2) 경쟁요소(3) 정부규제(4) 현대자동차 해외영업현황Ⅲ.본론 현대자동차 전략과 마케팅 (미국시장을 중심으로)1. SWOT 분석2. STP3. ‘4P4. 성공요인과 실패요인5. 경쟁사 분석6. 마케팅 사례연구(글로벌 사례연구)Ⅲ. 성과분석Ⅳ. 결론(마케팅 전략) 1. 현대자동차 향후 전략2. 현대자동차 마케팅 전략제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글로벌 마케팅 전략제안
  • 현대자동차 글로벌 마케팅 전략제안CONTENTS서론 1. 현대자동차 2. 경영이념 3. 해외 시장 연혁 4. 해외시장본론 1. SWOT 분석 2. STP 3. ‘4P 4.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5. 경쟁사 분석 6. 마케팅 사례연구(글로벌 사례연구)결론(마케팅 전략) (1) 현대자동차 향후 전략 (2) 현대자동차 마케팅 전략 제안서론기업소개해외시장 진출 연혁2월인도 제2공장 준공식 3월美 카북 선정 혼다, 도요타 제치고 최우수 차종 최다추천, 4월글로벌 사회공헌 환경 프로젝트

  •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 국제마케팅전략제안
  •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 들어가며1. 회사소개현대 자동차는 1967년 12월 29일에 설립된 이래 국내 최대의 자동차 회사로서 국내 최초로 독자모델 ‘포니’를 개발, 첫 해외 수출을 시작한 이래 북미, 유럽, 중국, 일본 등 전 세계 각국을 대상으로 1984년 수출 50만대, 2003년 수출 100만대 돌파 및 100억 달러 수출의 탑을 달성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자동차업체로 손꼽히는 회사이다.1975년 첫 자체 생산 모델인 Pony를 시판하기 시작하여 1982년 단일차종으로

  • 벤츠와 크라이슬러의 합병 M&A 실패사례
  • 전략을 구사하기 시작했다.1950년 - Krupp그룹 상용차 부문과 Rheinstahl-Hanomag을 매수하여 유럽 최대 상용메이커로 부상1965년 - 해외 진출 및 상용차 사업의 영역을 확대하였다.1970년 - 소형차 190시리즈 생산1982년 - 종합전기 메이커 AEG, 우주항공 메이커 Dornier, 엔진메이커 MTU인 수1985년 - 다임러 벤츠를 주식회사화 하고, 자동차 부문은 메르세데스 벤츠 AG로 하였다.1989년 - 신형 S클래스를 선보였다.1991년 - C클래스의 발표로 벤츠는 판매량을 다시 확보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