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믹스의 관리(제품관리, 가격관리, 유통경로관리, 촉진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마케팅믹스의 관리(제품관리, 가격관리, 유통경로관리, 촉진관리)
- 마케팅믹스의 관리(제품관리, 가격관리, 유통경로관리, 촉진관리)
- [마케팅믹스][마케팅][제품][가격][유통]마케팅믹스의 구성요소, 마케팅믹스의 전략, 마케팅믹스의 제품관리, 마케팅믹스의 가격관리, 마케팅믹스의 유통경로관리, 마케팅믹스의 촉진관리, 마케팅믹스의 사례 분석
- [기업관리][기업][기업산업재산권정보관리]기업산업재산권정보관리, 기업광고관리, 기업상표관리(기업브랜드관리), 기업마케팅믹스관리, 기업고객관계관리(CRM), 기업리스크관리(기업위험관리), 기업인재관리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의 의의와 과정
- 목차
-
마케팅믹스의 관리
Ⅰ. 제품관리
1. 제품의 설계
1) 제품품질
2) 제품디자인
3) 포장
4) 상표
5) 표찰
2. 고객서비스
Ⅱ. 가격관리
1. 기준가격의 설정
1) 원가중심의 가격설정
2) 수요중심의 가격설정
3) 경쟁중심의 가격설정
2. 가격의 조정
1) 신제품의 가격결정전략
2) 할인과 공제
3) 지역적 가격전략
4) 심리적 가격전략
5) 촉진가격전략
Ⅲ. 유통경로관리
1. 유통경로의 구성과 유형
2. 유통경로의 계열화
1) 수직적 마케팅시스템
2) 수평적 마케팅시스템
3. 유통기관의 관리
1) 유통기관의 선택
2) 동기부여
3) 업적평가
4) 유통기관의 변경
4. 물류관리
Ⅳ. 촉진관리
1. 광고
1) 광고의 특징
2) 광고매체의 선정
2. 홍보
3. 인적판매
1) 인적판매의 특징
2) 인적판매의 과정
4. 판매촉진
- 본문내용
-
마케팅믹스의 관리
1. 제품관리
1) 제품의 설계
별게 보면 제품의 설계는 생산관리의 영역에 속하는 것이겠지만 마케팅 관리에서는 또 다른 측면에서 제품설계의 문제가 중요시된다. 마케팅관리에서는 개별제품의 설계를 시장 또는 소비자의 관점에서 다루게 되는데, 이와 관련하여 특히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은 제품의 품질 ․ 디자인 ․ 포장 ․ 표찰 ․ 상표 등에 관한 문제라고 할 수 있다.
(1) 제품품질
제품품질(quality)은 두 가지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하나는 주로 생산관리의 관점에서 생산기술 수준과 일치하는 정도이고, 다른 하나는 마케팅관리의 관점에서 소비자들이 원하는 속성을 어느 정도 지니고 있느냐 하는 것인데, 여기에서는 후자를 일컫는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제품품질과 관련하여 그 속성으로서의 품질표준(내구성 ․ 속력 ․ 신뢰성 ․ 안전성 등)을 어느 수준으로 할 것인가, 그리고 그것을 어떤 방식으로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것인가 하는 문제에 대해 알아보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관련하여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주요 기술을 2개 선정하고, 해당 기술의 개념, 원리, 장단점, 활용분야 및 기대효과를 제시하시오
- 인플루언서의 개념과 분류 /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개념 관점 종류 특성
- 나의 사고와 행동에 영향을 준 가족규칙이 있다면 10가지 적어보세요 그중에 명시적 규칙과 암묵적 규칙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설명해 보세요
- 인간의 안녕상태(well-being)혹은 행복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개인적 요소와 환경적 요소를 각각 한 가지씩 제시하고 그 이유를 논하시오
- 사회복지 공급주체에서 국가공급과 민간공급의 특징 및 장단점을 설명하고 최근 한국의 사회서비스산업 민영화 및 시장화에 대한 생각을 논하시오
-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정책의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적 개념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장단점에 따른 정책적 대안을 작성하시오
- 공공기관과 민간기관이 차지하는 사회적 영향력을 순기능적인 입장과 역기능적인 입장에서 토론해 보세요
- 비평적감상문_디카시_이렇게 읽고 쓴다
- 사회복지의 공급주체에서 국가공급(공급)과 민간공급의 특징 및 장단점을 설명하고 최근 한국의 사회서비스사업 민영화 및 시장화에 대한 생각을 논하시오
- 고부갈등 정의,원인,유형,특징과 극복사례연구 및 고부갈등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시 및 나의의견정리 - 고부갈등 연구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