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보육교사로서 0~1 영아의 언어발달을 위한 계획서를 작성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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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보육교사로서 0~1 영아의 언어발달을 위한 계획서를 작성하여 보았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0~1 영아의 언어발달 계획서
2. 영아의 언어발달(특히 몸짓)계획에서 지도할 때 고려사항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0~1 영아의 언어발달을 위한 보육과정은 말소리를 구분하고 의사소통의 기초를 마련하는 것이다. 이 시기의 영아는 언어전기로 비언어적인 의사소통을 주로 하는데 표정이나 소리, 몸짓 등으로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게 된다. 소리의 산출 이외에도 영아기의 의사소통은 많은 부분이 일명 ‘베이비 사인’이라 불리는 몸짓에 의존하는데, 몸짓은 아직 말을 할 수 없는 영아가 말하고 싶은 것을 동작으로 상징화해서 의사소통 하는 것으로 신체언어 또는 숨겨진 언어라고 한다. 대부분의 의사표현은 울음으로 이루어지나 기분이 좋을 때 웃음이나 옹알이 등으로 자신의 느낌을 나타낸다. 이에 본론에서는 미래의 보육교사로서 0~1 영아의 언어발달을 위한 계획서를 작성하여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박찬옥 저, 보육과정, 정민사, 2015
남규, 최은영, 장석경 저, 영유아 언어지도 (균형적 접근에 기초한), 공동체, 2016
성미영 저, 언어지도, 학지사, 2015
정옥분 저, 영아발달, 학지사,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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