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가격정책(수출가격산정, 정형무역약관, 가격승수효과,수출가격 결정방식, 수출가격 전략방안, 가격할인정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수출가격정책

Ⅰ. 수출가격 산정의 기준

Ⅱ. 정형무역약관

Ⅲ. 가격승수효과

Ⅳ. 수출가격 결정방식

1. 전부원가법
2. 증분원가법
3. 이익공헌법

Ⅴ. 수출가격전략방안

1. 스키밍 가격전략
2. 차별가격전략
3. 수동적 가격전략
4. 프리미엄 가격전략
5. 침투가격전략
6. 글로벌 가격전략
7. 선도가격전략
8. 덤핑

Ⅵ. 가격할인정책

본문내용
수출가격정책

시장점유율, 판매량, 성장률에 입각한 수출목표를 달성하고 일정의 수익률을 보장하는 수출가격정책의 수립 또한 수출마케팅의 주요한 전략 사안중의 하나이다. 수출가격의 결정에 있어 마케팅 담당자들은 다음과 같은 문제에 부딪친다.
* 수출가격의 결정 권한은 누구에게 있는가(기업자신 또는 바이어)?
* 표적국 시장에 진출시킬 제품의 판매가 가격에 얼마만큼 민감할 것인가?
* 가격 외에 현지 소비자의 구매결정에 주요한 영향을 미치는 어떠한 다른 요인들이 있으며, 이들의 영향력은 어느 정도인가?
* 표적국 시장에서 경쟁자들은 어떠한 가격정책을 사용하고 있는가?
* 표적국 시장에 대한 자사의 가격 선택 폭은 어느 정도인가?
* 자사의 수출마케팅 계획에 따른 가격의 역할은 어떠해야만 하는가? 적극적 또는 소극적 이어야만 하는가?
* 제품, 촉진, 유통, 물류 등에 대한 계획과 가장 잘 부합되는 가격전략은 무엇인가? 자사의 가격목표는 무엇인가?
* 표적국 시장에 진출시킬 제품의 수명주기는 어느 단계에 있는가? 수출계획 전기간에 걸쳐 자사는 어떠한 가격정책을 유지할 것인가?
* 표적국 시장의 도소매 중간상들에 대해 어떠한 가격정책을 적용할 것인가 ? 최종구매자 가격을 통제할 것인가? 만일 그렇다면, 어떻게?
전술적으로 가격을 어떻게 신축적으로 조절할 것인가?
* 표적국 시장에 대한 자사의 가격정책이 과연 합리적인가? 자사의 가격정책이 현지국 정부의 규제를 유발시킬 가능성은 없는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금융][기업금융 제도][기업금융 지원][기업금융 자금지원][기업금융 이용][기업금융 고객]기업금융의 제도, 기업금융의 지원, 기업금융의 자금지원, 기업금융의 이용, 기업금융의 고객 분석(기업금융)
  • 기업금융의 제도, 기업금융의 지원, 기업금융의 자금지원, 기업금융의 이용, 기업금융의 고객 분석Ⅰ. 서론Ⅱ. 기업금융의 제도1. 자본시장의 경영자 규율효과(managerial discipline)2. 기술혁신과 의사결정의 불확실성을 가정하고 자본시장의 가격변수가 갖는 정보제공(informativeness)효과에 주목하는 논의Ⅲ. 기업금융의 지원1. 우대배정 방안1) 우대지원 대상기업2) 우대지원기간3) 지원대상 금융기관4) 시행일2. 기대효과Ⅳ. 기업금융의 자금지원1. 창

  • [금융자격증] 선물거래상담사 핵심정리
  • 효과: 현물거래6.67배 개시증거금-계약금15%, 유지증거금-계약금10% ⑤높은 유동성: 만기전 청산가능(반대매매)○선물거래 경제적기능: ①주식시장 체계적위험관리 ②가격변동위험 전가(헤저→투기자) ③미래가격예시 ④거래활성화(소 규모 증거금만으로) ⑤자원배분 효율성↑ ⑥새로운 금융서비스 제공○보유비용모형(cost of carry): 이론적으로 선물가격은 현물가격보다 보유비용만큼 더 높아야선물가격= 미래현물가격 기대치= 현물가격+순보유비용(

  • [문화경제학] CASINO 산업(카지노산업)
  • 효과 4. 실제 수출 산업과 비교 5. 경제외적 장점 제2절 세계의 카지노 산업 1. 미국 카지노산업의 매출규모 2. 카지노 산업의 일자리와 급여 3. 카지노 산업의 조세수입 4. 카지노 산업의 간접적인 영향 제3절 카지노 산업의 고질적인 문제점 1. 카지노 산업을 둘러싼 실제적 범죄 행위 분석 제4절 국내 카지노 산업의 문제점 1. 카지노 산업의 법․제도상의 문제 2. 전문인력 수급 문제 3. 인식 부족과 이미지 문제 제 4 장 카지노 마케팅 전략제1절

  • [경영]경영학 서브노트
  • 마 케 팅 관 리Ⅰ. 기업전략1. 상황분석 : 시장, 기업, 환경(1) 시장분석┌ 제품시장의 수요의 특징추이└ 경쟁구조 분석 : 제품군, 제품 형태, 브랜드(2) 기업분석 : SWOT 분석(3) 환경분석┌ 제도적행태적 분석└ 거시적 환경 분석 : 사회문화적(그린 마케팅, 소비자주의, 실버산업),경제적(무상표 제품, PB), 기술적(POS 시스템), 공공정책적(법률, 규제)* 메가마케팅(환경요소의 통제) : 4P + 2P(변수의 적극적 사용)2. 사업단위 수준(1) 전략적 선택┌

  • [일본경제론] 한,일 관광 산업 비교
  • 수출이 어려운 국가에서는 관광산업이 외화획득의 유효한 수단으로서, 보이지 않는 수출 산업으로서 각광을 받고 있다. 두 번째, 관광자의 소비는 소득창출 및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촉진시킨다. 관광자의 소비는 광광업체에 직접 영향을 미치고, 그 영향은 종사원 및 협력업체의 소득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주며, 그리고 지역경제에도 향을 유발시키는데, 이를 관광소득승수효과(tourist income multiplier effect)라고한다. 세 번째, 관광산업은 인적 서비스의 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