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적유통관리] 물적유통의 개념과 중요성, 영역, 기능, 물류관리 최근추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물적유통관리

Ⅰ. 물적유통의 개념

Ⅱ. 물적유통의 중요성

Ⅲ. 물적유통의 영역과 기능

Ⅳ. 물류관리의 최근 추세

본문내용
물적유통관리

I. 물적유통의 개념
물적유통의 범위는 두 가지 관점에서 정의될 수 있다. 그 하나는 미국 마케팅학회에서 제시한 물적유통에 대한 고전적 정의로 "생산지점으로부터, 소비 또는 이용지점까지 재화의 이동을 관리하는 것"으로 물적유통을 협의의 관점 에서 정의하고 있다. 다른 하나는 물적유통을 보다 광의의 로지스틱스(logistics)라 불리는 물류개념에서 정의할 수 있다. 즉 물류를 원재료나 부품의 공급자 단계에서 생산단계를 거쳐 최종 소비자에게까지 물리적 재화가 전달되는 과정을 관리하는 것으로 보는 것이다. 여기에서 物流(물류)란 물적 物的流通(물적유통)을 줄인 말로서 物(물)의 흐름을 의미한다. 그러나 단순한 物(물)의 흐름이 아니라 경제활동인 유통의 물리적인 부분을 가리킨다. 物(물)은 스스로 움직일 수 없으므로 누군가 움직여 주여야 한다. 이처럼 物(물)을 움직이는 활동이 바로 물류이다. 여기서 말하는 物(물)이란 우리들이 소매점에서 구입하는 물건들을 비롯하여 공장에서 사용하는 원료라든가 부품, 그리고 액체나 가루 등 형태가 있는 것을 가리킨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의미, 유형,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정보화, 목표,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경로갈등, 전략, 향후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 제고 과제 분석
  •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의미, 유형,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정보화, 목표,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경로갈등, 전략, 향후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제고 과제 분석Ⅰ. 서론Ⅱ.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의미1. 물류의 중요성과 개념2. 물적유통관리의 영역Ⅲ.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유형1. 조달물류2. 생산물류3. 판매물류Ⅳ.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정보화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유통업체의 온라인 직접 진출, 그리고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온라인 강화로 온라인상의 일대 접전 예상된다. 일단은 오프라인 유통업체가 온라인상에서도 유리할 것으로 예측되나 온라인 업체들이 마케팅과 물류능력을 강화할 경우 예측 불허의 상황 전개될 수도 있다. 물류부문은 전자상거래의 성장으로 중요성이 더해지는 가운데 물류부문 정보화가 급속히 진진될 전망된다. B2C시장의 점진적인 성장과 함께 부품공급망관리(SCM :Supply Chain Management)를

  • [마케팅의 본질] 마케팅의 개념과 마케팅믹스
  • 개념4. 마케팅중심 개념5. 사회지향적 중심 개념Ⅲ. 마케팅믹스1. 제품1) 핵심상품2) 유형제품3) 확장제품2. 가격1) 가격의 개념과 중요성2) 가격결정을 위한 고려요인들3) 가격의 결정방법(1) 원가중심 가격결정(2) 소비자중심 가격결정3. 유통관리1) 유통경로의 필요성2) 유통경로의 기능3) 중간상의 유형(1) 도매상(2) 객주(3) 거간(4) 중매상4) 소매상의 유형(1) 점포형 소매업(2) 무점포형 소매업5) 물적 유통의 관리(1) 물적 유통의 영역과 기

  • 경영 ,유통 ,마케팅 어떻게 움직이나
  • Report제목 :유통관리-마케팅-경영-목 차-(1) 소매업 수레바퀴 이론(wheel of retailing)(2) 불황기의 경영전략(3) 아코디언 이론(4) 수명주기 이론(5) 변증법적 과정이론(6) 소매업의 특징적 정의(7) 물류의 중요성(8) 물류 활동의 구성(9) 상적 유통과 물적 유통(10) 헤스켓의 서비스 결정요인(11) 레론디와 진저의 고객서비스 구성요인 (12) 마케팅이란?(13) 유통경로의 마케팅 기능(14) TWI Training (of supervisors) within industry(15) 유통물류 일반관리(16) 상권분석

  • 물류관리3공통)e-SCM과 APS대해 설명하고,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00
  • 관리(Vender Managed Inventory, VMI) 등이 있다.③ 실행: SCE(Supply Chain Execution)SCE는 창고, 보광 업무, 수/배송 관리 등 주로 현장 물류의 업무를 일별 이하의 스케줄링(Scheduling)을 수립해서 실행하는 기능이다. 수배송(Transportation Management System, TMS), 창고 업무(Warehouse Management System, WMS), 주문(Order Management System, OMS) 같은 실행 시스템과 바코드, RF 등을 사용해서 물류 실행 업무를 효율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④ 모니터링: Supply Chain Visibility최근에 SCM 영역 중 가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