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아이들의 자연과 과일소중함을 알리는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8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제목
2.프로그램 목적
3.프로그램 대상
4.프로그램 목표
5.프로그램 참여자에 대한 분석
6. 재정 및 장소
7.프로그램 선정
8.프로그램 기대 효과
- 본문내용
-
2.프로그램 목적
과일의 인공 재배가 가능해 지고부터 요즘 아이들은 때라는 것을 잊어가고 있다. 아이들에게 귤을 먹는 계절을 물어보았을 때, 아이들의 대답은 천차만별인 것이다. 봄에는 복숭아와 앵두, 딸기를 먹고, 여름에는 수박과 참외를 가을에는 배와 사과를 겨울에는 귤 등을 찾아 먹던 과거와는 달리 요즘은 온실 재배로 인해 사시사철 원하는 과일을 먹다보니 아이들 사이에서는 과일의 철을 모르는 것이 당연한 일이다. 뿐만 아니라 과일이 철을 잃다보니 그 맛도 변질 되어서 아이들은 과일의 참 맛이 무엇인지도 잘 알지 못하는 현실이다. 바로 과일이 자연 속에서 자라는 것이 아닌 사람의 손에 의해 자라는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의 뚜렷한 4계절 마다 안방에 찾아들었던 과일들의 맛을 아이들에게 가르쳐 주며, 세계 속에서 한국의 뚜렷한 4계절이 우리에게 가져다주는 계절의 미덕을 배우는데 있다. 아이들에게 제 철에 자라는 과일의 제 맛을 찾고 자연과 과일들 사이에서 생명의 소중함과 아이들의 정서를 함양 시킬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갖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성폭력예방교육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