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를 통한 통합적 교육활동이 유아의 친 사회성 증진에 효과적인 이유, 동화를 통해 통합적 친 사회성 지도를 하기 위한 절차와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9 / 2016.05.1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동화를 통한 통합적 교육활동이 유아의 친 사회성 증진에 효과적인 이유를 기술하고, 동화를 통해 통합적 친 사회성 지도를 하기 위한 절차와 방법을 기술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동화를 통한 통합적 교육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성 증진에 효과적인 이유
2. 동화를 통한 통합적인 친사회성 지도 절차
3. 동화를 통한 통합적 친사회성 지도 방법
1) 감상하기
2) 이해하기
3) 표현하기
4) 창작하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의 교수방법에서는 유아에게 보다 의미 있고 자연스러운 맥락을 중시하는 흐름이 반영되어 문학에 기초한 통합교육과정이 계획되는 추세이며 많은 교과와 영역을 통합하여 그 효율성을 높이는 통합적인 접근법이 강조되고 있다. 친사회성이란 사회에서 더불어 살아가면서 만나게 되는 사람들과의 긍정적 인간관계 형성과 다른 사람을 이해하면서 다른 사람이 나와 다름을 인정하면서 순기능적인 상호작용을 하는 사회적 활동이다. 유아들에게 이런 친사회성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동화를 통한 통합적인 교육활동이 최근에 강조되고 있는데 이는 최근 흐름인 통합교육에도 매우 부합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동화를 통한 통합적 교육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성증진에 효과적인 이유를 기술하고 동화를 통해 통합적인 친사회성을 지도하기 위한 방법 및 절차를 기술 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정옥분 저, 보육교사론, 학지사, 2015
김현자, 조미영, 김기웅 저, 아동문학, 창지사, 2015
김경희 저, 보육학개론, 창지사, 2016
채종옥, 이경화, 김소양 저, 아동문학, 공동체, 2015
성미영, 김진경, 서주현 외 2명 저, 보육교사론, 학지사,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역별 자유선택 활동
  • 하기, 읽기, 쓰기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이와 관련된 활동을 통해의사소통을 위한 태도와 습관을 형성하는 영역이다.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영역은서로 분리된 영역이 아니다. 듣기를 잘해야 말하기를 잘할 수 있고, 듣기와 말하기를 잘해야 읽기와 쓰기를 잘할 수 있다. 때문에 언어 영역에서의 활동은 듣기, 말하기,읽기, 쓰기활동이 통합적으로 이루어질 필요가 있다.1) 교육적 가치- 유아들의 언어적 의사소통능력을 기르는 것으로 말하기, 듣

  • 포괄적 보육서비스 연구고찰
  • 유아교육기관인 유치원과의 기능적 차별성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어린이집은 기초적인 생존권을 보장받지 못하는 저소득 가정의 자녀를 우선적으로 보호 양육하며, 점차 일반 아동과 이들 가정에 복지를 증진시키기 위한 복지기관으로서의 사회적 기능을 수행하여야 한다. 반면 유아교육은 가정 양육은 충분히 받으나 개별적 교육적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발달에 필요한 교육을 제공해주는 아동의 심리발달이나 지적능력의 향상에 초점을 두는

  • 사회복지실천모음0
  • 친지, 친구들의 동의가 필요하고 참여가 요구된다. 교육프로그램을 함께 참여하기, 집단 캠프 함께 가기 등등으로 관계가 형성되도록 하고, 동기부여가 되도록 한다면 노환인 부모님으로 인한 갈등을 극복하는 방법도 될 수 있다. 이러한 모임이 확대된다면 사회복지영역의 확대와 재가복지의 임파워먼트를 형성하는 지름길이 될 수 있다는 개인적인 생각이다. 이러한 조직들이 가족, 친구, 동문 등에서 만들어진다면 재가복지 저변확대기금을 조성 할

  • 도덕윤리 중등임용고시[2회 합격자] 주제별 서브 `교과교육론`
  • 교육으로의시사점①부모의 행동이 자녀의 인성에 장기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알려줌 : 최적의초자아 발달은 부모가 가진 ‘따뜻한 인성의 정도’와 ‘양육 방식의 일관성’②직접적 권위의 대상이 되는 부모, 교사, 학교는 늘 건전한 동일시의 표본이 될 수 있도록해야 함 : 도덕성의 기초가 되는 초자아는, 동일시와 내면화라는 기제를 통해 형성되기 때문.③건전한 자아형성을 위한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제시 : 도덕발달을 촉진시키기 위해

  • [유아교육기관운영] 보육시설 평가인증
  • 목차1. 도입배경1) 추진배경2) 목적3) 추진경과2. 운영체계1) 보육시설평가인증 과정2) 2010 보육시설 평가인증 과정 세부 안내3.보육시설 평가인증지표1) 보육시설 평가인증지표의 기본방향2) 보육시설 평가인증지표의 구성3) 보육시설 평가인증 평가기준 지침서4. 토론주제5. 참고자료 및 사이트1. 도입배경1) 추진배경최근 우리나라에서는 여성의 사회경제적 활동이 늘어나고 저 출산 문제가 심화되면서 영유아 보육 및 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