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치평가] R&D와 정보기술(IT)의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기업가치평가

Ⅰ. R&D평가

1. R&D의 성격
2. R&D와 기업가치
3. R&D의 가치평가

Ⅱ. 정보기술(IT)의 평가

본문내용
기업가치평가

I. R&D평가

1. R&D의 성격

R&D는 혁신과 무형자산의 핵심을 구성하는 기업의 활동으로서 그 특성은 비특유성, 시차, 불확실성, 그리고 비용발생으로 주장된다. 비 특유성이라 함은 제품과 기업의 수준에서 볼 때, R&D가 다양한 최종제품으로 전개될 수 있고 기술상의 시너지나 범위의 경제가 존재하며 외부성이나 재산권 문제를 야기 시킬 수 있음을 의미한다. 시차는 R&D가 상업적 목적으로 구체화 되는데 수년이 걸릴 수 있어 배타적인 전유권을 상실할 가능성이 있음을 의미한다. 불확실성이란 미래 관련 모든 결정과 관련된 일반적 불확실성, 특정성과나 비용과 관련된 기술적 불확실성, 그리고 시장에서의 상업성 실현과 관련된 시장 불확실성을 나타낸다. 나아가 비용이 많이 들고 관련 자원의 투하를 요하므로 진입장벽을 구성하는 측면이 있다.
위험하다 하더라도 R&D의 성공은 비용절감이나 차별화를 통한 경쟁우위 창출의 관건이 되므로 기업의 가치장조에 결정적인 요인이 되며 성장 기회를 창출한다. 따라서 무형자산의 하나인 R&D가 얼마만큼의 가치를 가지는가 하는 것을 평가하는 문제는 기업 가치 평가와 R&D 결정에 의미를 가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CRM의 개념과 사례
  • 정보기술의 인프라구축 등 기업전반에 걸친 혁신적 패러다임으로 인식해야 한다. 특히 e-business환경에서는 조직외부와의 관계를 중시하고 이를 경영활동의 요소로 인식한다는 점에서 고객의 중요성과 가치는 더욱 부각된다. e-business에서는 고객의 평생가치를 극대화시키는 노력이 필수적이다. 즉 CRM은 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내외부 자료를 분석, 통합하여 고객특성에 기초한 Marketing 활동을 계획하고, 지원하며, 평가하는 과정이다. CRM은 고객수익성을

  • [인사관리] LG CNS 사례
  • IT센터 :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 B5-3❍ 해외법인 : 7개 단독 법인❍ 인 원 : 7,000여명 (2008. 3월 해외법인직원 포함)❍ 재무정보• 자 본 금 : 472억원• 매 출 액 : 1조 7,388억원 (2007년, 해외법인 매출액 제외)• 영업이익 : 1,410억원 (2007년)□사업영역□ 기업연혁01. 탄생과 도전 (1987~1994), 사명 : STM(미 EDS 합작)LG 자매사의 전산시스템을 주력으로 시장진출을 위한 기술력을 내재화.02. 성장기 (1995~2001), 사명 : LG-EDS 시스템대법원, 국

  • ERP와 업무프로세스
  • R/3 구축 팀에서는 SAP R/3의 모듈별 주요 기능을 분석하는 등의 업무를 추진 하였다.PI팀에서 추진한 프로세스 비져닝 작업은 세부적으로 진행되었는데 품질, 원가, 납기, 서비스 측면에서의 현황분석, 벤치마킹, 고객요구분석, 회사의 전략 분석,가치사슬 도출, 프로세스별 영향력 평가, 프로세스 비전 및 원가 측정지표 설정 등이 이루어졌다. 이 과정에서 중점을 둔 것은 벤치마킹을 했던 기업보다 보다 더 높은 목표를 설정코자 한 것과 고객 요구 사항

  • [구매 자재, 경영, 마케팅, 학점은행] 구매 자재 관리사 총론 요약
  • 구매자재관리사 총론 요약제 1장 구매 자재 관리제1절. IT 혁명과 기업의 경영 패러다임의 변천기업가치의 평가 - 종업원, 고객, 주식가치, 사회공헌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등장 - 다이렉트 마케팅, 고객만족, 네트워크 마케팅, 데이터베이스화기업이 처해있는 비즈니스 환경의 4가지 요인 - 요소조건, 수요조건, 기업전략/경합관계, 관련산업/ 지원산업Value Chain이란 비즈니스의 흐름을 구성하는 각 요소와 그 요소들의 상호연결상태를 말한다.마케

  • 조직변화 성공사례 GE 소개 유한킴벌리 조직변화배경 HMI 조직변화내용 행정정보
  • 기술수준- 여성의 진출• 기술발전- 공장자동화- 사무자동화• 시장변화- 기업합병, 빅딜- 국내외적 경쟁- 경기침체• 사회 ․ 정치적 압력- 전쟁- 가치관- 정치변화• 구성원 상황- 기대차이- 직무 불만족- 결근, 이직률- 생산성 저하- 참여, 제안증가• 관리적 상황- 갈등- 리더십- 보상제도- 구조조정2. 조직변화의 유형1) 던컨 (W. J. Duncan)- 자연적 변화 : 변화를 위한 노력을 하지 않아도 자생적으로 일어나는 변화- 계획적 변화 : 조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