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ommerce(T-커머스)의 개념, 특징, 서비스범위와 전자상거래 동향 및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T-Commerce와 전자상거래

Ⅰ. T-Commerce(T-커머스)

1. T-Commerce의 개요
2. T-Commerce의 특성
3. T-Commerce서비스(범위)
1) 쇼핑
2) 뱅킹
3) 프로그램 다운로드
4) 게임
5) 정보제공

Ⅱ. 전자상거래 동향 및 전망

1. B2C 전자상거래 시장동향
2. B2B 전자상거래 시장동향
3. 전자상거래 거래 시장현황 및 전망

본문내용
I. T-Commerce(T-커머스)

1. T-Commerce의 개요

T-Commerce는 Television Commerce의 준말이며 E-Commerce 기술과 interactive TV의 융합이라고 할 수 있다. 결국 T-Commerce는 TV 시청자를 장래의 수익을 위한 고객으로 삼는다.
T-Commerce는 단순하게 보면 단말을 TV로 한 E-Commerce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E-Commerce나 M-Commerce와는 기술, 이용 행태, 이용 환경 등에서 많은 차이를 가지고 있다.

2. T-Commerce의 특성

T-Commerce의 특성은 단말이 TV라는 데에서 찾아야 한다. 그 어느 시장보다도 규모가 큰 상거래 창구이자 커뮤니케이션 장이기도 하다. 뿐만 아니라 TV는 가장 친숙하고 보급이 많이 되어 있으며 무방비상태로 노출되는 성격의 미디어인 것이다. 따라서 T-Commerce는 충동적인 구매를 야기할 가능성이 높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DMB] DMB의 정의와 유래 및 DMB의 종류와 발전현황 그리고 향후 전망에 대한 고찰
  • 특징--위성파 DMB의 특징-4) DMB 데이터 방송 서비스 동향1. DMB 서비스 동향① 해외 DMB 서비스 동향② 국내 DMB 서비스 동향2. DMB 기술개발 동향① 세계 DMB 표준화 동향② 국내 DMB 표준화 현황3. DMB 시장 동향4. DMB 수익모델5. DMB 수요 분석①시장 조사 개요② DMB 연도별 수요예측③ DMB 단말기 수요 분석④ DMB 선호 콘텐츠 및 이용 장소5) DMB 문제점 및 개선방향6) 결론 및 기대효과 ,향후 전망1.서론가장 좋아하는 드라마가 하는 시간에 외출 중이어

  • [정보사회론] IPTV
  • 서비스 제공 범위 : 전통적인 통신과 방송서비스의 영역을 포함하되, 신규 통신방송 연계영역까지 확장2. 서비스 제공 효과 : IPTV를 통한 각 통신과 방송산업의 동반성장 및 융합산업의 신규시장 창출 예상 IPTV 소개IPTV의 특징IPTV 소개선명한 화질고화질 HD급 다채널 방송 서비스 제공HD급 콘텐츠 전송을 위한 대역폭 확보방송 서비스 대비 양방형/VOD 서비스 구성 비율이 높음통신 결합형 서비스(T-Commerce)에 중점을 둔 양방향 상품 구성쌍방향 서비

  • [뉴미디어론] IPTV
  • 및 양방향 TV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케이블TV : IP를 이용해 50~60개의 다채널 방송서비스를 가입자에게 제공하고, 다양한 방송콘텐츠와 전자프로그램가이드, VOD, 데이터방송과 융합된 T-인터넷 등 차세대 동영상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방송통신융합 추진위원회 정의일정 수준의 품질이 보장된 네트워크에서 양방향 IP방식을 통해 TV 혹은 유사한 단말기에 실시간 방송 프로그램, VOD, 데이터방송, 전자상거래 등을 제공하는 멀티미디어 서비스IPTV 특징 -

  • [ITV] ITV(인터랙티브TV, 양방향티비)의 정의, ITV(인터랙티브TV, 양방향티비)의 발전과정, ITV(인터랙티브TV, 양방향티비)의 동향, 선진국의 ITV(인터랙티브TV, 양방향티비) 사례, ITV(인터랙티브TV, 양방향티비)의 주요쟁점과 미래상 분석
  • 및 업계의 주요 표준 2) 표준방식 선정시 고려사항 2. 인터넷 서비스 관련 쟁점 3. 인터액티브 서비스의 컨텐트에 대한 규제 1) 인터액티브 전용 서비스의 컨텐트 규제 2) 향상된 프로그램 서비스의 컨텐트 규제 4. PVR 관련 쟁점 1) 저작권 침해 논쟁 2) 타임 쉬프트 및 광고 스키핑이 미치는 영향 Ⅷ. ITV(인터랙티브TV, 양방향티비)의 미래상1. 디지털 TV와 인터액티브 서비스 가입 전망 2. PVR 보급 전망 3. TV를 통한 전자상거래(T-Commerce) 4. ITV 전체 시장

  • 우리나라 IPTV 현황과 발전방안
  • 서비스의 사업자 통합에 따른 편리성 확대: 통합빌링, 가격할인, A/S등• 방송의 디지털화와 맞물려 양방향성에 대한 신규 수요 증가 :T-Commerce, T-Learning등• 방송의 개인 미디어화 :맞춤형 TV포털 등 개인의 선택권 강화• 방송의 디지털화에 따른 IPTV에 대한 인지도 증가(출처: “디지털 경제에서 경제 각 분야의 구조변화 및 대응방안(Ⅲ)”,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5.12p.148)Ⅲ. IPTV 서비스 특성, 관련 기술, 발전 전망1) IPTV 서비스 특성< IPTV 서비스 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