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의 유형과 경쟁력 향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전자상거래의 유형과 경쟁력 향상
Ⅰ. 전자상거래 유형
1. 기업과 고객 간 거래(B2C)
2. 기업 간 거래(B2B)
3. 고객 간 거래(C2C)
4. 동료 간 거래(P2P)
5. 무선 상거래(M-Commerce)
Ⅱ. 전자상거래와 경쟁력 향상
1. 경쟁우위 확보
2. 산업구조 변화
3. 가치사슬 변화
1) 전자상거래와 산업가치사슬
2) 기업가치사슬
- 본문내용
-
전자상거래의 유형과 경쟁력 향상
1. 전자상거래 유형
전자상거래의 유형을 정리하는 것은 사수가 움직이는 타깃을 맞히는 것과 같다는 이야기가 있다. 현재 전자상거래의 유형은 매우 다양하고 각 유형별로 나름대로의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전자상거래의 유형은 가치발생 여부와 시장의 관계성(어떤 판매자가 누구에게 파는지)에 따라 아래의 표에서 보는 바와 같이 5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 전자상거래의 주요 유형
(1) 기업과 고객 간 거래(B2C : Business to Customer) : 인터넷이 기업과 고객 사이에 매개되어 상품검색, 판매, 대금지불 등의 상거래가 발생하는 경우이다. 예를 들면, 인터넷 쇼핑몰, 인터넷 뱅킹, 인터넷 증권사이트, 여행 및 예약사이트 등이 있다.
(2) 기업 간 거래(B2B : Business to Business) : 기업 간에 전자문서교환(EDI), 광속거래(CALS)를 통한 원자재의 조달, 제품 공동개발 및 금융결제 등이 이루어지는 경우를 말한다. 여기에 해당되는 것이 e-마켓플레이스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산업공학,택배,경영학] 전자상거래 성장에 따른 택배물류의 개선 방안
- IT의 현황과 전망
- [이비즈니스]E-BIZ(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개념, 종류, 목적, E-BIZ(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사업 전략, E-BIZ(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 전개 방향 분석
- E Logistics E Logistics 등장배경 E Logistics 구축사례 해외 E Logistics 사례
- [정보보호] 모바일 텔레커뮤니케이션(Mobile Telecommunication) 환경에서의 정보보호 정책 개선방향에 관한 연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