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아이들의 자연과 과일소중함을 알리는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제목
2.프로그램 목적
3.프로그램 대상
4.프로그램 목표
5.프로그램 참여자에 대한 분석
6. 재정 및 장소
7.프로그램 선정
8.프로그램 기대 효과
본문내용
2.프로그램 목적
과일의 인공 재배가 가능해 지고부터 요즘 아이들은 때라는 것을 잊어가고 있다. 아이들에게 귤을 먹는 계절을 물어보았을 때, 아이들의 대답은 천차만별인 것이다. 봄에는 복숭아와 앵두, 딸기를 먹고, 여름에는 수박과 참외를 가을에는 배와 사과를 겨울에는 귤 등을 찾아 먹던 과거와는 달리 요즘은 온실 재배로 인해 사시사철 원하는 과일을 먹다보니 아이들 사이에서는 과일의 철을 모르는 것이 당연한 일이다. 뿐만 아니라 과일이 철을 잃다보니 그 맛도 변질 되어서 아이들은 과일의 참 맛이 무엇인지도 잘 알지 못하는 현실이다. 바로 과일이 자연 속에서 자라는 것이 아닌 사람의 손에 의해 자라는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의 뚜렷한 4계절 마다 안방에 찾아들었던 과일들의 맛을 아이들에게 가르쳐 주며, 세계 속에서 한국의 뚜렷한 4계절이 우리에게 가져다주는 계절의 미덕을 배우는데 있다. 아이들에게 제 철에 자라는 과일의 제 맛을 찾고 자연과 과일들 사이에서 생명의 소중함과 아이들의 정서를 함양 시킬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갖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프리카의 여성인권
  • 교육프로그램을 형성할만한 자국력이 없기 때문에 현재 행해지고 있는 여성인권 교육은 거의 없는 실정이다. 그렇기 때문에 전 세계의 여성인권 교육 현황을 아프리카에서 행해지고 있는 교육의 실정을 바탕으로 그들에게 필요한 교육의 형태에 대해서 더 알아보고자 한다. ① 세계여성리더십센터(Center for Womens Global Leadership, www.cwgl.rutgers.edu)1989년 더글라스 대학의 프로젝트 일환으로 세워진 세계여성리더십센터는 여성의 리더십을 개발하는 데 주

  • [일반사회 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신문활용학습 -NIE, 협동학습, 사회과 학업 성취도 평가
  • 알리는 것, NIE 활동 스폰서, 혹은 자녀들과 함께 미니 페이지를 통한 학습을 하는 것 등을 제안한다. 부모들도 관련 웹사 이트를 방문하여 견문을 넓히는 등 평생교육 차원에서의 학습이 가능하도록 권장하기도 한다.2) 파나마파나마에서는 “라 프렌사(La Prensa) 라는 일간지에서 NIE 프로그램을 운용하고 있다. 파나마의 교과서가 국토, 전통, 문화유산 등을 제대로 다루지 못했었는데 그러한 교과서의 미비점을 보완하는 자료를 신문사가 제공함으로써

  • [마케팅] 빕스Vips 마케팅 전략 및 향후 발전 방향
  • 만드는 것은 이제 그만두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슈퍼스타K 세트의 실패는 이러한 억지스런 이벤트 실패의 한 예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이벤트들은 100분 즐기기 이벤트나 고객메뉴제안, 자연愛와 같은 좋은 이벤트의 이미지마저 퇴색시킬 수 있다. 이벤트의 변화를 줄이고, 특징적이고 차별화된 이벤트를 (점포마다 다른 이벤트를 진행 할 것이 아니라) 일관되게 이벤트를 진행하여 고객의 혼란을 감소시키고 고객 참여를 유도해야 할 것이다.

  • 청소년 흡연 레포트
  • 프로그램을 실시할 필요가 크다(김민정,2003). 이를 위해 다양한 교육용 교재를 개발함과 동시에 교육을 담당할 전문교사 배출과 이의 교육이 함께 병행되어야 한다. 약물중독은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조기 발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나 일단 발견되면 학교에서는 적절한 진료센터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야 하므로 치료를 의뢰할 기관과의 연계가 필요하다. 또한 또래집단(주로 일탈집단)의 접촉이나 압력, 또래집단의 인정

  • [복합문화공간, 예술경영과 마케팅] 성남아트센터의 운영현황과 마케팅사례
  • 프로그램을 짜야 할 것이다. 특별히 예술 활동이 활발해 지기 시작하는 2월 말에서 3월초에 시작하고, 어린이와 청소년 그리고 관광객을 중심으로 그룹투어를 짜는 것이 좋다. 무료투어를 참여한 사람들에게 공연이나 전시 할인티켓을 제공하여 다시 한 번 아트센터를 방문할 수 있도록 유도함으로써 아트센터가 특정한 행사 시에만 가는 곳이거나 왠지 낯설게 느껴졌던 벽들을 허무는 계기가 될 것이다.(2) 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아카데미 강좌 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