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계획기능의 의의와 성격(계획화의 개념과 특성, 계획기능의 장점과 계획수립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중소기업 계획기능의 의의와 성격
Ⅰ. 계획화의 기본개념과 특성
1. 계획화의 기본개념과 요건
2. 계획화의 특성
1) 우선성
2) 합리성
3) 시간성
4) 연소성
Ⅱ. 계획기능의 이점과 계획수립과정
1. 계획기능의 이점
2. 계획수립과정
1) 경영사명의 설정
2) 목표의 설정
3) 환경의 예측
4) 자원조건의 평가
5) 대안의 개발
6) 계획의 선택
7) 계획의 실행
8) 평가와 수정
- 본문내용
-
중소기업 계획기능의 의의와 성격
1. 계획화의 기본개념과 특성
1) 계획화의 기본개념과 요건
계획화(planning)는 일종의 분석과 선택의 과정을 말하는 것으로서 그 대상은 미래의 어떤 행동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대하여 이미 선택된 미래의 행동방안을 계획(plan)이라고 한다. 따라서 계획화와 계획은 두 개의 서로 다른 개념으로서, 후자는 특히 실제의 행동 시에 반드시 따라야 할 방법 또는 방안을 나타낸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양호한 계획은 반드시 양호한 계획과정을 통해서만 존재할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경영관리기능의 관점에서 중요한 것은 계획화라고 하는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이지 그 산물인 계획이 아니다.
계획화의 핵심은 '선택'하는 데 있다. 따라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이러한 선택이 핵심을 이루는 의사결정(decision making)과 같은 개념으로 간주하기도 한다. 그러나 사실상 계획화와 의사결정은 많은 차이가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