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매체기획] 광고매체기획의 의의와 요소, 수립, 결정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광고매체기획

Ⅰ. 광고매체기획의 의의

Ⅱ. 매체기획의 수립

Ⅲ. 광고매체기획의 요소들

1. 환경분석
2. 매체목표
3. 표적시장
4. 매체전략
5. 매체전술

Ⅳ. 매체기획의 실질적인 결정요인
본문내용
I. 광고매체기획의 의의

광고매체기획이란 첫째, 마케팅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광고매체의 지면과 시간을 어떻게 구매할 것인가를 계획하는 과정, 둘째, 광고주가 통제할 수 없는 여러 가지 제약요인들을 전제로 하여 효율적으로 표적청중에게 광고 메시지를 전달할 매체를 선택하고 광고의 집행시기를 결정하는 과정을 포함한다.
효율적인 매체를 선택한다는 것은 제한된 매체 예산의 범위 내에서 광고의 목적이 최대한 달성될 수 있도록 매체를 선택하는 것을 뜻한다.

II. 매체기획의 수립

매체기획은 크게는 마케팅 기획, 작게는 광고기획의 하부계획의 하나이다. 따라서 광고매체기획을 수립하려면 크게는 마케팅 기획과 작게는 광고기획의 틀 안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연예 매니지먼트사의 스타 경영전략] 연예 매니지먼트사의 스타 경영전략
  • 결정하고, 네 번째로 판매예측에 의해 시장 점유율과 판매액의 목표를 설정한다. 마지막으로 중심전략의 실행을 확보하기 위해 지지전략으로서 가격, 광고, 판매촉진, 유통경로, 고객 서비스의 계획수립이 필요하다. 사회가 더욱 다양해지고 개인의 개성이 중시되면서 시장세분화 전략은 마케팅 전략에서 점차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2) 제품차별화 전략제품전략은 새로운 제품에 대한 개발로 품질, 포장, 브랜드(brand) 등의 요소들과 관계되어 결정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
  • 요인)1) 언어장벽2) 국내 규제3) 문화의 다양성4) 국제기관에 의한 규제5) 경제 개발의 수준6) 광고매체의 유용성 7) 경쟁의 성격8) 비용상의 제약9) 광고대행사의 유용성8. 국제광고의 기능1) 국제광고의 경제적 기능 2) 국제광고의 사회문화적 기능9. 국제광고전략의 실행 -국제광고의 표준화와 현지화1) 국제광고의 표준화 전략2) 국제광고의 현지화전략 3) 광고메시지의 효과적인 작성법10. 국제광고의 기획1) 광고 목표의 설정2) 국제광고의

  • [미디어조사방법론] 잡지광고의 소구유형별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화장품 광고를 중심으로
  • 광고 회독률(10) 다면광고3) 잡지광고의 개념4) 잡지광고의 특성(1) 잡지광고의 장점(2) 잡지광고의 단점5) 광고매체로서 잡지의 특성과 효율성6) 화장품 잡지광고의 특성과 의의(1) 20~30대 소비자들의 특색2. 광고의 개념적 정의3. 광고의 목표4. 광고의 기능1) 광고의 정기능2) 광고의 역기능5. 광고의 구성요소와 태도1) 광고의 구성요소2) 광고에 대한 태도(1) 태도의 정의(2) 태도의 속성(3) 태도의 중요성(4) 태도의 기능(5) 태도의 구조(6) 광

  • [평생교육]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노인들의 건전한 만남을 위한 프로그램개발
  • 요인에 대한 요구를 인지하고 프로그램에 반영ㆍ한주에 한 번씩 의견 수렴인구, 가구 및 주택-읍면동 단위 : 명 행정구역별 2005 2005 2005 2005 2005 2005 2005 2005 2005 2005 2005 2005 2005 2005 2005 2005 2005 2005 2005 2005행정구역별 총인구 (명) 남자 (명) 여자 (명) 내국인 (명) 내국인 남자 (명) 내국인 여자 (명) 외국인 (명) 외국인 남자 (명) 외국인 여자 (명) 가구 (가구) 일반가구 (가구) 집단가구 (가구) 외국인가구 (가구) 주택 (호) 단독주택 (호) 아파트 (호) 연립주택 (

  • 영양교육 요약정리
  • 매체와 전자매체 기능이 모두 가능하며, 전파력이 뛰어나 다수에게 영양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5) 정보의 활용 : 정보의 수집, 보관, 재활용이 가능하며 수용자와 전달자, 수용자와 수용자가 즉각적으로 상담이나 토론, 의견수렴이 가능하다.(6) 수용자의 자세 : 적극성이 요구된다.2) 이점(1) 다수의 사람에게 한꺼번에 다량의 정보를 전달 할 수 있어서 효율적이다.(2) 인터넷을 통한 교육과 자료 제공은 시간, 공간, 거리 등의 제약이 적어 쉽게 정보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