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그마의 경영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6시그마의 경영기법

Ⅰ. 정의 및 발전배경

1. 정의
2. 발전배경

Ⅱ. 프로세스

1. MAIC
2. 벨트

Ⅲ. 전통적 품질관리 기법과 차이점

Ⅳ. 6시그마의 성공요인

Ⅴ. 6시그마의 성공사례와 문제점

본문내용
6시그마의 경영기법

I. 정의 및 발전배경

1) 정의

6시그마란 제품의 불량률을 100만개 당 3.4개(3.4 ppm)로 하려는 전사적 경영혁신 활동으로 모토로라의 마이켈 해리(Mikel J. Harry)에 의해 1987년 창안되었다. 기존의 100ppm(Parts per million)경영을 훨씬 뛰어 넘는 기업들에게 각광받는 경영혁신 기법이다.
제품 합격률을 99%를 넘어서 99.99966% 까지 높인다는 6시그마의 위력은 과연 어느 정도일까? 4시그마는 30페이지 당 1재의 오자가 포함되는 6,210ppm, 5시그마는 백과사전 한 세트에 1매의 오자가 포함되는 223ppm, 6시그마는 작은 도서관 전체 장서 가운데 1개의 오자에 해당되는 3.4ppm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