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프로세스(창업프로세스의 개념, 창업아이디어 발굴, 창업아이템 선정과 준비, 창업절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창업프로세스

Ⅰ. 창업프로세스의 개요

1. 창업과정의 세 가지 핵심요인
1) 창업과정의 세 가지 핵심요소
2) 창업자, 기회, 자원의 적합성, 적시성 주요
2. 창업자 및 창업팀
1) 창업자, 창업팀의 중요성
2) 창업자의 요건
3) 창업자의 핵심특성
4) 창업에 대한 준비과정
5) 창업자가 알아야 할 경영지식
6) 창업팀 구성
3. 기회의 포착 및 추구
1) 아이디어와 기회는 차이가 있음
2) 기회포착
3) 좋은 기호의 특성
4) 사업기회 평가항목
4. 필요 자원의 파악 및 확보
1) 자원에 대한 접근방법
2) 자금조달원천에 대한 파악
3) 현금 관리 중요
5. 창업과정의 요약
6. 창업준비단계
7. 창업단계
8. 창업후 단계

Ⅱ. 창업아이디어 발굴과 기회포착

1. 사업아이디어의 역할과 원천
1) 아이디어의 역할
2) 아이디어의 원천
2. 기회의 포착과 선별, 평가
1) 기회의 포착
2) 기회의 선별 및 평가
3. 자신에 적합한 사업아이디어 찾기

Ⅲ. 창업아이템 선정과 준비

1. 창업 아이템 선정공략
2. 창업준비 상태의 확인

Ⅳ. 창업의 예비절차

1. 사업구상
2. 사업성 평가
3. 사업계획서 작성

Ⅴ. 창업절차의 실제

1. 사업아이템개발과 타당성검토
2. 업종선정 및 사업계획수립
3. 사업인, 허가 및 회사 설립
1) 개인사업자
2) 법인
본문내용
창업프로세스

1. 창업프로세스의 개요

(1) 창업과정의 세 가지 핵심요인

1) 창업과정의 세 가지 핵심요소
․ 창업자 및 창업 팀(Founders)
․ 기회(Opportunity Recognition)
․ 자윈(Resource Requirements)

2) 창업자, 기회, 자원의 적합성, 적시성 중요
․ 창업과정 모형
․ 적합성(Fit) 및 격차(Gap) 파악
․ 기회의 상대성 존재

(2) 창업자 및 창업팀

1) 창업자, 창업 팀의 중요성
창업자, 창업팀은 모험자본회사에서 투자심사시 가장 중시하는 요소이다. 창업팀은 자질(Quality)과 깊이 있는 지식(Depth), 인간적인 성숙(Maturity)을 지녀야 한다. 창업자, 창업팀이 얼마나 중요한가는 "A급 아이디어를 가진 B급 창업팀보다 B급 아이디어를 가진 A급 창업팀에 투자하겠다."는 최초의 모험자본회사 ARDC사의 창업자의 이야기가 잘 보여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주대> 인터넷 창업론 최종 정리판
  • 창업 기본 절차도수익을 남기기 위해서 창업을 해야 함을 분명히 인식한다.1)인터넷 창업시 필요한 점인터넷에 대하여 보다 친밀한 이해와 인식이 필요함반드시 소비자를 만족시켜야함야후의 사례:야후 사용자들이 무엇을 원하는지에 초점을 둠2)인터넷 창업의 성공 전략정확한 시장 예측, 창의력, 확실한 아이템 선정, 고객의 확보, 공동체 의식의 확보기술독점의 포기(리눅스의 예), PR의 중요성3)인터넷 창업의 기본 절차창업 예비 절차회사

  • 제록스 경영혁신
  • 개념과 품질은 공짜(Quality is free)라는 완전무결(ZD)의 개념이 현장에 적용될 때, 그 결과가 어떠한 차이를 보일 것인지 생각해 보라. 마틴(Martin)사의 ZD운동에서 얻은 교훈도 완전무결이 실현되지 못한 배후원인이 완전무결을 기대하지도 요구하지도 않았기 때문이라는 것이었다. 또한 모토롤라의 식스시그마 품질수준도 5년 내에 10배의 품질개선이라는 대담한 목표를 세웠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었다. 가능한 한 목표수준을 높게 잡기 위해서는 해당

  • 아이템 개발과 바이어 발굴에 대한 방법적 고찰
  • 발굴 방법소호무역 보따리뿐만 아니라 일반무역을 하는 사업자에게도 바이어 발굴은 품목선정 이상으로 대단히 중요하다. 얼마나 좋은 바이어 또는 비즈니스 파트너(business partner)를 만나느냐의 여부는 사업의 성패를 좌우한다고 해도 지나친 말이 아니다. 따라서 무역을 하는 모든 사람들은 물건을 팔기에 앞서서 좋은 바이어를 만나기 위해 노력을 배가하고 있다. 무역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본인이 자신 있는 아이템의 수출을 누구나 원한다. 불과

  • [벤처창업] 벤처기업과 창업
  • 창업1) 창업이유 및 동기2) 창업품목 선정3) 시장조사 및 전략 구상4) 사업성검토 및 사업 계획서 작성2. 본창업1) 사업장 확보 및 법인 설립2) 자금조달 및 시설 투자3) 원부자재 조달 및 생산4) 판매 활동3. 사후창업1) 신제품 및 신기술 도입2) R & D3) Feed BackⅨ. 창업 절차1. 창업의 계획단계에서 해두어야 할 일2. 회사설립 및 사업자등록 절차1) 개인사업자로 창업하는 경우2) 법인사업자로 창업하는 경우3. 공장의 설립절차 및 준비서류4. 기타

  • [KCU][계절학기 A+] 대한민국 1%가 될 수 있는 소자본 창업과 경영 족보
  • 창업은 아이디어와 틈새시장공략이 핵심임. 창업비용기준은 부적합.- 정보통신기기를 이용한 소자본 창업을 하는 경우에는 블로그만 개설하여서도 창업이 가능무자본창업의 예- 샾 포탈, 무자본 대리기사 창업, 노트북 가방판매 쇼핑몰, 온라인 쌀집 등은 무자본으로도 가능- lgu+ 온라인 대리점 사업. lte폰을 개통하면 바로 사업자로 등록주의할 점- 무자본창업이란 누구나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만큼 위험도 큼- 본인의 아이디어와 아이템으로 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