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인터넷PR, 인터넷 판매촉진, 인터넷 이벤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인터넷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인터넷PR, 인터넷 판매촉진, 인터넷 이벤트
- 기업마케팅의 개념, 기업마케팅의 특징, 기업마케팅의 배경
-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2023년 기말과제물, 1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6가지 도구, 필요성 2 광고의 소구 방식과 광고의 표현 방법 3 PR과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 세 가지의 공통점 4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 기법 9가지
- 소비자행동과 마케팅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 과정 정보원천효과 메시지 효과 매체효과
- 2주 스포츠 소비자 행동의 이해 - 소비방법에 따른 마케팅 효과
- 목차
-
인터넷마케팅 커뮤니케이션
Ⅰ. 인터넷 PR
1. PR의 개념
2. 인터넷 PR의 수단
1) 뉴스공지
2) 특별행사
3) 공공캠페인활동
4) 온라인 커뮤니티의 활용
5) 다양한 링크원천의 활용
Ⅱ. 인터넷 판매촉진
1. 판매촉진의 개념
2. 인터넷 판매촉진의 유형
1) 샘플링
2) 쿠폰
3) 사은품
4) 컨테스트와 추첨
Ⅲ. 인터넷 이벤트
1. 인터넷 이벤트
2. 인터넷 이벤트의 수행
3. 이벤트 프로모션의 유형
4. 효과적인 인터넷 이벤트 프로모션의 활용
- 본문내용
-
I. 인터넷 PR
1. PR의 개념
특정한 활동 및 프로그램을 지지하고, 광범위한 발행부수를 가진 매체에 상업적으로 중요한 뉴스를 제공하거나,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이 대가를 지불하지 않는 라디우 TV 및 무대에 우호적인 홍보를 확보함으로써 일반 대중의 마음속에 우호적인 제품 이미지를 창출하기 위해 통합된 시도이다. PR과 비슷한 개념에 퍼블리시티라는 것이 있는데 과거에는 촉진의 4대 도구에 PR보다 퍼블리시티를 포함시키는 경향이 있었으나 PR이 퍼블리시티보다 더 포괄적인 개념이라고 볼 수 있다. 즉 퍼블리시티가 단순히 뉴스거리를 만들어 대중에 우호적인 관계를 갖게 하는 것인데 반해, PR은 이를 포함하여 대중과 우호적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전체적인 방법론을 포함하는 활동이다. 이러한 경향은 촉진활동을 다루는 많은 문헌에서 퍼블리시티보다는 PR을 촉진활동의 중요한 부분으로 인식하고 있다는 것으로도 알 수 있다.인터넷은 저렴한 비용으로 시기적절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배포할 수 있다는 점에서 PR의 중요한 도구로 사용될 수 있다. 전통적인 매체에 비하여 정보 업데이트가 용이하며 상호작용이 가능한 멀티미디어 형태의 정보를 제공한다는 장점을 지닌다. 소비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며, 설득하고 설득하며 즐겁게 해주기 위한 대부분의 무료 온라인 컨텐츠는 PR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PR을 통해서 회사나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감정을 유발 할 수 있다.
2. 인터넷 PR의 수단
1) 뉴스공지
뉴스공지(Press Release)는 언론매체에 기사거리를 제공하는 활용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렇게 제공된 정보가 기사화되면 그 내용에 노출된 소비자가 부여하는 높은 신뢰도로 인하여 PR효과는 매우 크게 나타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한스킨 HANSKIN 마케팅 전략
-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2022년 기말시험 과제물, 1.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6가지 도구, 필요성, 2. 광고의 소구 방식과 광고의 표현 방법, 3. PR과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각각의 기능, 공통점, 4.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 기법
- IMC전략 수립 발표문
- IMC에 대하여 레포트
-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2022년 기말시험 과제물, 1.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6가지 도구열거, 필요성, 2. 광고의 소구 방식과 광고의 표현 방법, 3. PR과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각각의 기능, 공통점, 4.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 기법 9가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