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계열화(마케팅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유통계열화

Ⅰ. 수직적 마케팅 시스템

1. 회사형 VMS
2. 관리형 VMS3. 계약형 VMS

Ⅱ. 수평적 마케팅 시스템

Ⅲ. 복수경로 마케팅 시스템

본문내용
유통계열화

전통적으로 유통시스템은 중간상의 개입 여하에 따라 직접유통 또는 간접유통방식으로 이루어져 봤으며, 거래규모와 판매지역 확대 등의 이유로 대개 간접판매방식으로 이루어져 왔다. 전통적인 유통경로는 독립적인 생산자와 도매상, 소매상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들은 각기 경로시스템 전체의 이익을 희생하면서까지 자신의 독자적인 이익극대화를 추구하는 개별사업체라고 할 수 있다. 즉, 독립적인 유통기관들의 단순한 복합체인 전통적인 유통경로는 유통구성원들의 독자적인 이익만 추구할 뿐 유통시스템의 효율성을 기할 수 없고, 유통구성원들 간의 수직적 ․ 수평적 갈등을 야기하게 되었다. 또한, 경제적 환경변화나 소비자 구매패턴의 변화, 컨슈머리즘의 대두, 마케팅 컨셉트의 실현을 위한 기업의 노력 등 기업 내외의 환경변화에 부응하기 위한 전략적 방안이 요구되고, 이러한 요청에 대한 대안으로 유통계열화 또는 마케팅 시스템화를 강구하게 되었다.
유통계열화(channel system or marketing system)란 전문적인 경영과 중앙집권적 유통망(distribution network)을 통해서 각 유통기관이 수행해야 될 마케팅기능을 할당하고, 유통기관 상호 간의 이해관계를 조정 ․ 통제함으로써 유통 상의 규모의 경제와 경로구성원들 간의 갈등을 조정 ․ 해소하고자 하는 유통조직망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경로 계열화]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의 의의와 유형
  • 유통경로 계열화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의 의의와 유형목차유통경로의 계열화Ⅰ. 전통적 유통경로Ⅱ.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의 의의Ⅲ.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의 유형1. 관리형 VMS2. 계약형 VMS1) 도매상후원 자발적 연쇄점과 소매상 협동조합2) 프랜차이즈 시스템(1)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정의와 유형(2)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발전배경(3) 프랜차이즈의 특징가) 프랜차이즈 본사의 관리통제나) 상품매입의 통일성다) 국제기준에 합당한 최저 점포수

  • [유통경로 계열화]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의 의의와 유형
  • 유통경로 계열화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의 의의와 유형목차유통경로의 계열화Ⅰ. 전통적 유통경로Ⅱ.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의 의의Ⅲ.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의 유형1. 관리형 VMS2. 계약형 VMS1) 도매상후원 자발적 연쇄점과 소매상 협동조합2) 프랜차이즈 시스템(1)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정의와 유형(2)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발전배경(3) 프랜차이즈의 특징가) 프랜차이즈 본사의 관리통제나) 상품매입의 통일성다) 국제기준에 합당한 최저 점포수

  • 수직적 마케팅 시스템(vertical marketing system) 유통경로 계열화의 이해
  • 수직적 마케팅 시스템(vertical marketing system) 유통경로 계열화의 이해 전통적 유통경로란?전통적 유통경로의 장/단점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이란?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의 유형수직형 VMS의 유형1.관리형 VMS2. 계약형 VMS2. 계약형 VMS – 도매상 후원 자발적 연쇄점2. 계약형 VMS – 소매상 협동조합2. 계약형 VMS – 프랜차이즈 시스템전통적 유통경로와 관리형 VMS의 비교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4가지 유형프랜차이즈 시스템의 10가지 형태프랜차이즈의 특

  • 유통경로계열화
  • 유통경로의 계열화 목 차1. 유통경로의 계열화 2. 유통경로의 종류3. 수직적 마케팅시스템 4. 프랜차이즈시스템① 프랜차이즈 정의② 프랜차이즈 현황③ 프랜차이즈 장단점④ 프랜차이즈의 성공조건⑤ 프랜차이즈의 경영전략 ⑥ 프랜차이즈산업의 문제점⑦ 프랜차이즈산업의 해결방안1. 유통경로의 계열화전통적유통경로상에서 발생되는 문제점을 해소하고 유통경로활동의 효율화를 위해서 미리계획된 판매망을 전문적이고 일관된 관리체

  • [경영]유통시스템의 분석과 성공전략
  • 유통경로구조 사례7. 연기 - 투기이론과 유통구조8. 평가9. 개별 경로구성원의 선택Ⅲ. 마케팅믹스와 유통경로관리1. 제품과 유통경로관리2. 촉진과 유통경로관리 3. 가격결정과 유통경로관리Ⅳ. 유통정보시스템1. 바람직한 정보의 특성2. 유통정보시스템의 개발단계3. 유통정보시스템에 관련된 정보통신기술4. 정보기술이 유통경로기능에 미친 영향5. 정보통신기술이 유통구조에 미치는 영향Ⅴ. 유통경로의 계열화1. 전통적 유통경로2. 수직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