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전자상거래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Ⅰ. 전자상거래의 문제점

1. 소비자 인식의 문제
2. 배송의 문제
3. 영업비밀의 침해와 보안 문제
4. 법적, 제도적 장치 미비
5. 전문 인력의 부족
6. 프라이버시의 침해문제
7. 사기나 절도의 문제
8. 국가 간의 법, 제도의 불일치 문제
9. 전자화폐의 활용에 따른 문제

Ⅱ. 전자상거래 개선방안

1. 법적, 제도적 장치 보완
2. 부당거래 및 불법행위 규제 강화
3. 전자결제 수단 보완
4. 소비자 피해예방 및 구제기능 강화
5. 정보제공 및 교육의 확대
6. 국제협력의 강화

본문내용
전자상거래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1. 전자상거래의 문제점

1) 소비자 인식의 문제

소비자들의 상품을 직접 구매를 원하는 구매 관습이 변화되지 않거나,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판매되는 제품이 질적인 측면에 문제가 있다고 인식하고 있다. 아울러 이러한 인식이 나이가 많을수록 인식이 변화 되지 않으므로 다양한 소비층을 확보를 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다.

2) 배송의 문제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구매한 제품이 소비자가 원하는 시간, 장소에 배송되어야 하는데 배송과정에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전자상거래 관련 소비자 피해는 증가하고 있고 피해 유형은 배송지연 및 미 배달, 허위과장 광고 및 계약불이행, 기능 및 품질 하자, 과다 및 부당요금 청구 등이 발생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EC)의 개념과 현황, 전자상거래(EC) 신뢰도(신뢰성)의 개념, 전자상거래(EC) 신뢰도(신뢰성)의 필요성, 전자상거래(EC) 신뢰도(신뢰성)의 문제점과 대책, 전자상거래(EC) 신뢰도(신뢰성)의 제고방안 분석
  • 전자상거래(EC) 신뢰도(신뢰성)의 문제점과 대책, 전자상거래(EC) 신뢰도(신뢰성)의 제고 방안 분석Ⅰ. 서론Ⅱ. 전자상거래(EC)의 개념Ⅲ. 전자상거래(EC)의 현황1. 전자상거래의 현황2. 새로운 경쟁력 기반으로서 전자상거래3. 두 가지 기회로서 전자상거래4. 업무혁신을 통한 경쟁력 제고Ⅳ. 전자상거래(EC) 신뢰도(신뢰성)의 개념Ⅴ. 전자상거래(EC) 신뢰도(신뢰성)의 필요성Ⅵ. 전자상거래(EC) 신뢰도(신뢰성)의 문제점과 대책1. 문제점2. 대책(개선방

  • [경영학] 택배산업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전자상거래가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이장에서는 택배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개선방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택배(宅配)란?가정에서 전화 한 통화로 물품을 원하는 목적지까지 배달해주는 서비스업이다. ’문전에서 문전까지‘라는 캐치프라이즈를 내걸고 있다. 즉, 택배업은 기존의 거점간(terminal to terminal) 화물수송과는 상이한 수송형태로서 개인 및 기업으로부터 의뢰받은 소형화물을 문전배송(door to door) 형태로 집

  •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 법률
  • 개선방안위 조문의 ②사업자와 전자결제업자등은 전자적 대금지급이 이루어지는 경우 소비자가 입력한 정보가 소비자의 진정 의사 표시에 의한 것인지를 확인함에 있어 주의를 다하여야 한다. 를 ②소비자에게 고지하고 소비자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 로 개정할 것을 제안한다.3. 통신판매중개자의 책임 강화3.1. 문제점전자상거래법 제20조는 통신판매중개업자가 통신판매업자의 의뢰를 받아 통신판매의 중개를 함에 있어서

  • [관광학] 하나투어 향후 경영 전략 방향 및 개선책
  • (6) 신뢰감 있는 마케팅 활용(7) 위기관리4. 하나투어의 당면과제와 개선방안5. 하나투어의 향후 경영 전략 방향 및 개선책(1) BTS 제도의 도입(2) 효율성 추구의 유통구조와 마케팅 전략의 다향화(3) 건전한 여행문화로의 신 지식경영6. 하나투어의 전망(1) 하나투어 내부에서 바라보는 미래전망(2) 하나투어 외부에서 바라보는 미래전망7. 관광전자상거래의 정의 및 개념8. 관광전자상거래의 문제점9. 관광전자상거래의 활성화 대책10. 참고자료

  • [보험학] 인터넷보험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모색
  • 전자상거래 등 e-비즈니스가 경영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할 것이라고 예상했듯이 이제 e-비즈니스는 기업경영의 대세임을 감안해 볼 때 이와 관련된 위험도 급증할 것이며 다양하게 발생될 것이다. 보험업계의 인터넷 활용은 상품의 특수성을 이유로 다른 금융권에 비하여 확산속도가 느린 편이었다. 국내의 보험회사들도 전자상거래에 관심은 가지고 있지만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기업이미지를 광고하면서 상품을 소개하는 데에만 그치고 있다. 그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