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의 국제통화제도(환율의 개념, 우리나라 환율제도, 외환자유화와 자유변동환율제도, 국제통화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환율의 국제통화제도
Ⅰ. 환율의 개념과 표시방법
1. 환율의 개념
2. 자국통화(방화)표시환율과 외국통화(외화)표시환율
3. 직접환율과 간접환율
Ⅱ. 우리나라의 환율제도
1. 환율구조의 특성
2. 매매기준율
3. 재정환율
4. 외국환은행간 매매율
5. 한국은행 매매율
6. 외국환은행 대고객매매율
Ⅲ. 외환자유화와 자유변동환율제도
1. 우리나라 환율제도의 변천
2. 경상거래에서의 외환 사용 자유화
3. 자본거래의 자유화
4. 외환시장의 활성화
Ⅳ. 국제통화제도
1. 국제통화제도의 개념과 기능
2. 현행 국제통화제도
가. 현행 국제통화제도의 특성
나. 고정환율제도
다. 변동환율제도
- 본문내용
-
환율의 국제통화제도
I. 환율의 개념과 표시방법
1. 환율의 개념
어떤 통화의 환율(exchange rate)은 다른 통화로 표시된 그 통화의 가격이며, 외환시장에서 거래되는 통화들 간의 교환비율을 말한다.
시장에서 거래되는 통화의 환율은 모두 두 통화간의 환율인 쌍무환율을 적용하고 있다. 그런데 쌍무환율에서 지급하는 통화에 따라 환율이 다르게 표시되고, 시장에서 거래되는 환율을 가중평균으로 표시할 수도 있으며, 특정지수를 이용하여 다른 값으로 환율을 표시하여 국제경쟁력 변동을 측정하는 수단으로 이용하기도 한다.
2. 자국통화(방화)표시환율과 외국통화(외화)표시환율
환율은 계산단위로 사용될 통화교환비율기준(numeraire)이 되는 통화에 따라 방화표시환울(rates in home currency)과 외화표시환율(rates in foreign currency)로 구분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