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유통경로 갈등 관리(경로갈등 해소를 위한 전략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인터넷 유통경로 갈등 관리

Ⅰ. 경로갈등 해소를 위한 전략 모델

1. 경로갈등
2. 경로 갈등의 유형
1) 내부 경로 갈등
2) 외부 경로 갈등
3. 인터넷 시장의 잠재력(인터넷 환경에의 적합도)
4. 기존 오프라인 유통경로의 보완
5. 온라인 유통경로의 차별화
6. 온라인 경로로 통합

본문내용
인터넷 유통경로갈등관리

I. 경로갈등 해소를 위한 전략 모델

경로갈등을 해소하기 위한 전략적 대안은 크게 경로갈등의 정도와 인터넷 시장의 잠재력을 기초로 살펴볼 수 있다.
첫째, 대 고객관계에서 발생하는 광고 및 홍보비용이 증가한다. 고객과 직접 접촉하게 되었으며 웹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이 늘어남으로써 브랜드인지도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둘째, 경로 갈등이다. 인터넷은 고객에게 많은 편의성을 제공해주기는 하지만 기존 유통기구, 대리점 등에게는 큰 위협이 될 수 있다. 인터넷을 통해 직접 판매할 경우 갈등은 상품불매와 같은 소매업체들의 강한 저항으로 나타나가도 한다. 심지어 경로상의 갈등은 기업 생존까지도 위협할 수 있는 것이다.
오프라인 기업은 기존에 오프라인에 쌓아왔던 신뢰성, 안정성, 글로벌 서비스 브랜드의 이미지를 활용하여 인터넷 브랜드를 별도로 개발하지 않고 오프라인 브랜드를 활용하고 싶어 한다. 이때 오프라인 브랜드가 온라인애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존 유통경로와 인터넷 판매망의 조화가성공의 관건이다. 이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면 오히려 기존의 오프라인 브랜드에게까지 해가 미치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유통채널 갈등 사례연구
  • 갈등은 존재했었다. 다만 전자상거래에 있어서의 채널갈등은 이전에 경험했던 갈등과는 다른 큰 차이가 있다. 전자상거래는 인터넷이라는 가상의 공간에서 상행위가 일어나기 때문에 유통단계의 생략이 가능하며, 인터넷의 발달로 소비자들의 정보력이 때로 공급자의 정보력을 초월하기 때문에 ‘가격’이 큰 유인요건이 된다는 점도 다르다. 전자상거래가 유통채널 갈등을 야기하는 경로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뉘어 질 수 있다. 첫 번째는 제조업자가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롯데 `검은콩우유` 마케팅 사례조사(A+리포트)
  • 유통경로를 개설하여 관리하고 있음. 그러나 최근 대리점의 경영난으로 직영 영업점 체제로 전환되고 있는 추세4P전략 - Place일반적인 우유의 유통경로3.5%9.5%26.6%60.4%기타가정배달할인마트동네 슈퍼< 검은콩우유 구입 채널 >주부들의 검은콩우유 구입채널의 60.4%가 동네 슈퍼롯데우유가 취약한 소매유통점을 넓히는 방안 모색해야 한다하지만 소매유통망을 넓히기 위한 가격할인으로 불가피한 수익의 감소가 예상된다4P전략 - Place원유농장

  • 기존 유통망과 e채널과의 갈등 해소방안
  • 유통경로)간의 갈등이다. 인터넷을 통해 직접 판매할 경우 갈등은 상품불매와 같은 소매업체들의 강한 저항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특히 유통경로간의 갈등은 기업 생존까지 위협할 수 있다. 미국의 유명한 인터넷 리서치 기관인 포레스터(Forrester)의 연구조사에 따르면 인터넷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수행의 가장 큰 장애요소가 채널간의 갈등인 것으로 발표했다. 그러면 유통채널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떤 전략이 필요할까. 첫째 기존 채널 보완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인터넷 쇼핑몰과도 싸워야 한다. 경로파워도 더 이상 제조업체의 전유물이 될 수 없어 제조업체는 과거와 같은 방식으로 막강한 협상력을 지닌 대형 유통업체를 관리 할 수 없게 되었다. 이러한 유통 환경의 변화에 따라 유통 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된 것은 당연한 결과라 생각한다.본 연구의 목적은 유통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그에 따른 글로벌 유통전략의 성공 실패사례를 통해 어떠한 요인이 성공적 혹은 실패적으로 작용하였는가를 실증적으로 분

  • 아모레퍼시픽 VS 미샤 유통관리,유통전략 비교분석및 한계점과 해결방안
  • 미샤 VS 아모레 퍼시픽 < 목 차 >1.서론1)주제선정 동기 2)국내 화장품 유통욕구2.본론 1. 미샤의 유통경로 1) 미샤의 유통경로 유형(1) 유통경로 유형 (2) 유통경로간 전략 및 상권분석2) 미샤의 유통 정보 시스템 및 물적 유통(1) 유통 정보시스템 (2) 물적 유통 , SCM 3) 미샤의 유통경로의 조직패턴(1) 유통경로 관리 (2) 유통경로간 갈등 및 해결방안 2. 아모레퍼시픽의 유통경로1) 아모레퍼시픽의 유통경로 유형 (1) 유통경로 유형 (2) 유통경로간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