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혁신의 본질) 조직혁신 개념과 특성 및 혁신의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조직혁신의 본질
Ⅰ. 조직혁신의 개념
Ⅱ. 조직혁신의 특성
Ⅲ. 혁신의 유형
1. 급진적 혁신과 점진적 혁신
2. 기술적 혁신과 관리적 혁신
3. 제품혁신과 공정혁신
- 본문내용
-
* 조직혁신의 본질
I. 조직혁신의 개념
일찍이 슘페터(J. A. Schumpeter)는 "기업가라는 것은 기존의 균형상태를 흩트리
는 방향으로 행동한다. 즉, 연속적인 순환의 흐름을 붕괴시키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
하고 변화를 유발한다." 라고 전제하면서, 기업가는 '창조적 파괴의 연속적인 돌풍
(perennial gale of creative destruction)'이라고 강조하였다. 따라서 슘페터는 기업가
라는 것은 끊임 없는 변화와 혁신을 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이다.
조직혁신(organizational innovation)에 대하여 이벤과 블레이크(W. W. Even &
G. Black)는 '조직에 새로운 절차나 아이디어의 도입이다.' 라고 했고, 사폴스키
(H. M. Sapolsky)는 '혁신이란 중요한 문제에 있어서 기본적인 변화이다.'라고 했다.
혁신(innovation)은 기업가에게 변화의 촉매제 또는 기회의 전환 과정이다. 특히,
드럭커(P. F. Drucker)는 '혁신이란 경영자에게 중요한 기능이다. ' 라고 말하면서 기
업의 유일한 목표는 "고객창조(a create to customer)"이며, 고객창조를 달성하기 위
해서는 다음과 같은 8개의 하위목표가 필요하다고 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