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마케팅계획] 수출마케팅계획 수립과 수출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수출마케팅계획
Ⅰ. 수출마케팅계획 수립
1. 현재의 마케팅 상황 및 기회와 위협분석
2. 주요 가정과 수출목표
3. 수출마케팅 믹스전략
4. 실행계획
5. 예산계획
Ⅱ. 수출마케팅전략
1. 경쟁전략
2. 제품/시장 확장전략
3. 마케팅 표준화 및 적응전략
- 본문내용
-
수출마케팅계획
수출기업은 급변하는 수출환경하에서 자신들의 수출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제한된 자신의 경영자원의 효율적인 사용을 통한 해외시장개발 기회의 극대화와 아울러 수출에 따른 위험의 최소화를 이를 수 있도록 장기적 수출마케팅계획을 세워 그에 따라 수출활동을 영위해 나가야만 한다.
수출마케팅계획이란 한마디로 수출마케팅활동에 대한 기본 방향과 지침을 설정하는 기능이라 할 수 있다. 수출마케팅 계획 시 염두 해두어야 할 점은 단기적 이익 목표 달성도 중요하지만 장기적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해나가는 것 또한 중요하다는 점이다.
1. 수출마케팅계획 수립
수출마케팅계획은 수출마케팅 담당자에 의해 매년 9월이나 10월경에 입안 되어 최고경영자의 승인을 받는다. 수출마케팅계획의 수립은 보통 다음의 절차에 준한다.
1) 현재의 마케팅 상황 및 위협과 기회분석
2) 주요 가정과 수출목표 설정
3) 수출마케 팅 믹스전략 개발
4) 실행 프로그램 마련
5) 예산계획 수립
6) 통제활동
(1) 현재의 마케팅 상황 및 기회와 위협분석
현재의 마케팅 상황은 표적국 시장의 수출환경을 나타내며, 이러한 수출환경의 분석을 통해 당해 수출기업이 직면하는 기회와 위협을 파악할 수 있다. 마케팅 상황과 그에 따른 기회와 위협의 분석을 위해서는 대체로 다음과 같은 자료가 요구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행정의 필요성을 제시하고 사회복지행정이 최근에 점점 더 중요해지는 이유에 대하여 토론해 봅시다
- 자원봉사론 - 개념 특성 역사 활동실태
- 등촌 종합사회복지관 실습기관 분석 보고서1
- [건축학]쥬세페테라니(Giuseppe Terragni)-이탈리아 합리주의 건축가
- 휴대전화 분리불안이 어떠한 현상인지 설명하고 이것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지 본인의 경험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A+)
- 바나바 사역 훈련교재
- 자원봉사활동,자원봉사자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자원봉사의 필요성과 효과를 바탕으로 사회복지와 자원봉사활동의 관계를 통한 구성체계에 대해 기술하시오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정신분석이론의 평가와 적용에 대하여 서술해 봅시다
- 청소년기 심리사회적발달 보고서(청소년전기, 또래집단, 이성관계, 정서적발달, 청소년후기, 독립, 성역할, 자아정체감확립)
- 안전 -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