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수업에 대한 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22 / 2016.05.2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STS교육에 관련된 자료입니다. STS수업은 과학, 기술, 사회와 관련된 사회적 이슈에 대한 수업을 진행하면서 이루어지는 수업을 말합니다.
목차
1. STS수업이란
2. STS수업을 위한 소재 선정 기준
3. 전통적 과학철학과 상대적 과학철학의 관점에서의 STS교육
4. STS를 도입하는 방법
5. STS교육의 한계
본문내용


1. STS수업이란
STS수업이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사회(Society)와 관련한 과학수업을 일컫는 말로 과학교육에 있어 전 세계적인 추세로 등장하고 있다. STS교육이란 과학적 소양을 사회와 관련시켜 과학과 사회의 상호작용 그리고 관련된 과학적 방법을 이해하고, 과학과 기술과 사회에 대한 공통적이고 통합적인 교육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과학과수업(교육) STS학습,현장학습, 과학과수업(교육) 발견학습,역할놀이학습, 과학과수업(교육) 가설검증학습,실험학습, 과학과수업 토의학습
  • 수업(교육) STS(과학기술사회)학습1. STS 학습이란2. STS 학습의 특징3. STS 학습의 전략1) STS 학습과 신문 활용, 최신 과학, 과학자 이야기2) STS학습과 토론4. STS 학습 단계1) 문제인식2) 탐색3) 해결방안제시4) 실행5. 단계별 교수․학습 활동 및 유의점1) 문제인식 단계2) 탐색 단계3) 해결방안 제시 단계4) 실행 단계Ⅱ. 과학과수업(교육) 현장학습Ⅲ. 과학과수업(교육) 발견학습1. 방법2. 특성 3. 대상4. 단계1) 탐색 및 문제파악2) 자료제시 및 관찰

  • [과학] 과학과 교수 학습 이론(STS모형)
  • 대한 과학과 기술의 영향에 관심을 가지고 그들이 미래에 선택할 직업이나 시민으로서의 책임감에 대한 인식을 강조한다. 따라서 토론, 역할놀이, 문제해결법, 조사활동, 현장 실습, 연구 설계, 협동학습 및 컴퓨터를 이용한 모의 수업 등 전통적 수업 보다는 매우 다양한 형태의 수업이 진행되는 것이 보통이다. 특히, 실제 활동이나 구조화된 토론, 자료 분석, 문제 해결 및 의사 결정 등 의 수업 방식에 많이 이용될 수 있다. 실질적으로 STS수업에 있어

  • 과학교육론 정리 Part10
  • 수업을 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충분한 준비가 필요하다. 즉, 적절한 수업계획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수업계획은 수업목표를 명료하게 하기 위해, 사전에 수업에 필요한 도구와 실험재료를 준비할 수 잇도록 하기 위해 필요하다. 또한, 수업계획에 있어서 평가를 계획에 포함시킨다면 교사의 수업에 대한 전반적인 피드백이 가능하다. 또한, 수업계획을 세움으로써 교육과정의 교육목적을 명료하게 하고, 수업에 사용할 자료나 실험재료, 기구 등을 사전

  • [STS학습모형][과학기술사회]STS학습모형(수업,과학기술사회) 정의와 특성, STS학습모형(수업,과학기술사회) 이론적배경, 목표, 분류, 외국의 STS학습모형(수업,과학기술사회) 프로그램 사례, STS학습모형(수업,과학기술사회)의 문제점과 방향
  • 대한 관심과 응용은 거의 발견할 수 없었다(Yager). 그러나 STS 수업에서는 학생들이 수업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중심이 되어 진행되며 다양한 문제와 논제를 중심으로 협동학습을 한다. STS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교수법에는 토론, 실험 및 현장학습, 역할놀이, 시청각 기자재의 이용, 협동학습 등이 있는데, 본 연구에서는 생활주변에서 경험할 수 있는 예습적 자료와 학습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생활주변 자료의 활용을 통한 실험중심 탐구학

  • [생물 학습지도안] 고등학교 생물 돌연변이
  • 수업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③ 사전지식 재생 자극 : 저번 시간에 배웠던 유전자와 염색체에 대한 정의를 학생들에게 다시 한 번 상기시켜준다. 이는 새롭게 배울 내용의 개념이 연관되어 있으며, 학생들이 유전병에 관한 개념을 익숙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기초가 된다.④ 자극자료 제시 : 돌연변이로 인한 유전병이나 현상에 대해 언급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직간접적인 경험을 토대로 수업 내용을 선택적으로 지각하게 한다.⑤ 학습안내 제공 : 돌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