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를 통한 통합적 교육활동이 유아의 친 사회성 증진에 효과적인 이유, 동화를 통해 통합적 친 사회성 지도를 하기 위한 절차와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9 / 2016.05.19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동화를 통한 통합적 교육활동이 유아의 친 사회성 증진에 효과적인 이유를 기술하고, 동화를 통해 통합적 친 사회성 지도를 하기 위한 절차와 방법을 기술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동화를 통한 통합적 교육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성 증진에 효과적인 이유
2. 동화를 통한 통합적인 친사회성 지도 절차
3. 동화를 통한 통합적 친사회성 지도 방법
1) 감상하기
2) 이해하기
3) 표현하기
4) 창작하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최근의 교수방법에서는 유아에게 보다 의미 있고 자연스러운 맥락을 중시하는 흐름이 반영되어 문학에 기초한 통합교육과정이 계획되는 추세이며 많은 교과와 영역을 통합하여 그 효율성을 높이는 통합적인 접근법이 강조되고 있다. 친사회성이란 사회에서 더불어 살아가면서 만나게 되는 사람들과의 긍정적 인간관계 형성과 다른 사람을 이해하면서 다른 사람이 나와 다름을 인정하면서 순기능적인 상호작용을 하는 사회적 활동이다. 유아들에게 이런 친사회성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동화를 통한 통합적인 교육활동이 최근에 강조되고 있는데 이는 최근 흐름인 통합교육에도 매우 부합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동화를 통한 통합적 교육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성증진에 효과적인 이유를 기술하고 동화를 통해 통합적인 친사회성을 지도하기 위한 방법 및 절차를 기술 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정옥분 저, 보육교사론, 학지사, 2015
김현자, 조미영, 김기웅 저, 아동문학, 창지사, 2015
김경희 저, 보육학개론, 창지사, 2016
채종옥, 이경화, 김소양 저, 아동문학, 공동체, 2015
성미영, 김진경, 서주현 외 2명 저, 보육교사론, 학지사, 201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