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상 마케팅전략(소비자기대, 소매점포 STP전략, 소매점포믹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소매상 마케팅전략

Ⅰ. 소비자 기대

1. 입지와 시간 편리성
2. 점포분위기
3. 상품
4. 가격
5. 정보와 상호작용
6. 서비스

Ⅱ. 소매점포의 STP전략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선정과 소매점 포지셔닝

Ⅲ. 소매점포믹스

1. 입지
2. 머천다이징
3. 마진과 회전율
4. 촉진
5. 서비스
1) 고객응대
2) 애프터서비스, 교환, 보증수리, 리콜제도
3) 세일, 사은행사
6. 공급업자와의 관계

본문내용
소매상 마케팅전략

최근 소비자의 가처분소득이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의 욕구는 다양화 및 개성화의 추세를 보이며 소매점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수준도 소비자집단에 따라 다양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소매점들은 전체시장 중 자사가 가장 큰 경쟁우위를 제공할 수 있는 세분시장을 표적시장으로 선정하고 그 세분시장 내 소비자들을 경쟁자보다 더 만족시키기 위한 소매점포 믹스를 개발하는 마케팅전략적 접근이 요구된다.

- 소매상 마케팅전략의 모델 -


소매상 마케팅전략의 주요 구성요소는 위의 그림에 예시되어 있다. 소매점 마케팅전략수립은 소비자의 기대수준(소비자들이 소매점에서 어떠한 효용을 얻기를 기대하는가?)을 파악하는 과정과 파악된 소비자의 기대수준을 충족시키기 위한 소매상 마케팅믹스(소매업자들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하는 마케팅믹스요소는 어떤 것들인가?)를 결정하는 과정으로 구성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굿이어 GOODYEAR 기업분석및 굿이어 마케팅전략분석과 경영전략제안
  • 전략적인 서비스를 통해서 재 구매율이 높은 브랜드로 인식시키고자 한다. 유통채널 SPT 분석1)타겟 고객 이용 점포 세분화 정비소창고클럽소매체인점제조사직판점소규모독립딜러대규모독립체인품질중시소비자123456- 품질 중시 소비자가 이용할 수 있는 타이어 판매 점포를 6개로 구분하였다. 이를 토대로 품질중시 소비자가 Aquatred를 구매 할 경우 가장 선호할 수 있고, 또한 자사입장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유통경로를 선

  • 유통경영론 요약
  • 2010년 유통경영론 요약1. 유통전략수립체계2. 유통경로의 마케팅기능3. 점포형 소매업 유형의 기본적인 개념 (10개)4. 무 점포 소매상 유형의 기본적인 개념 (6개) 5. 인터넷 소매업의 전략적 방향6. 소매상 발전의 주요추세 (8가지 간단히 개념 설명)7. 소매상 마케팅전략8. 소매점 믹스를 상품구색 및 수익률 회전율9. 상인도매상과 대리상의 개념10. 물적 유통의 개념 11. 최근의 물류환경12. 물적 유통관리의 목표13. 물적 유통관리의 기능 14. 최소비

  • 월마트의 영국 진출 성공사례와 한국 진출 실패사례
  • 마케팅믹스 4P 분석(1) 점포계획 (Place)이웃과 같은 점포이미지를 구축하여 지역사회에 적합한 할인점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상품진열을 자주 변경한다. 아울러 고객편의를 위한 최적의 매장 내 분위기를 제공한다. 유통센터를 먼저 확보한 뒤 출점하는 전략도 우위의 경쟁력을 지키는 요인이 되고 있다. (2) 가격전략 (Price)항시저가정책 : 언제 어느 매장에서든 세계에서 가장 싸게 판다. 월마트의 최대 강점은 저가격이다. 이에 따라 EDLP(everyd

  • 국순당 `우국생` STP, 4P분석
  • 마케팅 전략과 달리 이번 마케팅에서는 커다란 효과를 얻지 못했다. 그러나 국순당과 같은 기업 외에 일반 소매점들은 이색 막걸리 맛 개발을 통해 과일 막걸리, 요구르트 막걸리, 누룽지 막걸리 등으로 막걸리 맛의 다양화에 성공하였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며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들을 보여주고 있다.따라서 국순당 우국생의 시장분석을 통해 전반적인 시장상황과 매력도, 제품의 장단점과 기회와 위협요인을 알아보고 마케팅 믹스를

  • [국제마케팅] 유통전략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전략의 합쳐진 의미라 할 수 있겠다.2.유통마케팅의 정의제품과 서비스가 이용 혹은 소비가 가능해지도록 하는 과정에서 관여하는 상호 독립적인 조직체의 집합(Stern) . 형태(form), 소유(possession), 시간(time), 장소(place)효용의 발생을 통하여 이용자 및 소비자에게 가치를 창조하는 짜임새있는 네트워크(Lusch) 의 조직 및 활용의 총체3.유통마케팅 분류 및 경로 체계1)수직적 마케팅 시스템(VMS : Vertical Marketing System) -생산자, 도매상 및 소매상들이 하나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