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매 유통기관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도매 유통기관

Ⅰ. 도매업의 역할

1. 도매업의 생산자에 대한 역할
2. 도매업의 소매상에 대한 역할

Ⅱ. 도매업과 소매업의 차이점

Ⅲ. 도매상의 종류

Ⅳ. 유통경로에서 도, 소매 구조

1. 전통적 유통경로
2. 수직적 마케팅시스템(VMS)
3. VMS의 종류

Ⅴ. 도매업의 생존전략

본문내용
도매 유통기관

I. 도매업의 역할

도매상은 재판매 또는 사업을 목적으로 상품을 구입하는 자에게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데 관련된 모든 활동을 수행하는 상인을 말한다. 도매업은 유통경로에서 생산자의 판매대리기능과 소매업자의 구매대리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도매업은 다양한 상품을 메이커로부터 구매하여 각지에 분산된 소매점에 공급하는 역할을 하고, 특히 도매업은 메이커와 소매업의 중간에서 수요조정기능을 한다.

1. 도매업의 생산자에 대한 역할

(1) 유통경로 장악
생산자는 도매상을 통해 적은 비용으로 유통경로를 장악할 수 있다.

(2) 생산자의 재고부담 경감
생산자는 최종소비자에게 상품을 판매하기 이전에 도매상에게 상품을 인도함으로서 재고부담을 줄일 수 있다.

(3) 다수의 소량 주문처리
생산자는 다수의 소매상들의 소량주문을 도매상을 통해 행하고 있다.

(4) 시장정보제공 기능
소비자들의 상품에 대한 니즈를 생산자에게 전달

(5) 소매상들에 대한 서비스 제공
다수의 소매상들에 대한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생산자를 대신하여 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영통상기업분석,정육산업시장분석,쇠고기동향,돼지고기동향,국내쇠고기유통시장현황분석,국내쇠고기시장
  • 돼지고기로 다이어트 할 수 있는 부위 등을 가공하여 판매나 납품한다. 우영통상은 가공에서는 최고의 수준이기 때문에 가공을 이용한 상품개발, 판매를 한다면 좋을 것 같다.출처KB 금융지주 경영연구소 “구제역 이후 축산업 동향” 2011축산유통연구소 “축산물 유통시장 동향 및 전망” 2008.7.29한우 자조금 관리위원회 “유통업체 시장조사 및 마케팅 프로그램 개발” 2007.11.19농림수산식품부 “육류유통 실태조사” 2011.4농민신문축산신문

  • 일본의 게임 콘텐츠 산업
  • 유통 계약을 체결했으며, 골프게임 유통업체인 버튼업 인수마리텔레콤ㅇNTT도코모의 무선 인터넷 ⅰ모드용으로 자사의 게임 소프트(12지신, 동의보감 등)를 공급토미스정보통신ㅇ자사의 게임소프트인 조선협객전의 일본어 버전 구축을 통해 게임소프트를 일본에 수출1. 진출전략 및 마케팅전략(1) 기본전략1) Domestic전략게임산업은 유저의 기호 등의 차이로 인해 타국 시장에 진출하기 어려운 점이 있다. 이로 인해 게임소프트 메이커가 국내시

  • [경영전략] `iPod`(아이팟)과 함께 다시 도약하는 애플 전략경영
  • 유통 무질서가 MP3P 성장발목4) iPod “한국시장에선 왜 작아지는가?”5) 초저가 공략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MP3P가 한국에선 맥을 못춘다.Ⅲ. 결론1. 애플사의 향후 차기 전략2. 레포트를 통해서 본 애플사에 대한 생각< 자 료 출 처 >http://www.applecomputer.comhttp://blog.naver.com/leakxxhttp://www.withipod.net/http://www.cyworld.com/ipod4uhttp://www.naver.comhttp://www.yahoo.co.krhttp://mail.applecomputer.co.kr/developer/business/case/index.html http://www.maclink.co.krhttp://www.dhiltd.co.kr/korean/sabo/9910/16

  • [언론학] 통신사
  • 기관지에 실린 정보 질서에 관한 특집을 통해서 국제 정보의 소유, 국제 정보의 정보원, 국제 정보의 유통, 생산과 소비, 미디어의 속성, 국제 정보에 의한 지배와 종속, 제3세계의 응답의 권리, 그리고 정보 질서의 해결 방안에 관해서 광범위하고도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논의를 시작하였다. 유네스코의 논의는 결국 그러한 논의를 종합할 위원회의 설치를 필요로 하였고, 이 필요성에 의해 1977년에 커뮤니케이션 문제 연구를 위한 국제위원회를 설치하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유통구조, 비용산출 등의 업무를 경험했습니다.특히 동대문의 빠른 유행 변화에 적응하고자 차별화 된 판매방식을 채택했고, 판매물품 중 가을이 불황기인 구두는 오히려 새로운 디자인으로 승부를 걸어, 도매상과 인터넷 전자상거래 등을 통해서 수익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강한 책임감으로 맡은 일은 언제나 완벽하게 끝내는 성격이어서 주위 분들에게서도 칭찬을 많이 받았습니다. 명랑하고 발랄한 성격으로 두터운 신임을 받아 스카우트 제의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