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과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와 e-Business, EDI, CALS, 모바일비즈니스 및 전자상거래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유통과 전자상거래

Ⅰ. 유통과 전자상거래, 온라인유통의 관계

Ⅱ. 전자상거래의 기초

Ⅲ. 전자상거래 비즈니스의 특징

Ⅳ. 전자상거래의 파급효과

1. 전자상거래가 기업에 미치는 영향
2. 전자상거래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Ⅴ. 전자상거래와 e-Business, EDI, CALS, Mobile Business

1. 전자상거래와 e-Business
2. 전자상거래와 EDI
3. 전자상거래와 CALS
4. 전자상거래와 Mobile Business

Ⅵ. 전자상거래 유형

1. B2C
2. B2B
1) B2B란?
2) B2B 시장의 특징
3) e-Marketplace의 종류
4) 우리나라의 B2B 거래현황
3. B2G
4. C2C
본문내용
유통과 전자상거래

I. 유통과 전자상거래, 온라인유통의 관계

최근 들어 전자상거래라는 용어가 유통이라는 용어보다 일반인들에 더 익숙하게 느낄 정도로 우리는 전자상거래의 홍수에 살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그런데 전자상거래와 유통은 어떤 관계인가?
유통과 전자상거래의 관계는 유통의 한 부분이 전자상거래라고 정의할 수 있다. 좀 더 정확하게 말하면 전자상거래는 수많은 유통경로 중에 하나라는 점이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유통업태인 할인점의 최근 판매방범을 보면 과거처럼 오프라인(할인점 매장)에서 상품을 판매할 뿐만 아니라, 할인점의 웹사이트인 온라인상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즉, 전자상거래는 유통의 무점포판매의 한 종류로 정의할 수 있다. 또한 전자상거래는 은라인유통의 일부분이다.
전자상거래가 활성화되면 유통에서 매장은 실체적 공간에서 사이버상점으로 변모하게 되고, 중간상의 필요성도 축소된다. 물류도 다단계 과정 없이 물류센터에서 최종고객에 직접 배송되는 경우가 증가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화]e비지니스의 정의, 역사와 미치는 영향
  • 비즈니스는 인터넷뿐만 아니라 EDI나 CASL(Commerce At Light Speed)등의 컴퓨터 네트워크를 인프라로 하여, 고객이나 파트너 기업과 온라인으로 거래하는 전자상거래(e-Commerce)를 비롯해서, 고객파트너종업원주주 등에 대한 정보 제공이나 마케팅 활동에 응용하는 등 네트워크 베이스(Network Base)에서 이루어지는 업무 활동 전반을 폭넓게 의미한다. e비즈니스란, 네트워크화된 기술을 이용하여 상품, 서비스, 정보 및 지식의 전달과 교환을 효율적으로 하는

  • [이비즈니스]이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인터넷비지니스)의 개념, 규칙, 이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인터넷비지니스)의 발전, 실현과정, 이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인터넷비지니스) 영향, 전망 분석
  • 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인터넷비지니스)의 개념기업의 비즈니스 영역은 생산, 재고 분야에서부터 상품 및 고객 관리에 이르는 광범위한 활용 분야를 가진다. 전통적인 비즈니스 채널에는 공급자와 소비자간의 대면을 통한 거래, 우편을 통한 거래 및 전화를 통한 거래 등으로 분류할 수 있다. 최근 산업 전반에 걸쳐 활성화 되고 있는 전자상거래를 통한 기업의 e-비즈니스(e-Business)는 구매자 입장의 조달과 소비자 입장의 판매 문제에 있어서 보다

  •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E-commerce)의 특징 -전자상거래의 현재와 미래를 중심으로
  • 유형 62) 전자 상거래의 발달 73) 전자 상거래와 사회 82. 전자상거래 기술 91) 전자상거래 기반요소 및 정보기술 92) 기술적 특성 113) 전자지불시스템 123. 전자상거래 사용자 유형변화 및 현황 171) 사용자 유형변화 173) 전자상거래 현황 18제3장 사용방식으로 나타난 커뮤니케이션 201. 전자 상거래의 커뮤니케이션특성 201) 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 모델 202) 커뮤니케이션 특성 21제4장 전자 상거래의 미래 221. 전자 상거래의 발전가능성과 성장 242.

  •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의 추진 현황 및 향후 전망
  • 전자상거래의 이해 1. 전자상거래의 개념2. 전자상거래의 특성과 효과3. 전자상거래 기반요소와 정보기술Ⅱ. 전자상거래 유형과 비즈니스 모델1. 전자상거래의 유형2.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모델Ⅲ. 전자상거래의 추진 현황 및 향후 전망1. 전자상거래의 발전과정2. 전자상거래 추진현황3. 전자상거래 향후 전망【참고문헌】Ⅰ. 전자상거래의 이해 1. 전자상거래의 개념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에 대해 전자거래, e-Commerce, e-Business 등으로 다양

  • [국제물류] 우리나라 제3자 물류업의 문제점, 활성화 방안
  • 및 IT기업 같은 기업들이 등장하게 되었다. 제3자 물류업에 의해 고객이 얻을 수 있는 이점은 차별화된 고객의 자원과 조정활동, 개별고객의 대응수준을 유지하는 방법에 달려있으며 이러한 것들이 우리가 차후에 해결해야할 과제이다.Ⅱ. 제3자 물류의 성장 배경최근 들어 세계는 글로벌화 되어가고 있고 인터넷전자상거래, e비즈니스, 전자무역 등 정보화와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이른바 국경 없는 무한경쟁시대가 확산됨에 따라 기존물류거래의 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