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에 대한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22 / 2016.05.22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 자료는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비고츠키의 관점에서 인지발달은 성인 또는 자신보다 유능한 또래와의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해 근접발달영역을 발달시킴으로써 이루어집니다.
- 목차
-
1. 비고츠키의 관점
2. 근접발달영역
3. 비계
4. 비고츠키 이론의 교육적 활용
5. 인지적 도제이론
- 본문내용
-
1. 비고츠키의 관점
비고츠키의 관점에서 인지발달은 성인 또는 앞선 동료와의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해 이루어진다. 학습자는 문화적 맥락 속에서 성인 또는 자신보다 뛰어난 또래와 상호작용함으로써 인지발달이 이루어진다. 즉, 인지발달을 촉진하는 가장 큰 요인은 사회적 상호작용으로 이러한 사회적 상호작용은 언어를 통해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비고츠키는 언어가 인지발달을 촉진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문학의 낭만주의 수용 양상 한국문학에 나타나는 낭만주의의 영향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보건교육 교육 안 우울증 노인 대상자 보건교육 교육안
- 만5세 유아 감정표현하기 수업안
- 이야기나누기 활동계획안 - 감정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 [유아교육, 방송대] 프뢰벨의 교육사상이 유아교육에 미친 영향
- 또래상담의 필요성, 상담자의 자질과 역할 및 상담사례
- 정신건강사회복지론_정신건강사회복지의 개인 대상의 실천방법에서 학생이 가장 관심 있거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실천방법을 선택하고, 이를 선정한 실천방법의 이유와 주요내용, 사회복지적인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세요
- [아동행동] 연령에 따른 아동화 발달단계 분석 -그림 그리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