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가상공동체의 활용과 인터넷 구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인터넷 가상공동체의 활용과 인터넷 구전
Ⅰ. 인터넷 가상공동체
1.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가상공동체
2. 비즈니스 가상공동체의 효용
3. 가상공동체에서의 수익추구 유형
1) 광고유치
2) 물품판매
3) 가입유료화
4)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 수익
5) 제휴를 통한 수입
Ⅱ. 인터넷 구전
1. 인터넷 구전활동에 대한 영향
2. 인터넷 구전전략: 바이러스 마케팅
3. 효과적인 바이러스 마케팅 전략을 전개하기 위한 조건
- 본문내용
-
인터넷 가상공동체의 활용과 인터넷 구전
I. 인터넷 가상공동체
1)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가상공동체
인터넷이 바꾸는 세상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정보를 찾거나 상품을 구매하는 일만 편리해지는 것이 아니라 사회질서의 근간이 바뀌는 것이다. 변화의 주역은 인터넷 가상공동체(Virtual Community)다. 인터넷의 전자게시판이나 전자우편 혹은 채팅룸을 이용해 서로의 관심사를 주고받으며 형성된 새로운 사회조직이다. 가상공동체가 사회변화에 주는 파장은 상거래에서 나타난다. 소비자들이 끈끈한 네트워크를 형성해 가격 결정 과정을 주도할 수 있는 새로운 힘을 갖게 되기 때문이다. 가상공동체는 소비자뿐 아니라 기업에도 이윤증대의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인터넷=21세기 황금광이라는 등식이 가상공동체를 통해 실현되고 있다. 공동체가 만족시켜주는 소비자 욕구에 따라 전자공동체를 다음과 같은 네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 거래공동체(communities of Transaction): 이의 중요한 기능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와 구입을 용이하게 해주고 이러한 거래에 관련된 정보를 거래 쌍방 간에 전달해주는 것이다. 이 공동체는 전통적인 사회통념상의 공동체는 아니다. 공동체 참여자들 간의 의사교환이 장려되고 그 결과로 공동체의 다른 구성원이 제공하는 정보를 통해 특정한 거래를 하게 된다. 즉 거래공동체의 참여자는 중고차, 고급포도주 등을 구입하기도 하고 이런 상품을 구입하기 전에 공동체의 다른 참여자의 의견을 듣고 싶어 할지도 모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건강한 고령사회를 위한 성공적 노화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언어치료] 조음음운장애
- 교육의 기능에 관한 이론을 제시하고,그 이론중 한국의 교육상황에 설득럭이 있는 이론을 지정하고 그 이유를 제시하시오.
- 교육사회학_기능론과 갈등론을 비교 설명하고 자신의 견해를 밝히시오
- 경쟁하고 있는 이러한 기능주의 교육이론과 갈등론적 교육이론, 해석학적 접근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고 이를 교육현장에 있어서의 정책이나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십시오
- 사회복지학개론_노인 장기요양보험제도의 문제점과 개선방향에 대해 논하시오.
- 코메니우스와 대교수학
- [사회복지] 종로 종합 사회복지관 기관분석
- 노원 종합사회복지관 기관 분석 보고서
- [유아발달] 아동발달의 쟁점과 관련하여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고 그에 대한 주장을 써 보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