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기업의 비즈니스모형과 가치창조논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인터넷기업의 가치창조를 위한 비즈니스 모형에 관한 논리적 기초

Ⅰ. 인터넷기업의 비즈니스 모형

Ⅱ. E-비즈니스의 가치창조 논리

1. 기업이론적 접근
2. 핵심개념적 접근

Ⅲ. 인터넷기업의 가치창조 논리와 비즈니스 모형간의 관계

본문내용
인터넷기업의 가치창조를 위한 비즈니스 모형에 관한 논리적 기초

1. 인터넷기업의 비즈니스 모형

기업의 가치는 그 기업의 가치창조 능력에 좌우되며 가치를 창조하지 않는 기업은 시장에서 생존하기 어려우므로 기업의 가치창조의 논리를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인터넷기업에 있어서 이 같은 가치창조와 관련하여 중요한 것은 비즈니스모형이라는 개념으로서 이는 인터넷을 이용한 기업의 수익 창출 방식, 즉 기업이 경쟁우위를 통해 가치를 창조하기 위하여 설계한 거래의 내용, 구조 및 거래의 지배(governance) 방식으로서 제품, 서비스, 이미지, 유통 등의 특유한 결합 및 이와 관련된 조직이나 운영체계를 내포하는 개념이다. 따라서 비즈니스 모형의 수립은 일반적으로 그 기술이 유용하게 되는 이용자(시장)를 파악하고 그 이용자에게 창출되는 가치를 명확히 하며, 이와 관련된 기업의 가치사슬 및 가치네트워크의 구조를 정의한 후, 기술을 이용하여 가치를 창출함에 있어 소요되는 비용구조와 수익 잠재력을 추정하는 것으로서 경쟁전략을 수립하는데 중요한 기능을 수행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식경영시스템][KMS][지식경영시스템 정보기술][지식경영시스템 조직구조]지식경영시스템(KMS) 요소, 지식경영시스템(KMS) 조직구조, 지식경영시스템(KMS) 정보기술, 지식경영시스템(KMS) 구축 사례
  • 가치를 부여하는 일이라 할 수 있다. 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은 기업관련 지식을 처리할 수 있는 첨단커뮤니케이션 도구를 말한다. 1) 호스트 네트워킹일반적으로 호스트시스템에 의해 제공되는 기업관련 거래자료와 운용자료를 얻을 수 있다. 호스트 네트워킹은 다양한 응용정보를 계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고 데이터 웨어하우스에 정보를 채워주는 기능을 한다.2) Internet인터넷은 글자 그대로 네트워크와 네트워크 사이를 연결하는 네트워크이

  • [지식경영] 지식경영
  • 인터넷을 기초로 한 경영지식의 공유를 의미하며, 경영지식은 경영정보와 경영프로그램 그리고 경영 툴로 구성된다. 그리고 지식경영은 시스템경영(system management)을 뜻한다. 조직과 기업을 시스템으로 분석하고 경영한다. 시스템이란 분업경영의 시스템화라고 정의한다. 가치 있는 지식에는 시간경영, 실천경영(practice management), 경영자간의 지식과 정보의 공유가 있다(Arthur Andersen 사례). 미 생산성품질본부(APQ)는 지식베이스 컴퓨터를 지식경영의 가장

  • [마케팅관리론] ZARA의 글로벌 마케팅 성공 요인과 한국시장 성공을 위한 마케팅전략
  • 인터넷 웹사이트 참고 자료http://kref.naver.com/doc.naver?docid=4898310http://kref.naver.com/doc.naver?docid=2732043http://blog.naver.com/nubinda21?Redirect=Log&logNo=110014883216http://cafe.naver.com/zara2007.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26http://www.inditex.comhttp://blog.naver.com/80eclipse?Redirect=Log&logNo=80023427541http://tong.nate.com/guriguri/28192101http://www.hm.comhttp://www.giordano.co.krhttp://www.donga.com http://www.mk.co.krhttp://www.fashionbiz.co.khttp://www.fashionn.comhttp://www.hankyung.comhttp://www.kaia.or.kr3. 부록 - 설문

  • [인사관리]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
  • 인터넷 네스팟(Nespot) 상용서비스 개시 민영KT 공식 출범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1천만명 돌파 개성공단 남북통신 개통 및 개성지사 개소 세계 최초 와이브로 상용서비스 개시 본격 실시간 IPTV 시대 개막 아프리카 대륙 본격 진출 선언 KT,홈서비스 대표브랜드 QOOK 출시 통합 KT 출범 ○ 자회사 현황○ 기업이념&비전- 경영방향(olleh 경영)olleh경영이란 발상의 전환과 끊임없는 소통을 통한 지속적인 혁신으로 고객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함으로

  • `경쟁론` 독후감
  • 기업들로부터 입증된 도심지역의 강점을 대략 정리해 보았다. 비즈니스 지역으로서 저소득층 지역의 경쟁적인 불익을 처리하면서 강점을 만들어 나가는 접근방식은 가장 궁핍한 지역사회를 설명하는 새로운 모형이 제시될 수 있다. 우리의 관심이 가난을 줄이고 일자리, 수입과 부의 창출에 있다면, 도시가 쇠퇴해야만 하는 필연적인 요소도 없다. 의료 부문은 국가가 당면하고 있는 또 다른 사회문제 중의 하나로 의료보험 혜택이 없는 수많은 사람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