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무역] 인터넷 무역의 개념과 특징, 무역포털사이트와 무역정보검색, 웹 프로모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인터넷 무역

Ⅰ. 인터넷 무역의 개념

Ⅱ. 인터넷 무역의 특징

Ⅲ. 인터넷 무역 포털 사이트

1. 국내 주요 사이트
2. 해외 주요 무역사이트

Ⅳ. 무역정보 검색

1. 기업정보 검색
1) 해외기업정보 검색
2) 국내기업정보 검색
3) 해외전시회 정보
4) 신용조회 정보

Ⅴ. 웹(Web) 프로모션

1. In-line 프로모션
2. Off-line 프로모션

본문내용
인터넷 무역

1. 인터넷 무역의 개념

인터넷 무역(Internet Trade)이란 말 그대로 인터넷을 통한 무역으로서, 사이버 무역(Cyber-Trade), 온라인 무역(On-line Trade), 또는 전자무역(Electronic Trade)이라고도 불리운다. 앞으로 정보기술을 바탕으로 한 전자상거래(EC : Electronic Commerce)의 발달로 무역거래에 있어서도 인터넷 무역 비중이 확대될 전망이다.
인터넷 무역은 아래 표에서 보는 바와 같이 기존의 Off-Line 무역과는 그 절차와 방식이 판이하게 다르다. 기존의 Off-Line 무역거래방식에서는 거래선 발굴, 매매계약 체결, 최종 화물인도까지 20여 단계의 절차를 걸쳐야 했다. 이를테면 카탈로그와 견본 송부, 신용장 발행, 수출입 승인신청, 보험증권 발행, 환어음과 운송서류 송부 등 매우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했으며, 이 과정에서 상대 업체는 물론 은행과 정부 관계 부서 담당자들과 수시로 만나야하는 번거로움으로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 그러나 인터넷 무역을 통할 경우 적절한 거래상대방을 즉시 찾아서 거래를 신속히 성사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조업자, 무역업자, 운송업자, 은행, 관세청, 항만청, 보험회사 등에 걸치는 무역거래 과정을 효율적으로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2. 인터넷 무역의 특징

인터넷 무역은 기존의 Off-Line 무역과 비교해서 무역절차의 신속성과 간편성의 이점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여러 특징을 띤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비지니스모델]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의 정의, 유형, 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의 선행연구, 유망사업, E마켓플레이스, P2P, 아바타의 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
  • 웹사이트관련- 아직도 웹호스팅은 돈이 됨- 홈페이지 자동 저작도구의 개발이 필요8. 광고관련- 인터넷 광고가 새롭게 주목받고 있음- 웹프로모션과 접목시키면 됨9. IP/CP 창업1) IP(Information Provider)정리, 가공되지 않고 산재해 있는 데이터를 시장의 정보수요에 맞추어 수집/분석/가공하여 제공함으로써 이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는 사업자를 말한다.- IP는 서비스의 기반이 천리안, 하이텔, 유니텔 등과 같은 PC통신망이며,

  • 인터넷마케팅과사례
  • 정보 검색용 포털 서비스가 보편화되면서 기업은 전세계를 연결하는 네트워크인 인터넷을 마케팅의 한 방법으로 이용하는 것이 필수적 요소가 되었다.이러한 관점에서, 인터넷 마케팅이라 함은 “인터넷이라는 의사소통 도구에 의하여 효과적으로 또한 효율적으로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 촉진, 유통, 가격 결정 등의 활동을 통하여 가치를 창출하고 제공하는 활동”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는 한 기업이 웹사이트를

  •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특징,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사업분야,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성공요인,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위험요인,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참고사이트, 인터넷창업의 전략 분석
  •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성공요인1. 창업자 CEO의 자질2. 고객가치3. Brand 가치4. 자금조달 능력5. 유통장악력6. 컨텐츠의 품질7. 서비스의 품질Ⅴ.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위험요인1. 시장진입 장애요소2. 대체재3. 기타 위험요인Ⅵ.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참고사이트1. 정보검색과 뉴스, 아이디어 얻기2. 인터넷 비즈니스를 돕는 사이트1) 창업정보2) SOHO 인터넷 비즈니스3) 인터넷 마케팅 & 비즈니스 서포트3. 교육포털4. 특수 전문교육

  • [인터넷마케팅] G마켓 분석
  • 개념2) e-유통전략(4) e-마케팅 촉진전략(Promotion) 1) 촉진 전략의 의의2) 촉진전략 제 3 장 산업분석 제 1 절 기술 진보제 2 절 온라인 시장 현황 제 3 절 고객심리변화제 4 절 온라인 쇼핑 미래 제 4 장 경쟁자 분석 (1) 옥션 제 1 절 옥션 소개1. 회사 소개2. 연혁3. 경영 이념4. 회사 재무 정보(1) 대차 대조표(2) 손익 계산서(3) 분기별 재무실적 추이제 2 절 옥션 사이트 분석1. 인터넷 경매 사이트2. 경매 진행 절차(1) 물품대금 입금하는 법(2) 물품

  • 정보 산업의 발전과 종합 상사 기능의 변화 -삼성 LG 효성
  • 정보화 시대의 변화에 따른 삼성물산의 변화 80Ⅲ. 미래 발전 전략 861. 삼성물산 상사부문의 중장기 비전 862. 중점 사업 및 신사업 87제 5 장 결론 92참고문헌 및 웹사이트 97제 1 장 서론Ⅰ. 종합상사의 개념 종합상사란 엄밀한 의미에서 일본의 종합상사라는 기업형태의 우리나라 식 명칭이다. 즉, 우리나라 정부는 1970년대 수출증대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이를 전담할 유통전문조직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고, 일본의 ‘소고쇼오샤’라는 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