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가격정책(수출가격산정, 정형무역약관, 가격승수효과,수출가격 결정방식, 수출가격 전략방안, 가격할인정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수출가격정책
Ⅰ. 수출가격 산정의 기준
Ⅱ. 정형무역약관
Ⅲ. 가격승수효과
Ⅳ. 수출가격 결정방식
1. 전부원가법
2. 증분원가법
3. 이익공헌법
Ⅴ. 수출가격전략방안
1. 스키밍 가격전략
2. 차별가격전략
3. 수동적 가격전략
4. 프리미엄 가격전략
5. 침투가격전략
6. 글로벌 가격전략
7. 선도가격전략
8. 덤핑
Ⅵ. 가격할인정책
- 본문내용
-
수출가격정책
시장점유율, 판매량, 성장률에 입각한 수출목표를 달성하고 일정의 수익률을 보장하는 수출가격정책의 수립 또한 수출마케팅의 주요한 전략 사안중의 하나이다. 수출가격의 결정에 있어 마케팅 담당자들은 다음과 같은 문제에 부딪친다.
* 수출가격의 결정 권한은 누구에게 있는가(기업자신 또는 바이어)?
* 표적국 시장에 진출시킬 제품의 판매가 가격에 얼마만큼 민감할 것인가?
* 가격 외에 현지 소비자의 구매결정에 주요한 영향을 미치는 어떠한 다른 요인들이 있으며, 이들의 영향력은 어느 정도인가?
* 표적국 시장에서 경쟁자들은 어떠한 가격정책을 사용하고 있는가?
* 표적국 시장에 대한 자사의 가격 선택 폭은 어느 정도인가?
* 자사의 수출마케팅 계획에 따른 가격의 역할은 어떠해야만 하는가? 적극적 또는 소극적 이어야만 하는가?
* 제품, 촉진, 유통, 물류 등에 대한 계획과 가장 잘 부합되는 가격전략은 무엇인가? 자사의 가격목표는 무엇인가?
* 표적국 시장에 진출시킬 제품의 수명주기는 어느 단계에 있는가? 수출계획 전기간에 걸쳐 자사는 어떠한 가격정책을 유지할 것인가?
* 표적국 시장의 도소매 중간상들에 대해 어떠한 가격정책을 적용할 것인가 ? 최종구매자 가격을 통제할 것인가? 만일 그렇다면, 어떻게?
전술적으로 가격을 어떻게 신축적으로 조절할 것인가?
* 표적국 시장에 대한 자사의 가격정책이 과연 합리적인가? 자사의 가격정책이 현지국 정부의 규제를 유발시킬 가능성은 없는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부갈등 원인과 갈등을 해결하기 위하여 어떤 방법이나 실천이 필요할지 본인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사회복지수급권의 권리구제 사례조사 및 분석_사회복지법상 권리구제의 내용과 절차를 이해하고 실제 행정기관에 의한 권리구제(전심절차), 사법기관에 의한 권리구제(법적 쟁송 행정소송, 민사소송, 헌법소원) 등의 사례를 조사하고 분석한다
- 현장실습현장에서 사회복지사로서의 역할과 자세를 어떻게 해야 하는가
- 사회복지행정의 필요성을 제시하고 사회복지행정이 최근에 점점 더 중요해지는 이유에 대하여 토론해 봅시다
- 자원봉사론 - 개념 특성 역사 활동실태
- 등촌 종합사회복지관 실습기관 분석 보고서1
- [건축학]쥬세페테라니(Giuseppe Terragni)-이탈리아 합리주의 건축가
- 휴대전화 분리불안이 어떠한 현상인지 설명하고 이것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지 본인의 경험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A+)
- 바나바 사역 훈련교재
- 자원봉사활동,자원봉사자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자원봉사의 필요성과 효과를 바탕으로 사회복지와 자원봉사활동의 관계를 통한 구성체계에 대해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