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의 유아교육사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그리스의 문화와 유아교육
1)스파르타의 유아교육
2)아테네의 유아교육
3)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의 유아교육사상
2. 로마의 유아교육
1)가정교육과 학교교육
2) 키케로와 퀸틸리아누스의 유아교육사상
3. 이스라엘의 신앙과 유아교육
1) 구약시대의 엄격주의와 유아교육
2) 신약시대의 복음적 사랑과 유아교육
본문내용
1)스파르타의 유아교육

독립성이 강한 아이로
스파르타의 유아교육은 목적을 이루기 위한 배경이 있다. 연앿한 아이를 가진 부모는 특정 장소에 아이를 버린다든지 시민권이 없는 외지인이나 노예의 가족에게 양육을 부타가는 방법 이외에는 별도리 없었다. 남자 아이는 7세가 되면 가정을 떠나서 교육장에 입소하게 되어 있다 여아에게는 입소 규정이 없고 가정에서 통학하는 것이 보통이었다. 유아교육의 담당자는 유모와 시녀와 어머니였다.

건강을 기초로
옷을 얇게 입는 것을 취지로 하여 대부분 상반신은 나체로 지냈으며 손발의 자연스러운 발육을 위해 기저귀도 대지 않고 자유롭게 활동시키고 있다. 또 어두운 방에서 홀로 조용히 시간을 보내는 훈련과 그 곳에서 편안하게 깊이 잠드는 습관을 형성하도록 하고 있다. 마구 울어대는 유아는 더욱 엄하게 혼이 난다든지 그렇지 않으면 적어도 냉정하게 방치되어 혼자서 울다 울다가 잠들 수 밖에 없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프로그램의 역사적 고찰 - 고대의 유아교육, 중세의 유아교육, 근세의 유아교육, 19세기의 유아교육, 19세기 이후의 유아교육, 현대 유아프로그램의 경향
  • 교육사상을 받아들여서 프로그램 유형이나 모형들이 다양하게 갈라진다. 교육 사상과 교육활동을 개괄적으로 인식함으로써 이해의 바탕에 도움이 된다. 훌륭한 교육자의 사상과 실제 활동을 연구함으로써 연구 실적에 도움이 되는 교육이론이나 교육방법을 알게 된다. 건실하고 공정한 교육관이나 아동관을 형성된다. 교육의 역사적 과정을 올바르게 인식한다는 것은 오늘날의 교육 설정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에 이해를 넓혀준다.2. 고대의 유아교육

  • 보육학 개론 중간교안0k
  • 유아보육의 특성제 3 절 영유아 보육패러다임의 변화제 3 차시 : 보육경험이 영유아발달에 미치는 영향제 4 차시 : 영유아 발달과 관련된 보육의 요소제 5 차시 : 외국의 영유아 보육제 1 절 고대~16세기의 보육제 2 절 17~18세기의 보육제 3 절 19~20세기의 보육1. 19~20세기 보육의 특징2. 페스탈로치의 교육3. 페스탈로치의 교육방법제 6 차시 : 20세기 영유아 보육의 영향을 준 이론제 1 절 프뢰벨의 킨더가르텐제 2 절 진보주의 교육사상과 몬테소리 어

  • 보육학개론 서양의 영유아 보육과 교육사상
  • 2. 영 유아보육과 교육사상(p.33)서양의 영 유아보육과 교육사상각 시대마다 영 유아에 대한 인식은 어떠했으며 영 유아교육에 공헌한 인물이 어땠는지 알아보자!⑴ 고대의 영 유아 관과 교육사상플라톤영 유아교육에 있어서 놀이 및 음악과 체육이 아주 중요해!※ 놀이 : 유아각자의 개성이 나타남. 유아의 개성에 맞게 지도!※ 음악 : 정신수양에 도움을 줌!※ 체육 : 신체적 건강을 지키는데 필수.⑴ 고대의 영 유아 관과 교육사상아리스토텔레

  • 보육학개론 중세의 유아교육사상
  • 중세의 유아교육사상목 차1. 중세2. 중세의 교육3. 중세의 아동관4. 대표적인 사상가-아우구스티누스-아퀴나스-에라무스5. 느낀점6. 참고문헌 / 자료1.중세중세란 르네상스시대의 지식이들이나 계몽주의자들이 고대와 그들 시대 사이에 끼어있는 암흑과 야만의 중간시대라는뜻을 가지고 있다.중세사회는 종교에 입각한 신비주의적 사회로서 인간의 개성을 무시하였고 문화가 다른시대보다 낙후되었다.중세 로마의 사회및 문화적 퇴폐와 게르만

  • 유아교육철학자(교육사상)플라톤,키케로,에라스무스,루터, 유아교육철학자(교육사상)로크,루소,페스탈로치,프뢰벨, 유아교육철학자 스펜서,몬테소리
  • 교육의 내용4. 교육의 방법5. 교육의 원리1) 합자연의 원리2) 노작교육의 원리Ⅷ. 유아교육철학자(교육사상) 프뢰벨1. 생애2. 교육원리1) 통일의 원리2) 자기활동의 원리3) 노작의 원리4) 놀이의 원리Ⅸ. 유아교육철학자(교육사상) 스펜서Ⅹ. 유아교육철학자(교육사상) 몬테소리1. 교육사상의 정의2. 교육의 목적3. 교육의 방법1) 일상생활 영역2) 감각영역3) 산수영역4) 언어영역5) 문화영역참고문헌Ⅰ. 유아교육철학자(교육사상) 플라톤고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