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보육교사로서 0~1 영아의 언어발달을 위한 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22 / 2016.05.22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보육교사로서 0~1 영아의 언어발달을 위한 계획서를 작성하여 보았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0~1 영아의 언어발달 계획서
2. 영아의 언어발달(특히 몸짓)계획에서 지도할 때 고려사항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0~1 영아의 언어발달을 위한 보육과정은 말소리를 구분하고 의사소통의 기초를 마련하는 것이다. 이 시기의 영아는 언어전기로 비언어적인 의사소통을 주로 하는데 표정이나 소리, 몸짓 등으로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게 된다. 소리의 산출 이외에도 영아기의 의사소통은 많은 부분이 일명 ‘베이비 사인’이라 불리는 몸짓에 의존하는데, 몸짓은 아직 말을 할 수 없는 영아가 말하고 싶은 것을 동작으로 상징화해서 의사소통 하는 것으로 신체언어 또는 숨겨진 언어라고 한다. 대부분의 의사표현은 울음으로 이루어지나 기분이 좋을 때 웃음이나 옹알이 등으로 자신의 느낌을 나타낸다. 이에 본론에서는 미래의 보육교사로서 0~1 영아의 언어발달을 위한 계획서를 작성하여 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박찬옥 저, 보육과정, 정민사, 2015
남규, 최은영, 장석경 저, 영유아 언어지도 (균형적 접근에 기초한), 공동체, 2016
성미영 저, 언어지도, 학지사, 2015
정옥분 저, 영아발달, 학지사,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문학] 셰익스피어 작품의 언어적 특징
- 성격유형 검사(MBTI)에 대하여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교육학] 기능이론과 갈등이론이 교육관 비교
- 학습부진아 선정 및 계획서 상담지도 보고서
- Flannery O`Connor 의 A Good Man Is Hard To Find 전체 줄거리 해석
- [영문학] 포크너의 헛간방화Barn Burning 번역
- [인간심리, 최면, 꿈] 무의식에 대하여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세요
- 편지쓰기 학부모님께 드리는 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